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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378-000 공고일시  2025/12/11 16:27
공고명 2026학년도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군서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군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강일(☎: 031-363-15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8,746,000 원
   
배정예산
208,745,999 원
   
추정가격
189,769,09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군서고등학교 공고 제2025–42호 

 

2026학년도 군서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부산) 입찰공고 (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거 2026학년도 군서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 

(http://www.goe.go.kr)/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군서고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 

체험학습 기간 및 장소 

 2026.5.6.(수) ~ 2026.5.8.(금) 2박3일간, 경상도(부산) 일원 

기초금액  및 

참가 예정 인원 

 기초금액 : 금208,746,000원(금이억팔백칠십사만육천원) 

 (현재 기준 학생수 356명, 교사 17명, 총 인원 373명) 

 ※ 전체 학생을 4개조로 프로그램 운영, 각 조별 세부일정표 참조 

 ※ 가격제안서 작성 시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을 적용하여 작성바람.  

 ※ 교사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인솔교사 해당되지 않는 항목 제외) 

 ※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추후 증감될 수 있음 

입찰 및 계약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12.12.(금) 10:00 

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6.1.2.(금) 10:00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군서고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 

 제안서 평가일 

2026.1.5.(월) 15:50(예정) 

가격 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4.1.8.(목) 11:00 

군서고 교육행정실 입찰 집행관 PC 

기타 사항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체험학습 일정에 의한 관광코스는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할수 있다.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는 입장료를 반납한다. 

□ 체험학습지의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     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주의점  

   - 체험학습의 특성상 교통편, 숙박, 식사 등 제반사항을 포함하여 일괄계약하며 행사의 전반적인  관리 책임은 선정된 업체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람. 

   - 2학년 11개 학급을 4개조로 구성하여 운영하며 조별 개수 및 인원수는 추후 변동될 수 있음.  

 

 가. KTX 왕복 승차권 예매 및 발권 

    1) 본교 일정에 따른 KTX 왕복 승차권을 예매하여 수학여행에 필요한 좌석 발권을 담당한다. 

구분 

출발시간 및 도착시간/ 좌석 

이용 열차 

비       고 

2026.5.6.(수) 

광명 ⇒ 부산 

08:54 광명 출발 ~ 11:04 부산 도착 

KTX 

확보된 좌석보다 최종 참가인원이 증가할 경우 승차권을 추가 확보하여야 함 

 

2026.5.8.(금) 

부산 ⇒ 광명 

15:25 부산 출발 ~ 18:26 광명 도착 

KTX 

 

    ※ 일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시간대의 승차권 제안 가능 

    2) 승차권 발급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업체가 책임진다. 

    3) 승차권 이용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 계획 등 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은 본교와 긴밀히 협조한다. 

    4) 승차권 발급 및 출입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은 우리학교와 긴밀히 협의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 조치해야 한다.    

 

 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정인원 : 총 373명(학생 356명, 인솔교사 17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2) 여행경비  

     KTX 왕복비용 : KTX 왕복비용 : 광명역에서 집결하여 부산행 KTX 탑승 및 광명행 KTX로 복귀 후, 광명역에서 해산 예정 

     전세버스 : 부산현지 3일, 버스 45인승 11대, 주차비, 통행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포함 

                 (차량연식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가능한 차령이 적은 차량으로 배치,) 

     숙식비 : 1급 콘도 및 리조트급 이상의 시설 (2박 조식 2식) 

     중식 식비 : 현지식 5식(중식 3식, 석식 2식)  

     기타 : 관람료 및 체험료, 주간안전요원배치경비 33명(11명*3일, 가이드겸), 야간 안전요원배치경비  

        16명(8명*2일), 기타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 대상자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할 수 있음. 

    ※인솔교사 비용은 교직원에게 해당되지 않는 항목 제외하고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 

    안전요원(주간, 야간)은 현장체험학습 안전교육을 15시간 이상 이수한 자(대한적십자사), 안전 

      요원은 채용전에 성범죄 경력·아동학대 관련 범죄조회 실시 결과 이상이 없는 자이어야 한다. 

