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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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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077-000 공고일시  2025/12/11 15:47
공고명 2026년 강화군 보건기관 무인경비 시스템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보건소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보건소
공고담당자 이현도(☎: 032-930-40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115,000 원
   
배정예산
30,115,000 원
   
추정가격
27,37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화군 보건소 공고 제2025-59호 

용역(소액 수의) 견적 제출 재공고 

 

견적서 제출 시 주의사항 

 

 

 

◈ 투찰업체는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본 입찰(견적서 제출)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과 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 변경, 낙찰 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명 : 2026년 강화군 보건기관 무인경비 시스템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1.1. ~ 2026.12.31. 

  다. 과업내용 및 위치 : 강화군보건소 외 32개소 무인경비 용역 실시 

    ※ 과업시시서 참고 

  라. 기초금액 : 금30,11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수의2인 견적 

  바. 견적제출 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 : 2025.12.16.(화)  18:00  

  사. 견적서 제출기간  : 2025.12.12.(금) 10:00 ~ 2025.12.17.(수)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17.(수) 11:00 강화군보건소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방식 

  가. 총액입찰 대상이며 제한경쟁,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모든 요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계속하여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내에 있는 자 

  나.「경비업법」제4조 규정에 의한 기계경비업(업종코드:1167) 및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다.「경비업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의거 경보를 수신한 때로부터 25분 이내 과업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대응체제를 갖추고 있는 업체 

  라.해당 공고는 유찰에 따라 새로운 공고로 진행되는 건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제1항제3호에 따라 중소기업자간 제한을 하지 않습니다. 

     (관련 입찰공고번호: R25BK01173140-000, R25BK01190439-000)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 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하며, 예정자는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 선 순위자가 무효의 입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는 등 결격자인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결격 여부를 판단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않는 등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수의)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5.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7. 청렴서약제 시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강화군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   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 특수조건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g2b 전자계약시에는 계약체결통보서의 붙임문서로 갈음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관리계획서」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수의계약 체결 제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 체결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확인을 위한 “확인서” 원본을 계약체결 시 제출해야 하며,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가.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 소화 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 시스템운영에 관하여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문의 하여 장애 등을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최신개정), 입찰공고내용, 과업지시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 이용  약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및 특수조건, 기타입찰도서 등을 충분히 숙지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용역의 내용 및 용역수행에 필요한 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되, 반드시 사업부서로 문의 바랍니다. 

  마.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 중 별지1의 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과업내용 확인 미흡 등의 사유로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재제 처분합니다. 

  아.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관한 사항 : 강화군보건소 보건행정과 (☏032-930-4014) 

     2) 용역에 관한 사항 : 강화군보건소 보건행정과 (☏032-930-4015)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화군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클린센터) 및 행동강령책임관(감사법무담당관 ☏930-379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2. 

강 화 군 보 건 소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