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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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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791-000 공고일시  2025/12/11 18:13
공고명 2026년 재활용품 선별·처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담당자 유래현(☎: 032-880-41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0,000 원
   
배정예산
2,340,000,000 원
   
추정가격
2,340,000,000 원
낙찰하한율
7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215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재활용품 선별·처리 대행(단가계약) 

  나. 용역범위 :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12.31.까지  

  라. 용역금액 : 금2,340,000,000원 (처리예정량 : 18,000톤) 

  마. 기초금액: 금130,000원(톤당처리단가, 부가가치세 면세) 

   ※ 반드시 톤당 단가로 투찰하여야 함.  

  

구        분 

예상물량 

톤당단가 

합  계 

재활용품 선별·처리 

 18,000톤 

130,000원 

 2,340,000,000원 

 

  ※ 상기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처리합니다. 

   ※ 본 용역은 2026년도 예산확정 전 공고로서 추후 예산 확보 여부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2.(금)10:00 ~ 2025.12.17.(수)11:00 

  사. 전자입찰 집행 일시 및 장소 : 2025.12.17.(수)12:00 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 PC 

   ※ 입찰참가자격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는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계내역 및 과업내용 등은 우리 구 자원순환과 재활용팀(☏032-880-436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내용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 폐기물처리업(중간재활용업 또는 최종재활용업 또는 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받은 업체나 같은 법 제46조에 따라 폐기물 처리 신고를 득한 업체  

    2) 우리 구 재활용쓰레기 발생 추정량인 연간 18,000톤 이상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선별처리장 및 보관장소를 확보하고 선별장 내 수집․운반차량을 계근할 수 있는 계근대 및 처리능력이 10마력(12톤/시간) 이상, 길이가 30m이상인 자동선별기를 갖춘 업체 

    3) 선별장소 및 사업장 소재지는 인천지역에 한함(강화, 옹진 제외) 

    4) (동일용역 실적 기준) 최근 3년(2022~2024년) 연도별 재활용가능자원 잔재쓰레기 발생률이  

      30%를 초과하지 않도록 재활용품 선별업무 이행이 가능한 업체(선별율 이행확인서 및 잔재 

      쓰레기 처리 이행계획서 별도 제출)  ※연도별·품목별 재활용품 반입량 제출(공공기관 발급) 

    5)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 품목(비닐류 등) 재활용 선별이 가능한 업체 

    6) 투명페트병 선별처리가 가능한 처리시설을 갖춘 업체 

※ 상기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자원순환과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적격심사 전에 자원순환과 재활용담당이 현장 및 서류를 확인하고 적합여부 판단 

 

  나.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3.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단가계약 용역이며, 전자입찰집행 및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77.9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별표2>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평가 결과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예규) 

         【별표2】인천광역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10억원 이상) 

       - 경영상태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 [기준비율 : 자기자본비율(49.96%) 및 유동비율(144.18%)]을 적용 

       -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에 완성(준공)된 용역 실적으로서 관련 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동종용역으로, 평가기준금액(금2,340,000,000원)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인정여부는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사업부서(자원       순환과 재활용팀) 경유 후 제출(☎032-880-4361)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인도 가산점은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합산적용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해당용역은 공동수급을 불허하므로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가 불필요하여 지역업체 참여도(3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점수에 배점한도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의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됩니다.  

 

 

 7.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38,199,600원 

30,092,796원 

3,897,017원 

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7,300,368원 

9,762,120원 

6,437,340원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보험료 납부한 납부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정산하게 됩니다. 

   다. 이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우리 구「미추홀구 안전보건관리비 계상 기준」에 의거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계상되어 있습니다. 입찰참가자는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 하여야 하며,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를 준용하여 운용하고 사용내용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및 사후정산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8.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우리 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우리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 용역 ․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발주부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하며, 안전보건수준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고용노동부 고시) 참조 

10.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인천시 미추홀구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CALL CENTER (☎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등적격심사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라.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미추홀구청 자원순환과 재활용팀(☎ 032-880-4361) 

    - 입찰에 관한 사항 : 미추홀구청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12. 11.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