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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977-000 공고일시  2025/12/11 18:32
공고명 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민간처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담당자 유래현(☎: 032-880-41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8,000 원
   
배정예산
1,711,200,000 원
   
추정가격
1,711,2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2160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미추홀구 음식물류폐기물 민간위탁처리 대행 

  나. 용역범위 : 미추홀구 관내 음식물류폐기물 처리(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6.1.1. ~ 2026.12.31.까지 

  라. 예정금액 : 금1,711,200,000원 (부가세면세)(처리예정량 : 12,400톤) 

  ※ 본 용역은 2026년도 예산확정 전 공고로서 추후 예산 확보 여부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상기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처리합니다. 

  마. 기초금액 : 138,000원 (톤당 위탁처리단가, 부가가치세 면세) 

   반드시 톤당 단가로 투찰하여야 함 

  바.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2.(금)10:00 ~ 2025.12.17.(수)11:00 

  사. 전자입찰 집행 일시 및 장소 : 2025.12.17.(수)12:00 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 PC 

   자세한 설계내역 및 과업내용 등은 우리 구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화팀(☎032-880-4368)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그 내용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 폐기물최종처분업, 폐기물종합처분업,  

       폐기물중간재활용업, 폐기물최종재활용업, 폐기물종합재활용업으로 중 하나 이상 신고(허가)를 득한 업체 (허가증의 영업대상폐기물: 음식물류폐기물) 

    2)「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제28조에 따라 허가 받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업체 

    3)「폐기물관리법」제30조에 의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검사를 필한 업체 

    4) 업체당 50톤/일(8시간/1일) 이상 허가용량의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 

    5) 음폐수를 환경부 처리기준에 적합하게 전량 육상 처리 가능한 업체 

    6) 음식물류폐기물 전용봉투 등 이물질 분리 선별시설을 설치한 업체 

    7)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사업장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일사거리 기준 45㎞(편도, 차량 최단거리)에 소재한 업체   

      ※ 카카오맵(http://map.kakao.com/) 길찾기 최단거리 기준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1)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으로만 참가 가능(단독수급 불가) 

    2)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업체로 선임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1개업체당 출자비율은 20%이상이여야 함) 

    3) 공동수급협정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을 확인하고 반드시 승인 처리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12.15.(월) 18:00 

  4)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 입찰로 간주하며,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불가합니다.  

    ※ 입찰은 반드시 대표사가 하여야 하며, 대표자격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공동으로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면허·허가·신고·등록 등의 자격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3.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단가계약 용역이며, 전자입찰집행 및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인천광역시 음식물류폐기물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고시 제2018-233호) [별표 1] 민간시설에 음식물류폐기물을 위탁 처리하는 경우 1. 추정가격 10억 원 이상인 용역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 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하수·폐수 분뇨처리, 폐기물수집·운반 처리,환경정화・복원업에 의하여 평가합니다.(자기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  

  라.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완성(준공)된 용역 실적으로서 관련 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동종용역(음식물류폐기물 처리)으로, 평가기준금액(금1,711,200,000원)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인정여부는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사업부서(자원순환과) 경유 후 제출(☎032-880-4368)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을 인정하며, 민간실적은 세금계산서(원본 제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마. 가감점 부여 시, 기술성 부분은 공동수급업체 중 1개의 수급업체만 가지고 있어도 배점한도 2점을 부여하며, 신인도 부분은 공동수급업체 모두에 적용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때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의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 용역 ․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발주부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고용노동부 고시) 참조 

 

8.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인천시 미추홀구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CALL CENTER (☎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등적격심사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라.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미추홀구청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화팀(☎ 032-880-4368) 

  - 입찰에 관한 사항 : 미추홀구청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12. 11.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