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고 제2025 – 349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포천시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사업 사업자 선정(단가계약)
나) 보험개요 : 5년 납입 10년 보장, 순수보장형 정액보험
다) 보험대상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사업기간 : 2026. 1. 1. ~ 2027. 12. 31. 까지
- 해당연도 계약분에 대해 5년간 유지
마) 기초금액 : 20,000원 (1인 평균단가/월/면세)
바) 2026년 연부액 46,800,000원 (총 용역금액: 864,000,000원)
※ 예정금액은 가입 인원 및 예산확보 문제 등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사) 보험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전자입찰시, 반드시 개인보험 기준의 가입설계서로 입찰하셔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2025. 12. 11.(목) 16:00 ~ 2025. 12. 19.(금) 16: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9.(금) 17:00, 포천시 회계과 (입찰집행관용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단가입찰, 최저가 낙찰(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보험업법 또는 기타 특별법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보험회사 본사에 한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으로 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현재 기준대비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에 한합니다.
나)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2025.12.18.(목) 18:00까지) 포천시청 회계과로 제출(직접 또는 팩스)하여야 합니다.
※ 팩스 : 031-538-2750 송신 후 반드시 수신 확인
다) 무자격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자격보완을 위해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도급 대표사는 참여 인력 가운데 서비스업 공급 총괄 관리책임자 등을 비롯한 50%이상의 인력을 확보한 업체로, 공동수급체의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자와 공동도급 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수정하거나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업체 구성원간에는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시 : 2025. 12. 18.(목) 18:00.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 규정에 의거 입찰 무효처리 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2개)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중 동가의 입찰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한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 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용역 과업지시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공고)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전부 예규)
10.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포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서 입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 입찰을 시행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정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 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 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시 회계과(031-538-2091)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기타 보험조건에 관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가족다문화팀(031-538-327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포 천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