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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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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028-000 공고일시  2025/12/11 15:39
공고명 학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건설폐기물처리용역(총괄 및 1차분)
공고기관 전라남도 영광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영광군
공고담당자 유대협(☎: 061-350-52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5,460,000 원
   
배정예산
805,460,000 원
   
추정가격
732,236,364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광군 재무관 공고 제2025 - 32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학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건설폐기물처리용역(총괄 및 1차분) 

  나. 용역위치: 영광군 백수읍 학산리 일원 

  다. 사 업 량: 폐콘크리트 처리 및 운반 15,686ton, 폐아스콘 처리 및 운반 427ton 

                혼합폐기물 처리 및 운반 3ton 

    - 1차분: 폐콘크리트 처리 및 운반 1,283ton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2개월 

    - 1차분: 착수일로부터 15개월 

  마. 기초금액: 금805,460,000원(추정가격 732,236,364원, 부가가치세 73,223,636원) 

    - 1차분: 64,020,000원(부가세 포함) 

  바.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2.(금) 09:00 ~ 2025. 12. 17.(수) 11:00 

  사.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7.(수) 12:00, 우리군 입찰집행담당관 PC 

 

2.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장기계속, 적격심사대상 입찰입니다. 

  나.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조건을 갖춘 업체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라 ① 또는 ②의 자격을 득한 자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과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을 동시에 등록한 자 

    ②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으로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수집·운반장비 기준을 충족한 자 

    ※ 단, 상기 법령에 의하여 건설폐기물에 대한 수집․운반업 허가만 받은 업체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득한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 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5호에 따라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폐기물관리법」 제13조에 해당되므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의 예외에 해당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에 전자입찰 업체등록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 제출 

  가. 제출기한 : 2025. 12. 16.(화) 18:00까지 

     (단,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이 불가능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대표사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5-165호】에 의하여 추정가격 15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으로 평가하며,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5.495%) 이상 투찰자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통과 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동 세부기준 제6조 규정에 관련 조치하며 관련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6. 적격심사기준 및 평가방법 

  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의합니다. 

  나. 당해 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       종 

추정가격(부가세미포함) 

비  율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257,694,840원 

35%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474,549,199원 

65% 

 

※ 실적증명서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실적,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 

  다. 당해용역 수행능력 분야 적용평가 기준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 16톤 

    - 당해용역 1일 평균 처리량 : 16톤 

  라. 경영상태는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합니다. 

  마. 신인도 및 결격여부 관련은 허가관할청, 관련협회 확인 제출 서류 등으로 평가합니다. 

  바. 적격심사 각 평가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행능력 중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의 경우는 입찰공고일 바로 전년도부터 기산하여 국가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결격여부에 대하여는 낙찰자 결정일을 기준일로 합니다. 

  사.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에 따라 평가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해당금액을 우리군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이며, 당해 입찰자(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도급사업 진행 단계별 주요 안전보건활동」 및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내용을 미 이행시 계약 해제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본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대금 청구 시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상세한 문의 

    - 용역관련 문의사항  영광군 안전관리과 하천관리팀(☎061-350-5353) 

    - 계약관련 문의사항  :  영광군 재무과 경리팀(☎061-350-5273) 

    - G2B시스템 이용안내 :  조달청(☎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1. 

영 광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