      [추후 주제별 체험학습 실시 10일 전까지 구비서류(이수증, 조회결과 회신서 등) 제출)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팀별로 항목(철도승차권, 차량료, 숙식비, 현지중식비, 관람료 및 입장료, 안전요원 인건비 등)에 대한 경비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 분리동시입찰)",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나. 1단계(규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은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역제한(경기도), 총액입찰, 최저가격 입찰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  체로서, 본사(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  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수(數)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의 법인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 참여한  경우 모두 입찰 무효 처리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또는 같은 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확인서는 입찰마감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4.  제안서 평가일 

    - 2026.1.5.(월) 15:50 학교운영위원회실(1층) 

   ※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군서고 행정실) 및 가격입찰(G2B) →선정위원회의       제안설명회 →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 확정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부적격자 G2B 사전판      정에서 제외처리) → 최저가 낙찰방식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 제안서 평가 평점이 80점 이상일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되며 적격업체만 가격 개찰을 실시함.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 제출기간 : 2025.12.12.(금) 10:00 ~ 2026.1.2.(목) 10:0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평일 09:00~16:30, 접수마감일은 10:00에 마감함) 

  나. 제출방법 : 반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방문접수만 가능) 

    1) 봉투를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3) 사용인감 지참,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본교 교육행정실  

  라. 제출서류 (제출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 

    1) 입찰참가 신청서[붙임1] 1부. 

    2)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용역 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10부. 

      - 작성요령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좌철 제본 

      -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3) 최근 3년간(중·고등학교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200명이상 완료된 용역실적만  

       해당됨-운송·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된 건) 체험학습 수행실적 증명서 1부 

    4)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1부(국세청 발급). 

    5)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공고일 이후 발급) 1부. 

    6) 각종 자격소지자(청소년지도사, 여행안내사) 현황 1부 및 자격증 사본 각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9) 법인등기부등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0)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사용인감 사용시)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제안서 제출자가 대표자가 아닐 경우) 

   12)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3)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4) 숙박 및 차량, 음식점 관련 각종 보험증권사본 및 증빙서류 1부. 

   15) 주제별 체험학습 안내책자 또는 업체 홍보자료 1부. 

   16) 각서 1부. 

   17)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18) 주간 및 야간 안전요원 명단 및 연수이수증 사본 각1부. 

   19)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20)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낙찰자만 제출) 

   21)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작성시 사용한 인감으로 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7. G2B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12.12.(금) 10:00 ~ 2026.1.2.(목) 10:00 

  나.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2026.1.8.(목) 11:00 군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를 통한 보증서로 제안서 제출 시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까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군서고등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체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적격업체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군서고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평가회를 개최하고  적격업체를 선정합니다.(평가방법은 【붙임9】 평가표 참조)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규격(기술)평가점수가 80점 이상 득점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 개찰(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을 실시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함. (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전답사 평가결과가 우수한 업체로 선정하며, 현장방문 평가 결과도 동일할 시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한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군서고등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  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마.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바.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2. 계약 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토, 일, 공휴일 제외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3.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재무회계규칙,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본교 교육행정실 담당자(☎ 031-363-1503)로 문의하여 주시고,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은 담당교사(☎ 031-363-1565)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라.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2. 주제별 체험학습 일정표 1부.  

       3.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용역 제안서 서식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제출서류 목록 1부. 

       5. 체험학습 위탁실적 증명서 서식 1부. 

       6. 각서 1부.  

       7.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1부.  

       8.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1부.  

       9.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10. [별첨1] 2026학년도 주제별 체험학습 과업설명서 1부. 

   

2025. 12. 11.  

 

 

 

 

군 서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군서고등학교 공고 제 2023–36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6학년도 군서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5%(기초금액의 5% 납부)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기관의 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군서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  

 

 

 

군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주제별 체험학습 일정표 

날짜 

학생 356명+교사17명 

시간 

일정 

1일차 

5/06(수) 

7:00 

학교집결 및 인원파악후 KTX로이동 

07:00-08:00 

이동중 안전교육 

08:00 

광명역 도착후 탑승준비 

08:54 – 11:04 

부산역으로 이동[KTX] 

 

중식 

롯데월드 

18:00 

숙소도착 및 객실배정 

18:30 

석식-숙소식 

20:00 

선생님과의 시간 

22:00 

점호 및 취침 

2일차 

5/07(목) 

