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공고 제2025-67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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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이행요청서 및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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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실내공기질 자동측정소 유지관리 용역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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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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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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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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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실내공기질 자동측정소 유지관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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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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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1. ~ 2026.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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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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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이행요청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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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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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4,88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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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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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예산확정 전) 입찰로,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으며, 계약은 예산 확정 후 체결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수의계약(소액수의 견적제출) 대상 사업으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의2에서 규정한 ‘입찰에 부치는 경우’의 구매규격 사전공개 대상에 해당되지 않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32조의2 제2항 제5호에 따라 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물품·용역은 구매규격 사전공개를 생략할 수 있으므로 본 건은 사전규격공개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비영리법인 등)와 계약 체결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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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 통보 후 10일 이내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3개월간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며, 계약체결 후 정해진 기한까지 계약을 불이행한 경우 계약보증금 납부,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입찰서) 제출 및 개찰
❍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12.(금) 10:00 ~ 2025. 12. 18.(목) 10:00
❍ 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 2025. 12. 17.(수)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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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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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목)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견적제출(입찰) 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
가.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자동측정망 설치 및 운영 매뉴얼 [별표6]에 정의된 기술인력 및 장비보유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한 환경측정기기 정도검사대행자(대기분야)로 지정받은자 또는 최근 5년(2020년~2024년)이내 실내공기질 측정기기에 대한 유지보수 실적 및 측정장비 제조회사(T-API사, Met One, Inc.사)의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할 수 있는 업체로서 입찰일(계약대상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우리원 보유장비의 원활환 유지보수를 위해 공급자와 기술지원협약 체결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5조에 의하여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4. 실적증명서 제출기간 및 장소
가. 기간 : 2025.12.12.(금) 10:00 ~ 2025.12.17.(수) 18:00
나. 장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215 보건환경연구원 실내환경과 (우 42183)
다. 제출서류 : 실적증명서 원본
라. 제출방법 : 우편, 전자우편(truetank@korea.kr)
※ 실적증명서 제출은 2025.12.17.(수) 18:00 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제출 시 반드시 전화(☎ 053-760-1361)로 도착여부를 확인하여야 하고 낙찰자로 선정되면 계약 체결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 인정여부는 우리 원의 결정에 따라야 하며, 이에 대한 문의는 입찰 이전에 대구보건환경연구원(053-760-1361)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법
❍ 본 견적제출은 총액계약, 소액수의 견적제출입니다.
❍ 본 견적제출에 대한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진행됩니다.
❍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 등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견적제출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 후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음을 보증하는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수의계약 안내공고는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제출(입찰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견적제출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련 규정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8.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관련 문의는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실내환경과 한정욱 (053-760-136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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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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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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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견적서(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 과업이행 요청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관련 회계 및 계약 예규
- 기타 관련 회계예규
- 전자조달법령, 국가계약법령, 고시,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통지일로부터(서면 또는 유․무선) 회계예규에 의한 소정의 기일 내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 체결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결정 통지일로부터 소정의 기일(10일) 내 별도의 사유 없이(수요기관 및 공고기관의 연락에 응하지 않는 등) 계약 체결에 응하지 않는 경우 계약 포기로 간주합니다.
❍ 견적서(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개찰 후 계약체결 의사에 대한 조사(유·무선 또는 이메일 등)에 기한 내 응하지 않을 경우 낙찰 및 계약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여 3개월간 우리 시 수의계약 배제 업체로 등록됩니다.
※ 계약 체결에 대한 의사는 ‘업체정보’대표자의 이메일로 통보하며 이메일 미수신 및 미회신에 대한 책임은 견적서(입찰서) 제출 참가자에 있습니다.
❍ 청렴계약제 실시
-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확인 실시
「대구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 제도 운영지침」 제11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확인)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제한 대상 확인을 위하여 별지 제10호 서식의 확인서를 작성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 있습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우리 시의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의 과업내용과 관련하여 언어와 문구의 해석에 있어 의견이 상이할 경우 발주처와 협의 후 이행합니다.
❍ 견적서(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 053-803-2288) 및 홈페이지(www.daeg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실내환경과(☎ 053-760-1361)
- 견적(입찰)서 제출에 관한 사항 :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총무과 (☎ 053-760-1377)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년 12월 11일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