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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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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1830-001 공고일시  2025/12/11 16:26
공고명 2026년 수산기술지원센터 청소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
공고담당자 신은주(☎: 032-458-74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872,000 원
   
배정예산
58,872,000 원
   
추정가격
53,52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수산기술지원센터 공고 제2025- 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 분임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수산기술지원센터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용역인원 1명) 

  라. 기초금액: 금58,87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고, 확정 후 예산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  

   (계약체결 지연시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 부터 정산하여 지급)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비영리법인 등)와 계약 체결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마. 현장설명: 과업지시서로 갈음 

  

2. 계약 및 견적제출 방식: 전자입찰, 총액견적제출, 제한경쟁(지역), 비적격심사   

 가. 본 공고는 총액견적 금액으로 집행합니다. 

  나. 본 공고는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 

     을 필한 자만이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참가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견적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등록정보에 의합니다. 

 

3. 견적제출 및 개찰 일시 

공고기간 

견적제출 개시일 

견적제출 마감일 

개찰일자 

개찰장소 

2025. 12. 12.(금) 

 ~ 2024. 12. 17.(수) 

2025. 12. 12.(금) 

10:00 

2025. 12. 17.(수) 

11:00 

2025. 12. 17(수) 

15:00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 본 견적제출은 전자견적제출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제출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의 전자견적제출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 견적 제출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 확인 후 당일 16시까지 재 견적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견적제출 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견적제출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조달청 견적제출 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견적 

        제출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견적제출 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  

      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인 업체〔법인 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이 인천광역시 

      있는 업체] 

 다.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등록을 필한 업체 

    

    

라.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건물청소서비스(분류번호:76111501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까지 발급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         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유효기간 내에 있는 확인서를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계약 체결일까지 확인 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합니다.      

    바.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88%) 

     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 <별표1>의 결격사유에 해당 

     되지 않는 자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결정: 기초금액에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투찰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가를 예정가 

     격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이용) 

  라.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 

     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한 사항 

   가. 견적참가자(계약상대자)는 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라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4가지 보험료 등을 계약금액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 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조정 없이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1,170,960원 

금151,560원 

금1,486,440원 

금2,752,920원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의거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사후정산 하므로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시 산출한 보험료에 미달하는 보험료는 최종 준공 시 감액 정산합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 서류 제출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 할 수 있습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공고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사항 

  가.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견적서 제출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용역 설계서,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11장 입찰유의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 

     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시행 

     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견적 

     서 제출을 무효로 합니다. 

  다. 견적제출 참여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견적제 

     출 참가 전 변경등록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참여한 견적제출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라. 본 공고 건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인천광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서약서를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인천광역시에서 발행하는 소정의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감사관 Hot-Line(☎032-425-1298)로 신 

     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견적제출 참가신청 등록 및 전자견적제출시스템 장애 등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계약에 관한 사항 :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신은주 주무관(032-458-7453) 

    - 과업 관한 사항 :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 강찬협 주무관(☎032-458-745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 분임재무관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