7:00 

기상 및 조식 

9:00 

숙소출발 

 

루지체험 

해동용궁사 

중식 

동백섬  

요트체험 

17:30 

숙소도착 

18:00 

석식-숙소식 

19:30 

레크레이션 

22:30 

점호 및 취침 

3일차 

5/08(금) 

7:00 

기상 및 조식 / 출발 

9:30 

숙소출발 

 

송도해상케이블카 

BIFF광장 / 국제시장 

중식 

부산역으로 이동 

15:25-18:26 

광명역으로 이동[KTX] 

19:10 

광명역 도착 / 학교로 이동 

19:30 

인원점검 후 학교로 이동 및 해산 

 

 

 

※ 위의 일정은 추후 학생들의 의견과 현지숙소 위치 등 제반사항을 고려하여 재조정 할 예정임 

 

 

〔붙임 3〕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주) 황색 글씨는 작성 예시임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 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주제별 체험학습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공고일 현재 수행중인 용역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전라도 여행 수행실적] 

    2. 용역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전일 최근 3년간 전라도 지역 수학여행 중․고등학교 용역 실적만 해당됨 

    3.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주제별 체험학습 수행조직도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 력  

 

회 사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부  문  별  협  력  내  용 

책임자     

차 량 

      ○ ○관광 

 

 학생수송 

    

      ○ ○관광 

 

 

 

숙박 

      ○ ○ 콘도 

 

 숙박(식사 포함) 

 

중식 

       ○ ○ 

 

 

 

       ○ ○ 

 

 

 

석식 

       ○ ○ 

 

 

 

안전요원 

주간 6명, 야간 4명 

 

 

 

   

    ※ 재직증명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안전요원 연수이수증 사본 첨부 

    ※ 제안업체 인력보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각 1부 

        (해당서류 제출자만 평가) 

 

5. 주제별 체험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5.6 

 

 

 

 

부산현지 

 

 

 

 

전용버스 

 

 

중식:○○식당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식사시간 ,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주제별로 4팀 구분 작성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현황 

  

숙  박 업 소 일 반 현 황 

층    별 투숙인원 

 

비 상 시 

 

대피시설 

업체명 

대표자 

등급 

신축 (개축)년도 

숙 박 

정 원 

소재지 

전  화 

번  호 

전체 층수 

각   종 

보험가입 

사    항 

위생 

점검 

소 방 

검 사 

일 시 

전  기 

안전도검  사 

승강기 

정기점검 

가스시설정기점검 

 

 

 

투 숙 

인 원 

 

김○○ 

 

1등급 

호텔 

2010 

600명 

 

 oo시 oo동  

 00번지 

  

 

 063) 

123-4567 

5층 

 

화재보험 

영업배상  

생산물 

2017 03.26 

2017. 04.26 

2017 06.26 

2017 07.26 

2017 08.26 

1층 

 200명 

 

2층 

200명 

 

3층 

200명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1개 숙소에서 2학년 전체 숙박) 

   - 숙박업소명, 소재지, 대표자,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식당 및 조리실 포함)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지 등급, 숙박정원(시도지사로부터 허가받은 정원)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ㆍ소방ㆍ전기ㆍ승강기ㆍ가스 

    ☞ (증빙 관련 점검필증 또는 점검확인서 사본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객실 배치도(객실 배치도에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2) 세부사항 

     가) 편의시설 현황: 

     나) 전용강당현황: 

     다) 객실내 비품 현황: 

     라) 대형버스 주차대수: 

   

  3) 숙박업소 전경 및 내부사진: 사진규격은 변경하여 제출 가능 

     가) 전경(전면, 후면, 측면) 

          

(전면) 

   

(후면) 

 

          

(측면) 

    

 

     

 

      나) 내부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사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1층)                            (2층) 

          

(식당 내부 및 조리실) 

    

(기타 참고사진) 

 

 

   다) 주차구역 

           

(전면) 

    

(후면 등) 

 

 

    라) 식사여건 

     

일자 

구분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중식 

  ○ ○ 

 

 

 

 

 

 

 

현지 

석식 

 

 

 

 

 

 

 

 

숙소 

 

 

조식 

 

 

 

 

 

 

 

 

숙소 

중식 

 

 

 

 

 

 

 

 

현지 

석식 

 

