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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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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896-000 공고일시  2025/12/11 15:12
공고명 2026년 스포츠센터 시설관리용역
공고기관 의정부도시공사 수요기관 의정부도시공사
공고담당자 고민정(☎: 031-828-68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3,142,000 원
   
배정예산
353,142,000 원
   
추정가격
321,038,182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의정부도시공사 공고 제2025 - 200호 

 

시설관리 용역 입찰공고 

(제한총액/적격심사/전자입찰)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입찰관련 규정, 과업내용서 등 입찰 및 과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6년 스포츠센터 시설관리 용역 

나. 

용역위치 

: 

경기도 의정부시 장곡로 101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용역내용 

: 

과업내용서 참조 

 

1) 면적: 3,257㎡(대지면적 : 6,559㎡)  

 

2) 인원: 총 4명 

마. 

용역예정금액 

: 

금353,142,000원(추정가격 321,038,182원 + 부가가치세 32,103,818원) 

바. 

기초금액 

: 

금353,142,0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이 적용됩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지역제한(경기도) 용역입니다. 

라.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1) ~ 2)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계속 경기도에 둔 자 

  1)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으로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2) 「전기안전관리법」에 의한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자격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아니한 자와「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도급  

본 사업은 공동 도급이 불가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1.(수) 16:00 ~ 2025. 12. 19.(금) 16:00  

1)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신원확인 입찰을 위한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3)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6.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12. 19.(금) 17:00 

   ※ 시스템 장애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의정부도시공사 재무회계팀 입찰집행관 pc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별표 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이행 완료된 용역이행실적(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평가하며, 실적 인정범위와 기준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적인정범위 : 최근 5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시설관리 이행실적 (이에 해당되는 동등 이상의 용역실적만 평가, 유사용역은 평가하지 않음) 

     - 기준금액(추정가격): 321,038,182 

   ※ 최근 5년간 시설관리 이행실적과 다른 용역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 최근 5년간 시설관리 이행실적에 해당하는 실적분에 대해서 증명해야 하며, 미 증명시 평가에서 제외됨 

   ※ 실적증명서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기간을 반드시 명시)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 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건물시설관리용역” 문구가 반드시 확인되어야 하며 실적 금액이 확인 가능하여야 인정 

   ※ 이행실적은 의정부도시공사 발주부서 담당자(재무회계팀 고민정 ☎031-828-6823)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3) 신인도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4) 지역업체참여도는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음에 따라 배점한도 3점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5) 그 밖의 사항은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 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에 의할 경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없이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입찰 설명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 과업내용서 및 각종 규정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내용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하며, 기타 과업에 관한 사항은 의정부도시공사 스포츠센터팀 (☎ 031-828-6994)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용역 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7)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 

 

9.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 나.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사유가 발생하면「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10. 입찰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위 ‘가’항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체결 시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가. 낙찰자는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법령에서 요구되는 중대재해예방 조치 능력 및 안전관리 능력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 안전보건수준 평가대상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전 (붙임3)「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과업 이행 전 기간에 걸쳐 관련 법령 및 규정에서 정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 전 「안전보건수준 평가」를 실시하며, 계약 상대자는 평가를 위한 자료 제출 및 보완 요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고 이를 이행해야 합니다. 

 

14.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이 반영되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와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8,832,824원 

11,212,330원 

1,143,851원 

20,763,573원 

 

  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에 대해서는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금액(법정보험료율 인상 시에는 변경계약을 체결한 금액)범위 안에서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관련 법령에 따라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5,587,478원이며, 입찰참가자는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고, 사용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사후 정산합니다. 

 

15. [상생결제시스템] 전자적 대금지급(상생결제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입찰은 「상생협력법」 제22조에 따라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 체결 후 상생결제시스템 사용을 위해 당사 협약은행(NH농헙은행)에서 NH다같이성장론 약정 체결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① 온라인/오프라인 이용등록, 협력기업 약정 : 구매기업(발주자) ↔ 1차 기업(공급자) 

      ② 상생약정 이후 결제전산원 홈페이지(http://www.kefci.com) 회원가입 

        * 상품명 및 방법 안내 : NH다같이성장론 홈페이지 참조 

                                (https://nh.kefci.com) 

  다. 「상생협력법」제22조제5항에 의거 상생결제를 통해 대가를 지급받은자(1차 협력기업 및 하위 협력기업 전체 포함)는 총 수령대가 중 상생결제를 통해 수령한 대가의 차지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게 현금 또는 상생결제를 통해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상생결제 운영요령 참조) 

 

16. 기타사항 

   가. 계약시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법인)증명서, 사용인감계, 인감도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신고증, 확약서, 직접생산확인서, 기타 계약에 필요한 서류 등 

나. 본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기간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의 계약체결 또는 착수일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근로기간을 기준으로 과업내용을 변경·정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른 경기도 지역개발채권과 관련된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의문사항은 아래의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1) 용역(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의정부도시공사 스포츠센터팀 박보성☎ 031-828-6994) 

     2) 입찰공고(계약)에 관한 사항 : 의정부도시공사 재무회계팀 고민정(☎031-828-6823)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의 정 부 도 시 공 사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의정부도시공사 사장 귀하 

 

 

[붙임 2]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입찰참가 대표자 :                  (인) 

 

의정부도시공사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 3]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서 

▣ 사업명:  

▣ 업체명:  

▣ 사업기간:  

▣ 대표자:         (서명)  

연락처:  

▣ 작업장소:  

▣ 계약금액:   

안전보건관리비:  

▣ 투입 종사자수:  

▣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보건 

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안전 보호장비 확보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계획(안전인증 보호구만 가능) 

지급 일자 

지급 보호구 

수량 

지급 일자 

지급 보호구 

수량 

26. 2. 4. 

안전모 

4 

 

안전화 

 

 

안전장갑 

 

 

방진마스크 

 

 

안전대 

 

 

방독마스크 

 

 

보안경 

 

 

송기마스크 

 

 

용접 보안면 

 

 

귀마개·덮개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장비 종류를 작성하고 개수를 적을 것 

구 분 

용접기 

절단기 

절삭기 

핸드그라인더 

사다리 

드릴 

 

26년2월 

1 

1 

1 

1 

1 

1 

6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안전 대책 검토(※ 위험성평가 사항) 

작업 공정 

위험요인 

개선대책 

1 

 

 

 

2 

 

 

 

3 

 

 

 

4 

 

 

 

 

안전보건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 

교육명 

근로자 정기교육 

교육시간 

16시간/ 분기별 

교육대상자 

(이수자) 명/ (대상자)  

교육일자 

2026  

교육내용 

 - 산업안전보건법령 

 - 작업공정, 절차, 안전보건 수칙 

 - 위험요인 및 개선방법 

 - (   )기계 사용 시 안전보건 작업 절차 

 

비상대책 

○ 비상 대응 절차 

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 발생⇒ 응급조치⇒ 작업중지⇒ (필요시)초기대응 및 긴급 대피 ⇒ 신고(병원, 소방서, 고용노동부, 해당 부서 등)⇒ 현장보존⇒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신호 및 연락체계 

00 소방서 

 

00 병원 

 

안전감사실 

사업 담당부서 

031)828- 0000   

산재예방지도과 

 

031)828-6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