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3464호
용역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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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해 공고 건은 문산도서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파주시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 제2조제5항에 의하여 입찰대행 및 최초계약은 파주시청(회계과)에서 대행합니다.
▣ 최초계약 체결 이후의 용역 감독, 대금지급 등에 관한 전반 사항은 문산도서관에서 이행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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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요
가. 용 역 명 : 2026년 문산도서관 분관 청소용역
나. 위 치 : 분관 5개소(월롱도서관, 술이홀도서관, 파평도서관, 탄현도서관, 적성도서관)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착수예정일: 2026. 1. 1.)
라.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61,230,000원(추정가격: 55,663,636원, 부가가치세 5,566,364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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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 해당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12개월(2026. 1. 1.~2026.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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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제출 및 계약 방식
- 전자 견적제출, 총액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3.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가. 견적제출기간 : 2025. 12. 15.(월) 14:00 ~ 2025. 12. 17.(수) 14:00
나. 개찰 일시 : 2025. 12. 17.(수) 15:00
다. 개찰 장소 : 파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라. 재입찰 개찰 : 2025. 12. 18.(목) 11:00 (별도 통보 없음)
※ 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마감 일시 분산(제한) 운영에 따라 견적제출기간 및 개찰일시가 변동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자격(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파주시 내에 소재한 업체로서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으로 견적제출한 자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낙찰자 결정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 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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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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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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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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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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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4,0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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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05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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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1,2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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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9,7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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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험료의 사후정산은 일반관리비 및 이윤을 포함하여 정산합니다. 보험료 등의 미사용으로 인한 사후정산 시(대가지급 청구시) 변경계약을 하여야 하며, 사용내역 확인(사업장 신고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증빙서류 첨부)후 청구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에 따라 연차수당 등은 사후 정산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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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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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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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견적제출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숙지하신 후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종사원들의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산출근거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 청구 시 입금내역(통장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본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본 견적제출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라.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마.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공동인증서 제외)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전자 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 IP(Internet Protocol)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제출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자. 기타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업내용 : 파주시 문산도서관 이아름(☎031-820-7231)
○ 계약사항 : 파주시 회 계 과 방예은(☎031-940-4325)
○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031-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1.
파 주 시 분 임 재 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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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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