 

 

 

 

 

 

 

숙소 

 

 

조식 

 

 

 

 

 

 

 

 

숙소 

중식 

 

 

 

 

 

 

 

 

현지 

 

     

※ 유의사항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1식 4찬이상, 국․밥 별도) 

   - 주제별 3개 코스의 중식은 주제별 이동경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주제별로       실시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및 일반 음식업 영업신고증 사본 별도 제출 

 - 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사본 별도 첨부 

 

 

  마) 여행자 보험 가입계획( 1인당, 사고 당 금액 등)         (단위 : 천원/1인당) 

    

구분 

상해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비고 

사망․후유장애 

의료비 

사망 

의료비 

금 액 

 

 

 

 

 

 

 

 

   ※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은 출발 5일전까지 제출 

 

6.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등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또는 차량 고장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나.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기술 

  다. 지진․태풍 등 재난에 따른 대피, 대처방안 기술 

  라.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기술 

  마. 우천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 기술 

  바. 기온 강하 시 난방 공급 등의 방안 모색 

  사.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기술 

    ※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차량 1대 상시 대기할 수 있도록 작성 

    

7. 기타 

 가.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나. 주제별 체험학습 현지 주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문화해설사) 배치 계획 제출 

  다.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계획 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사항 

  가. 주제별 체험학습의 구체적 시정안내 

   1) 주제별 체험학습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는 본교 일정표를 참고하여 각 팀별로 작성 

   2) 주제별 체험학습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주제별 체험학습 용역 특수조건 및 일정표 참고 작성 

 

  나. 차량 운행에 관한 사항  

구분 

운행일자 

형 식 

운행구간 

수량 

출발 및 대기시간 

부산 

2026.5.6.(수) 

2026.5.8.(금) 

왕복 

부산 일원 

11대 

출  발 

30분전  

대  기 

향후 최종 

여행일정표 

참조 

 

 

   1) 현장체험학습단 수송 차량사의 사업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등 제반서류를 제안설명서와 함께 제출 

      ■ 향후 신청 학생수 및 차량탑승 계획에 따라 운영 차량 대수는 증감 가능 

      ■ 차량 관련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제출  

      ■ 종합․책임보험증권의 경우, 임의(종합)와 책임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2) 차량(버스)은 동일회사 소속 동일색상의 차량으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차량연식 최근 5년 이내의 안전한 차량으로 정비 상태가 양호하여야 한다. 

    3)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버스경력이 5년 이상이고, 이동경로를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하며 운행경력이 우수한 자로 친절하여야 한다. 

   4)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5)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6)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 위반, 운전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빠른 시간 내 동종의 버스(보험가입차량)로 대체하여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고 체험학습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해야 한다. 

   7)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군서고 주제별체험학습차량 O호”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8) 차량 내에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등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9)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을 서술식으로 기재 

     

 

라. 숙박시설 및 식사 제공에 관한 사항 

숙박 시설 

식사 제공 

공통 

1일차 

2일차 

3일차 

콘도나 리조트급 숙박시설 

4찬 이상 

(밥,국 별도) 

- 

1식 

1식 

 

 

   1) 숙박 시설(2박)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숙박시설은 콘도나 리조트급 이상의 숙박시설로 학생지도에 지장이 없도록 한다. 

   - 숙박업소명, 소재지, 숙박업소 전화번호 기재한다. 

   - 숙박업소 전경과 숙소내부 및 식당(조리실 포함), 강당 사진을 반드시 첨부 

  - 숙소는 주제별 여행단 전원이 숙박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여(분산수용금지, 층수연결배정) 

       학생생활지도에 편리한 숙박업소로 한다. 

   - 전체(  )층 중 (  )층~(  )층의 객실 00개를 숙소로 하고, 객실당 투숙인원은 0명으로 한다 등 구체적으로  기재한다.(객실당 4명이내로하고(1인당 3㎡이상 배정)) 

   - 동일 테마 참가학생을 동일 숙소에 배정(추후변동 가능)하되, 남학생 객실과 여학생 객실은 각각 층을 분리하여 배정하는 것을 권장 

   - 본교 학생과 타 학교 학생이 동일 건물의 동일 층에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 숙박업소 신축년도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를 명시한다. 

