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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720-000 공고일시  2025/12/11 17:27
공고명 영광군 음식물류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영광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영광군
공고담당자 유대협(☎: 061-350-52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6,000 원
   
배정예산
468,000,000 원
   
추정가격
468,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광군 재무관 공고 제2025 – 324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영광군 음식물류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단가계약 

 나. 사 업 량 : 생활폐기물 3,000톤  

  ※사업량은 영광군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에 따라 증감될 수 있고, 예산 소진시 사업 조기 종료 가능 

 다. 예산액 : 금468,000,000원 

 라. 기초금액(단가): 금156,000원/톤(처리) 

 ※ 수집·운반비가 제외된 처리단가이며,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입니다.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까지 

  ※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초금액(단가)으로 투찰을 하여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개시일시 : 2025. 12. 12.(금) 09:00 

 나. 입찰서 마감일시 : 2025. 12. 17.(수) 11: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7.(수) 12:00, 영광군 입찰집행관 PC 

 ※ 개찰이 유찰(낙찰하한선미달, 예가초과)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등록 및 재입찰 마감은 2025. 12. 17.(수) 14:00, 개찰일시는 당일 15:00입니다. 재입찰 일정은 변경 될 수 있고, 별도의 연락은 하지 않으므로 나라장터 입찰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고시한 정보처리장치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로부터 입찰(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 3에 의거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대상 용역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과업지시서에 따라 용역 이행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 규정에 의거 폐기물중간재활용업[업종코드: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업종코드: 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업종코드: 6786] 허가를 득한 업체로 영업대상 폐기물이 음식물폐기물로 등록된 업체 

  다. 해양폐기물 및 해양오염퇴적물 관리법 제7조의 규정(폐기물의 해양배출 금지 등)에 의거 음식물쓰레기(폐수)의 육상처리 가능한 업체(적격심사 시 입증서류 제출) 

  라. 영광군청(영광군 중앙로 203)에서 편도 70km 이내에 위치한 처리 시설 업체(네이버지도 길찾기/자동차/최단거리 기준) 

  마. 처리시설 여유용량이 1일 50톤 이상인 업체 

  바. 입찰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30조의 규정에 의한 정기검사를 합격한 업체로 처리시설이 정상 가동 중인 업체 

  사.「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에 해당되는 자 또는「지방계약법」제31조의5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위반자에 대하여는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를 합니다.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5.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폐기물처리 용역에 의하여 추정가격  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 경영상태는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중 재무비율평가 선택시 업종평균율은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 E381.2,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수집운반처리업을 적용합니다. 

   3) 기술능력 평가 중 기술인력에 대한 평가해당 자격요건을 갖춘 자가 근무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자격증 사본과 고용보험,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에 가입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이를 입증해야 합니다. 

    4)기술능력 평가 중 기술보유상황 평가는 운반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하여 만점 처리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및 입찰참가자격 증빙자료를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영광군 재무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도급사업 진행 단계별 주요 안전보건활동」 및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내용을 미 이행시 계약 해제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7.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으며 개찰과정을 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용역입찰유의서․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용역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접수 마감 전일까지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제1호 가목, 나목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용역에 관한 사항은 우리 군 환경과 자원순환팀(☎061-350-4964)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과 경리팀(☎061-350-52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1. 

영광군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