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고 제2025-1877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민간대행 용역
전자 입찰공고
2025년 12월 11일
진천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민간대행 용역[2권역]
○ 위 치 : 2권역(이월면, 광혜원면)
○ 사 업 량 : 생활폐기물(가연성, 불연성, 재활용품 등) 수거 및 가로청소
○ 대행기간 : 2026. 1. 1. ~ 2028. 12. 31. (3년)
- 1차: 2026. 1. 1. ~ 2026. 12. 31.
- 2차: 2027. 1. 1. ~ 2027. 12. 31.
- 3차: 2028. 1. 1. ~ 2028. 12. 31.
○ 총예정금액 : 금5,961,816,000원(금오십구억육천일백팔십일만육천원) ※ 부가세 면제
- 1차: 금1,987,272,000원/년
- 2차: 금1,987,272,000원/년
- 3차: 금1,987,272,000원/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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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6년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서, 예산 확정 여부에 따라 사업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부가가치세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의거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입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4조에 따른 장기계속계약으로, 총액으로 입찰하여 각 회계연도 예산의 범위에서 낙찰된 금액의 일부에 대해 연차별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계약금액은 투찰금액에서 원단위 금액을 절사하여 계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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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접수개시 및 마감일시,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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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개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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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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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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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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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2. (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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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9. (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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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9. (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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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천군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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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 및 낙찰 방법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입찰방식이며,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반드시 조달청의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모든 권역의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나, 효율적인 생활폐기물의 처리를 위하여 업체당 1개 권역에 한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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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역별 개찰 및 적격심사 순서는 용역 예정금액이 큰 구역(1권역⇒ 3권역⇒ 2권역⇒ 4권역)순으로 하고, 선순위 권역에 대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후순위 권역에 대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하며, 차순위 업체에 대해 적격심사 후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단, 유찰된 권역은 재입찰 절차에 의하고, 선순위 권역이 유찰되면 다음 후순위 권역을 먼저 낙찰자 선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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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이면서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과업지시서에 따라 용역 이행이 가능한 업체여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의거 진천군을 영업 구역으로 생활폐기물[영업대상폐기물 : 생활폐기물(업종코드 1224)] 수집·운반업의 허가를 받은 업체
※ 입찰참가자격 판단기준일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불허
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아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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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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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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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가. “충청북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에 의한 “추정가격 30억원 이상”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은 최근 5년 이내 이행이 완료된 동일용역(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용역)에 대하여만 실적을 인정합니다. (기준금액 : 5,961,816,000원)
- 실적인정여부는 사업부서에서 판정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실적증명서는 식산업자원과 자원순환팀(최지혜 주무관 ☎043-539-3463)의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별제 제3호 서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검사·검수서류 및 대금지급 서류사본 등을 실적증명서에 첨부한 경우에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공급받는 자의 인감증명을 첨부한 거래사실 확인서 및 그 밖의 이행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게 할 수 있다.
- 이행실적에 대한 입증책임은 적격심사대상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서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는다.
2) 수행능력 평가 관련 수집·운반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요 대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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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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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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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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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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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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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장비(압축, 압착, 밀폐식, 진개, 압롤, 롤온, 덤프 등 청소차) 8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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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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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방법과 재무비율 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 입찰공고일 기준(입찰공고일 전에 완료된 평가결과)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 재무비율에 따른 평가 시 기준 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 E381,2, E39(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자기자본비율 : 49.96%, 유동비율 : 144.18%]를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4) 지역참여 참여도 평가는 공동수급을 허용한 입찰에 한하여 적용하며, 본 입찰건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은 경우로 배점한도(5점)을 부여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가)인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결과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통보를 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진천군청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해당 면허(등록, 신고)증 사본,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나.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차량보유현황,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재무비율 평가자료(최근에 업종 전체 평균비율이 산정된 연도의 업체 정기결산서로 평가), 각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입찰참가 자격입증서류와 그 밖의 적격심사 서류 각 1부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내용 이행(※ 계약 체결 시 제출)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의 규정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를 사후 정산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 국민연금 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사업장별로 납부하고 동 집행기준의 규정에 따라 대가 지급 시 사업장별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 정산을 하여야합니다.
라. 산재보험 및 고용보험료는 사후정산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사업장별로 가입신고 시 전액 인정되나, 보험가입을 하지 아니한 경우는 정산 조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해야 하며, 지급각서 제출 방법은 전자입찰시 조달청에서 제공하는 소정 양식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당해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용역전자입찰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 마다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공급가액의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G2B 입력내용과 공고문이 상이할 시는 본 공고문에 준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대표자, 상호(법인명) 등)
바. 본 공고 내용은 조달청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군홈페이지 (http://www.jincheon.go.kr)입찰공고란에 게재됩니다.
사. 본 용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군 식산업자원과 자원순환팀(043-539-3463)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계약팀(043-539-392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진천군청 회계과(☎ 043-539-3924), 기획감사실(☎ 043-539-3043) 및 홈페이지(www.jincheon.go.kr → 전자민원 → 신고센터 → 공직비리 익명신고 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위 와 같 이 공 고 함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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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진천군 (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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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며,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관련)」 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