   -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PC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난방 가동 및 냉온수 현황 등) 

   - 냉난방시설 등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점검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  객실의 실내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을 기재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소방점검현황, 전기안전검사현황,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생산물․화재 등) 사항 기재 

   - 주제별 체험학습 숙박지 객실당 면적과 객실당 투숙인원을 기재한 객실배치도를 함께 제출  

   - 전용강당(음향, 조명시설 여부) 및 대형버스 주차대수 현황 기재 

   - 숙박지의 안전시설 미비로 인한 학생사고는 업체에서 치료비 일체를 책임진다. 

    

 마. 식사에 관한 사항 

  7식을 제공하며 2식은 숙박지에서 하고, 5식은 현지 식당으로 한다. 

   1)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기재 

   2) 좌석 수,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생산물․화재 등) 사항 기재,  

   3)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2박 7식)까지 1식 4찬(국,밥 별도) 이상으로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4) 중식은 한정식, 호텔식 등으로 구분, 중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도시락을 배제하고 현지식당 이용 

  5) 조 ․ 중 ․ 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음식물배상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바. 여행자보험가입계획(보험가입금액 및 내역): 최대 보상한도는 1억원 이상 

여행자보험 담보 내역기준 

(단위 : 천원/1인당)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 

책임 

휴대품 

사망,후유장애 

치료비 

사망 

치료비 

금액 

100,000 

10,000 

20,000 

10,000 

1,000 

500 

 

  ○ 여행자에 대한 여행종합보험은 여행사에서 가입한다. 

  ○ 여행자 보험에 가입한 후 출발 5일전까지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제출한다. 

  ○ 여행자 보험은 보험 보상금액 1억원을 기준으로 치료비 등 정액지급이 가능한 보험으로 가입하여야 한다. 

 

 사. 체험학습 가이드겸 안전요원에 관한 사항 

    1) 체험학습단에 동행하는 안전요원은 안내경험이 있어야 하며 교원을 보조하여 학생 인솔지원, 야간생활지도,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및 응급구조 등의 학생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2) 안전요원은 체험학습 용역업체에서 전라도 지역의 지리에 밝고 소양과 자질을 갖춘 안전요원 배치계획을 제출한다.(예 : 주간 6명, 야간 4명) 

    3) 안전요원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14시간 이상)을 이수한 자로 계약 체결시 체험학습안전요원자격증 또는 체험학습안전요원 연수이수증(확인서) 등 안전교육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4) 안전요원은 식별이 가능하도록 유색조끼 등 유니폼을 착용한다. 

    5) 안전요원은 학생 인솔시 언행에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솔책임자의 지시를 받으며 체험학습업무 관련 협의회를 갖는다. 

.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제안 설명서 중“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숙식시설 내 화재발생시 대피, 대처방안 및 투숙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재 

      ■ 지진 ․ 태풍 등 재난에 따른 대피, 대처방안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차량 1대 상시 대기 

 자. 기  타 

    가.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나. 주제별체험학습(숙박형) 현지 주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다. 숙소의 야간 경비 계획 제출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안서 작성 주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나.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다.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라.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제출서류 목록 

연번 

내            용 

비 고 

1 

○ 일반현황 및 연혁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여행 인 ․ 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제출)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하며,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제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공고일 이후 발행분) 1부   

  -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2 

 ○ 체험학습 수행 실적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체험학습 수행실적증명서 

 

3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제안업체 인력보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공고일 이후 발급, 해당서류 제출자만 평가) 

  - 본교 현장체험학습 수행자의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사본 

    (해당서류 제출시만 평가) 

4 

 ○ 제안업체 경영상태(제안사의 자기자본비율) 

 

  -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 기업 신용 등급 평가 확인서 

5 

○ 숙박시설 업체(1곳) 

 

  - 사업자등록증 및 영업신고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에 한함) 사본 각1부 

  - 각종보험(영업배상․생산물․가스및화재 등) 가입증권 사본 각1부 

  - 전기, 소방, 가스, 승강기 등 안전점검결과 및 수질검사 성적서 사본 각1부 

  -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각1부. 

