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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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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802-000 공고일시  2025/12/11 18:11
공고명 환경사업부 환경공원 비산재 처리 업무 위탁(대행) 용역
공고기관 춘천도시공사 수요기관 춘천도시공사
공고담당자 김경우(☎: 033-240-152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6,758,125 원
   
배정예산
206,758,125 원
   
추정가격
187,961,93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춘천도시공사 공고 제2025 - 120호 

 

환경사업부 비산재 처리 업무 위탁(대행)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환경사업부 비산재 처리 업무 위탁(대행) 용역 

용 역  개 요 

위    치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동면 한치로 681-1 

사 업 량 

비산재(지정폐기물) 운반·처리 연 625톤 

세부사항은 과업이행요청서 참고 및 사업     부서(환경사업부 ☎ 240-1572에 반드시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기    간 

2026. 1. 1. ~ 2026.12.31. 

추 정  금 액 

206,758,125원 

(추정가격 187,961,932원 + 부가가치세 18,796,193 원) 

입 찰 서 접    수   

개  시 

2025.12.12.(금) 09:00 

마  감 

2025.12.19.(금) 10:00 

기 초  금 액 

206,758,125원 / 625 톤 

개    찰 

일  시 

2025.12.19.(금) 11:00 

비        고 

2026년 중 5개월 간 대규모 수선으로 소각장 미가동 예정 

장  소 

입찰집행관 PC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사항 

  가. 제출방법 : 일반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전자입찰 

  나. 계약사항 :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납품이행 : 본 물품 용역건은 긴급을 요하는 건이므로 필히 계약체결 후 즉시 용역                     진행이 가능한 사업자여야 합니다.(반드시 숙지하고 참여바람) 

  라. 계약관련서류 

    1) 계약(산출)내역서,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2) 해당 업종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입금통장 사본 

    3) 청렴이행각서, 정부수입인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개발채권(계약금액 공급가액의 2.5%) 등 

   마. 계약방법: 전자입찰 

3. 입찰 참가자격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와 제15조(입찰 참가        자격의 등록)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단독 이행 시, 아래 1)~2)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면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1)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업종코드: 1389)과 폐기물수집·운반(지정폐기물)(업종코드: 122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과업이행요청서에 따라 운반·처리를 시행할 수 있는 자 

       2) 「폐기물관리법제18조에 의하여 전자정보처리프로그램(올바로 시스템)에 등록된 자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공동수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 시, 아래 1)~3)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합니다.(분담이행방식)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와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가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공동도급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함 

      2)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일시까지(2025.12.18.(목) 18: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제출하여야 함(전자문서) 

      3)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2개사 이내로 가능하며, 입찰참가 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를 제출하여야 한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모든 업체는 상기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해야 함.  

   공동수급협정서의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 제출 또는 변경 불가) 

  다.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  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위반자에 대하여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설계서 열람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6조(물품의 제조·구매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의거하여 본 용역의 설계서 등의 열람이 필요하신 분은 입찰 참가기간 동안            환경사업부(☎ 033-240-1572, 박재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나. 용역과 관련된 과업이행요청서등에 대해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입찰        보증금) 제3항 제7호에 의거하여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징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방법 

  가. 제출기간 : 2025. 12. 12.(금) 09:00 ~ 2025. 12. 19.(금) 10:00 

  나.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일반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라.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불가) 

  마.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        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본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 · 접수 및 입찰의 무효)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의합니다. 

 

8.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12. 19.(금)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후, 재입찰을 실시합니다.(별도안내없음) 

  나. 개찰장소 : 입찰집행관 PC(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G2B)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적격심사 평가기준 등 

  가. 예정가격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  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 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되며, 그 외 선택한 예가 빈도가 동일한 경우 선택예가가 부족한 경우 등 예가 결정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의 결정)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강원특별자치도 예규 제832호) [별표 2] 2.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폐기물처리용역에 의거 종합평점 9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구두, 유·무선통신, 인터넷상으로 통보한 경우를 포함한다)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시공경험, 경영상태, 해당용역 수행능력 결격여부 등 적격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기준비율은 한국은행(2022)의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 E381,2, E39. 하수·폐수 및 분뇨처리업,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해체, 선별 및 원료 재생업, 환경 정화 및 복원업을 적용합니다. 

  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료된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비산재(지정폐기물 처리용역)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마. 2인 이상 동일가격 입찰서 제출에 따른 계약상대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입찰·낙찰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        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어떠한 민·형사상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서명 또는 날인하여 춘천        도시공사 계약담당부서에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조치)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중대재해 사고 발생 시 원활한 대처를 위하여 사고 대응 매뉴얼을 작성하고, 안전      계획을 착수계 제출 시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과업수행 시 유해 위험요인의 확인 및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과업수행 중 1회 이상 점검을    실시(종사자 의견 청취 및 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모색 포함)하여야 한다. 

  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관리 약정서/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설명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구매사양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3.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건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을 입찰서 제출에 활용합니다.   

  나. 본 입찰건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공고에 입찰서를 제출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입찰무효)에 의거 무효처리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입찰정보”→ “물품”(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 시작또는 예산 배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사. 계약 관련 법령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아.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건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을 경우, “춘천도시공사 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실 – 부정·청탁·비리신고센터”(http://www.cuc.or.kr/)에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부 김경우 담당자(☎033-240-1529) 

  다. 용역 사업내용 : 환경사업부 박재준 담당자(☎033-240-1572)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1. 

 

 

춘천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