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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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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508-000 공고일시  2025/12/11 17:05
공고명 2026년 호남대학교 환경미화(청소) 용역
공고기관 호남대학교 수요기관 호남대학교
공고담당자 서종석(☎: 062-940-5858)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5/12/15 15:00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4:00 과업설명일시 2025/12/15 15: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44,000,000 원
   
추정가격
94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고번호 

입찰건명 

입찰등록, 제안서 

제출일시장소 

제안서 평가 

제25-41호 

2026년 호남대학교 환경미화(청소) 용역  

2025. 12. 19.(금) 

10:30~11:00 

대학본부회의실(15209호) 

2025. 12. 19.(금) 

15:00 

대학본부회의실(15209호) 

 

  ※ 현장설명회 일시 및 장소 : 2025. 12. 15.(월) 15:00 대학본부동 2층 회의실(15209호) 

    (현장설명회 참석업체에 한하여 입찰 자격 부여함.) 

 

2. 계약 기간: 2026. 1. 1. ~ 2027. 12. 31.(2년) 

 

3.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4.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서 정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사업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현재 본점 소재지를 계속하여 광주광역시에 두고 있는 업체.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공중위생관리법에 의거하여 건물위생관리업(위생관리용역업)에 등록한 업체.(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시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발주한 교육기관(4년제 대학교) 청소용역을 완료한 실적이 있고, 1년 계약금액이 단일실적 5억 이상 수행한 업체(단, 진행중인 실적은 수행기간이 입찰공고일 직전일 기준 3개월 이상 경과하여야 하고 하도급 실적, 공동이행방식 및 분담이행방식 실적은 불인정 한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률시행규칙 제44조 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입찰공고일 3년 이내 우리 대학교의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 등에 있어서 물의를 일으킨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사. 입찰공고일 현재 당좌거래정지, 청산, 합병, 매각 등 정리절차 중이거나 계획중인 사업자와 부도, 워크아웃(워크아웃 대상 또는 진행 중 업체) 또는 법정 관리(신청 중 포함) 중인 사업자와 퇴출 기업은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 상기의 모든 항목을 충족해야 함. 

  아. 소정의 구비서류를 모두 갖춰 제출한 업체로 우리대학의 환경미화(청소)용역 선정에 따른 모든 내용에 동의하는 업체. 

 

5.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10/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이행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시 제출하여야 하며, 보증기간은 입찰 등록일로부터 30일간으로 함.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 대학교에 귀속됨. 

 

6. 계약보증금 납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계약금액(낙찰금액)의 15/100이상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등으로 납부하여야 함. 

 

7. 제출서류 

  가. 현장설명회 제출 서류 

    1) 현장설명참가신청서 1부.(본교 소정양식) 

    ※ 대표자 날인은 법인인감(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지참)으로 날인 및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지참.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재직증명서(현장설명회 참가자), 신분증, 명함 각 1부. 

  나.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본교 소정양식) 

    2) 가격입찰서 1부.(본교 소정양식)  

      ※ 밀봉 후, 인감 날인하여 별도 제출(편지봉투 규격) 

      ※ 2026년 호남대학교 환경미화(청소) 용역 산출내역서(본교 소정양식) 포함 

    3)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4) 서약서 및 보안각서 각 1부.(본교 소정양식) 

    5) 확인서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확약서 각 1부.(본교 소정양식)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각 1부.(본교 소정양식) 

    7) 제안심사신청서 및 서약서 1부.(본교 소정양식)  

    8)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본교 소정양식) 

    9) 청소 장비 및 용품 규격(품질) 준수 확약서 1부.(본교 소정양식) 

    10) 청소용역 수행 방안 제출서 1부.(본교 소정양식 / A4용지 3매 이내)  

    11) 용역 이행 실적증명서 1부.(본교 소정양식) 

      ※ 계약서 또는 세금계산서 첨부 

      (관공서 및 민간사업장 : 해당기관장 날인 요망) 

    12) 입찰결과 이행각서 1부.(본교 소정양식) 

    13)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1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입찰 등록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 반드시 지참) 

    15) 국세 및 지방세납입증명서 각 1부. 

    16) 제안서 8부 및 제안서를 저장한 USB 2개.  

    17) 위생관련 용역업 신고증명서 1부.(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18)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19) 대리인 제출시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명함 지참.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개인 고유식별번호 등이 기재된 서류는 원본 확인 후 반환 예정.(개인정보를 삭제한 서류 사본 제출) 

    20) 기타 제안요청서(평가내용 등)에서 명시한 서류 및 관련 증빙 자료 

 

  라. 유의사항 

    1) 직접 방문 제출만 가능. 

    2)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입찰 참가 업체가 부담함. 

    3) 관련 서류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원본대조필 하고 인감으로 날인. 

 

8. 제안서 평가  

  가. 업체별로 평가위원이 평가한 점수를 합산하여 적용. 

  나. 제안서에 대한 검토 및 평가 방법, 결과 등에 관하여 전적으로 우리 대학 고유 권한이며, 제안사는 어떤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9. 협상순위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75점) 한도의 80%(6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아니함. 

  나. 협상 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 점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 순위를 결정하고 협상 절차를 거쳐 낙찰자 결정. 

 

10. 입찰의 무효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따름.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예산,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고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와 제안서 기타 입찰에 관한 법령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본 입찰은 직접 입찰이며, 제안서는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고 허위 사실이  판명되는 경우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후라도 선정취소, 본 계약해제는 물론 관련 규정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음. 

  다.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당해 입찰에 입찰등록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응찰하지 않을 경우 입찰일로 부터 3년간 본 대학교의 입찰에 참가자격을 제한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람. 

  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낙찰자 결정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후 입찰공고, 제안서 및 계약서에 명시한 사항을 이행하지 않았을 때에는 그 책임이 계약상대자에게 있으며, 우리 대학은 즉시 계약을 파기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우리 대학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손해배상 등 일체의 법률적 책임을 진다. 

  마. 본 입찰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서 발표 및 요구에 의하여 협의된 사항 등은 계약 내용에 포함한다. 

  바. 제출된 적격심사서류의 내용은 본 대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된 경우 낙찰자 자격 박탈, 계약해제 및 관련규정에 따른 조치를 받음. 

  사. 우리 대학교 필요 시 제안내용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님. 

  아. 입찰공고 및 계약서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내용 해석에 상호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우리 대학 및 계약상대자 쌍방 간의 합의에 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우리 대학의 해석(결정)에 따른다. 

  자. 입찰결과 담합한 흔적이나 심증이 있다고 인정될 경우 유찰시키며, 모든 입찰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음. 

  차. 기타 입찰 진행에 관한 사항은 총무과(062-940-58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경쟁입찰을 공고함. 

 

2025. 12. 11. 

 

호남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