  - 영양사 및 조리사 면허증(해당자 재직증명서 첨부) 사본 각1부 

  - 식단표 및 객실배치도 각1부 

 

6 

 ○ 전세버스 업체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자동차운송업등록증 사본 각1부 

  - 차량등록증 및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각1부 

 

7 

○ 중식제공 업체(3곳 이상)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및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각1부 

  - 각종보험(영업배상, 생산물, 가스 및 화재 등) 가입증권 사본 각1부 

  -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 면허증(해당자 재직증명서 첨부) 사본 각1부 

  - 식당별 식단표 각1부 

  - 식당 테이블 배치도(좌석수)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레크레이션 진행계획서(진행자 섭외 관련 포함) 

  - 각종 사고발생시 안전계획  

  - 주간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명단 및 연수이수증 사본 각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 시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는 반드시 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함. 

 

 

 

〔붙임 5] 

체험학습 위탁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주제별체험학습(구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군서고등학교장 귀하 

 

  ※ 학생수 200명 이상의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6〕 

 

 

 

각        서 

 

 

  본사는 2026학년도 군서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군서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주제별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때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주제별 체험학습 기간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군서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주          소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군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군서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군서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군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군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 함으로서 입찰에 유리 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군서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군서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공사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용역착수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진도(進度),규모, 용역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 ․ 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8〕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군서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물품구매․용역․공사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용역․공사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참가하여 낙찰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군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군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 하므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군서고등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군서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 또는 결정통보를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공사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도 발주처에 전체 또는 일부 계약해지 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 규모,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발주처에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9]   

2026학년도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업체명 :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평 점 

비고 

기술능력 

평    가 

(100) 

정량적 

평  가 

(30) 

1.수학여행 수행실적(10) 

-  최근 3년간 체험학습 수행실적 

A. 9회 이상 

B. 7 ~ 8회 

C. 5 ~ 6회 

D. 3 ~ 4회 

E. 1 ~ 2회 

10 

8 

6 

4 

2 

 

 

2.경영상태(10)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A. 100% 이상 

B. 75%이상 ~ 100%미만 

C. 50%이상 ~ 75%미만 

D. 25% 이상 ~ 50%미만 

E. 0% ~ 25%미만 

5 

4 

3 

2 

1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500% 이상 

B. 400% 이상 ~ 500%미만 

C. 300% 이상 ~ 400%미만 

D. 200% 이상 ~ 300%미만 

E. 0% ~ 200%미만 

5 

4 

3 

2 

1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 

- 체험학습 수행 조직 

A. 6명 이상  

B. 4명 ~ 5명 

C. 3명 이하 

5 

3 

1 

 

 

- 수행자의 관련자격소지 여부 등 

A. 6명 이상  

B. 4명 ~ 5명 

C. 3명 이하 

5 

3 

1 

 

 

정성적 

평  가 

(70점) 

4 4.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5) 

매우 좋음 

좋음 

보통 

 

 

객실수준(청결도, 편의성, 안전성, 실당 배치인원 및 동일건물수용여부) 

10 

8 

6 

4 

2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청소년유해시설유무등) 

5 

4 

3 

2 

1 

 

◦전용강당현황(음향,조명시설 포함) 및 편의시설현황(매점,온수및난방현황) 

5 

4 

3 

2 

1 

 

◦숙박시설 식사 제공 능력(조식․석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1 

 

  5.식사제공 및 교통운행 능력(20) 

매우 좋음 

좋음 

보통 

 

 

◦현지식당 식사 제공 능력(조식,중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4 

2 

 

차량 운행계획(차량연식, 운전경력 보험가입,편의시설, 동일색상, 동일회사 등) 

10 

8 

6 

4 

2 

 

  6.학생안전 보호 및 사고발생시 대처(15) 

매우 좋음 

좋음 

보통 

 

 

학생안전 관리,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시 대처 계획, 보험가입 여부 

10 

8 

6 

4 

2 

 

◦안전지도사(주간인솔,야간지도) 배치 여부 

5 

4 

3 

2 

1 

 

  7.제안업체 부문별 수행능력(10) 

매우좋음 

좋음 

보통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4 

3 

2 

1 

 

◦주제별체험학습의 구성 충실도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5 

4 

3 

2 

1 

 

합      계 (총 점) 

100 

 

 

 

 

※ 제안서 평가 시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는 반드시 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함.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6.  .   . 

                                     평가자            성명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