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서구 입찰공고 제2025-116호
용역 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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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는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서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은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체결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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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지방세 고지서 등 전산 출력 및 봉함 용역(연간단가)
나. 용역개요 : 별첨 “과업이행요청서 및 연간단가계약 특수조건” 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6. 12. 31.(12개월) / 단, 다음연도 계약체결 시까지 연장 가능
라. 규격 및 예상 소요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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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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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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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지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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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매, 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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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단가
(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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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금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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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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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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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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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85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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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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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서, 안내문 등 출력·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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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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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용지(9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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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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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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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85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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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외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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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소요량 기준이며 실제 물량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의 제기 불가)
※ 기초단가에 낙찰률(예정가격에 대한 낙찰금액의 비율)을 적용하여 계약단가를 결정하는 총액입찰입니다.
마. 기초금액 : 금29,854,000원(추정가격 금27,140,000원 / 부가가치세 금2,714,000원)
2. 입찰참가방식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입찰(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적격심사비대상 입찰입니다.
나.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다.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라. 본 계약은 총액입찰이므로 총액(낙찰금액)으로 계약하되, 계약단가는 기초단가에 낙찰률(예정가격에 대한 낙찰금액의 비율)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원 단위 이하는 절사함) 이하를 일괄적용하여 연간 단가계약을 체결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장소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2. 12.(금) 12:00 ~ 2025. 12. 17.(수) 12:00
나. 개 찰 일 시 : 2025. 12. 17.(수) 13:00 이후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 찰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대구광역시 서구 입찰집행관 PC)
4. 전자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대구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아래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모두 보유한 업체
㉮ 우편발송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014162201)
㉯ 데이터처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200201)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3) 고지서 출력·봉함이 가능한 고속프린터기 및 봉함기 각각 1대 이상을 보유한 업체 (임차장비는 보유 인정 불가)
※ 장비보유 사실증명서는 낙찰예정자로 통보받은 날 익일(평일) 18시까지 우리구 총무과 경리팀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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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방법: 이메일(seogu2241@korea.kr)/메일제목[업체명]2026년 지방세고지서 인쇄
☞ 증빙서류: 1. 장비 판매회사에서 발급한 제품보증서 또는
2.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에서 발급한 보유증명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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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하여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2인 이상 동일가격 낙찰자가 있을 시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 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이행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따라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 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청렴계약의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에서 시행중인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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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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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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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설계서, 과업지시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설정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고 질권설정도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서구청 세무과 (☏053-663-2376)
• 입찰에 관한 사항 : 서구청 총무과 (☏053-663-2243)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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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서구청
기획예산실 신고센터(☏053-663-213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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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대구광역시 서구 분임재무관
<입찰 참가자용>
2026년 지방세 고지서 등 전산 출력 및 봉함 용역
하도급 금지 각서
본 업체( )는 2026년 지방세 고지서 등 전산 출력 및 봉함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낙찰 후 하도급 금지」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였으며, 낙찰 및 계약 이후 하도급 적발시 2년간 입찰참가 금지 및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2025년 12월 ○○일
업체명 :
주 소 :
서약인 : ① 성 명 :
② 전 화 번 호 :
③ 서 명 :
대구광역시 서구청 귀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