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5-52호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모집공고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모집 공고하니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11.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상수도사업본부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선정
❍ 계약기간 : 2026. 2. 1. ~ 2028. 1. 31.(2년간)
※ 직원 만족도, 계약조건 이행실태 등 종합평가하여 (1회)연장 가능
2. 구내식당 현황
❍ 소 재 지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955, 상수도사업본부 1층
❍ 면 적 : 635.1㎡
❍ 좌 석 수 : 200석
❍ 이용현황 : 1일 평균 300식 (2025. 1. ~ 10. 중식기준 일평균 이용인원)
3. 위탁조건
❍ 급식방법 : 중식 및 석식, 월~금(공휴일제외), 매주 수요일 석식 미운영 ※ 제안요청서 참고
❍ 급식단가 : 5,000원(부가세 포함)
❍ 위탁범위
- 급식에 관한 일체 사항
- 주방용품 등 식당 시설물 일체의 관리에 관한 사항
- 식당 위험물 관리에 관한 사항
- 식재료 검사, 관리, 보관 등에 관한 사항
- 법정 신고 및 교육 등에 관한 사항
- 식당 종사자의 복무・인사 관리에 관한 사항
-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 식당 종사자의 보건 및 위생 관리, 안전교육에 관한 사항
- 각종 내부행사 지원
- 기타 식당운영과 관련한 부대사항 일체
❍ 부담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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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부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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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업체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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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구내식당 공간 및 기본시설
나. 자산형성적 물품(주방설비 등)
※ 품목표 별도 안내
다. 식탁 및 의자 등 가구류
라. 건물유지보수비
마. 가스.전기, 수도 사용료
※ 구청 부담분으로 인한 업체의
절감 비용은 식단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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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위탁운영부담금 : 월별 매출액의 2.5% 납부
나. 식재료비, 인건비, 피복비, 세탁비, 위생재료비, 방역소독비, 잔반등 쓰레기 처리비, 일상 청소, 기타경비 등 구내식당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다. 식당내 환경개선 설비․비품류의 훼손․고장 및 분실에 대한 수선충당비
라. 주방용(식기 및 소도구류)및 사무용 소모품 일체
마. 구내식당 서비스 개선 등 위탁운영사업자의 필요에 의한 설비투자비 및 기타 식당운영에 필요한 비용
바. 각종 책임보험 일체
사. 설비·비품류의 훼손·고장,분실에 대한 수선충당비
아. 기타 구청 부담 비용 이외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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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을 가지며,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차참가자격 제한)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공고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본사를 두고,「식품위생법 시행령」제25조에 따라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을 신고한 자
○「식품위생법」제38조(영업허가제한) 및 제88조(집단급식소) 등의 규정에 위배되지 아니한 자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중식기준 1일 평균 급식인원 100명(단위사업장) 이상 운영한 사업자로 5,000만원 이상 운영이행 보증이 가능한 자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위탁관리사업장 중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식품위생법」제51조(조리사) 및 제52조(영양사) 규정에 의하여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 보유자를 두고 있는 자
○ 생산물(음식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한 업체
○ 전문적 업무 수행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사업체
5. 위탁운영업체 선정방법
○ 1차: 서류(35점), 정량평가
- 심사기간: 2025. 12. 31.(수)한
* 제출기간 : 2025. 12. 22.(월) ~ 12. 24.(수)
- 심사방법
· 제안요청서 검토, 평가심사기준표에 의한 서류 심사
(향토기여도, 기관경영상태, 수행능력, 식당운영계획)
· 업체별 비교 분석, 3배수 선정(1차 심사 상위 3개)
※ 동점인 경우 동점자 모두 2,3차 평가 대상으로 선정
※ 1차 심사 통과 업체는 발표용 PPT자료 및 제안서 10부 추가 제출(별도 안내)
○ 2차: 현장평가(30점), 1차 심사 선정 업체에 한함
- 심사기간: 2026. 1. 15.(목) ~ 1. 16.(금)
- 심사방법: 시식 및 운영실사, 직원평가단 평가
- 평가항목: 음식의 맛과 질, 식단메뉴 구성, 위생 및 청결, 직원서비스, 급식환경
○ 3차: 제안서 평가(35점)
- 심사일시: 2026. 1. 21.(수) 14:00
- 심사방법: 참여업체 제안설명, 평가위원회 평가
- 평가항목: 종합운영계획, 식자재 수급 및 품질관리, 위생 및 안전보건, 고객서비스
제고 방안, 급식환경개선 계획, 차별화 제안
- 발표: 업체별 20분 이내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 순서는 서류 접수 역순으로 결정, 발표자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 평가방법: 위원별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 및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 점수 산출(소수점 이하 둘째자리에서 반올림)
○ 최종선정
- 3차 심사 종료 후 1~3차 점수를 최종 합산하여 총점 100점 중 최고 득점 업체
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70점 미만 부적격, 재공고 실시)
- 협상 순서는 고득점 순서에 따라 실시하되, 동점인 경우 3차 평가항목 번호 순
으로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자로 선정하되, 상기 평가점수도 동일할
경우 2차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로 선정
- 선정 통보: 개별 통보(선정자에 한함) 및 홈페이지 게시
-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우선 순위 업체와 협의 결렬 시 차순위 업체와 협의
6. 추진일정
□ 위탁운영사업자 모집공고 : 2025. 12. 11.(목) ~ 12. 19.(금)
□ 제안서 접수 : 2025. 12. 22.(월) ~12. 24.(수) 09:00~18:00
□ 1차 서류 심사: 2025. 12. 31.(수)한 ▹선정 대상업체 개별통보
□ 2차 현장 심사: 2026. 1. 15.(목) ~ 1. 16.(금)
□ 3차 제안설명회 평가: 2026. 1. 21.(수) 14:00(예정)
□ 협상 및 최종선정 결과 보고: 2026. 1. 21.(수)~ 1. 23.(금)한
□ 계약(식)체결 : 2026. 1. 26.(월)한
□ 구내식당 운영 준비: 2026. 1. 26.(월) ~ 1. 31.(토)
※ 상기 일정은 변경(조정)될 수 있으며, 변경시 해당업체에 개별통보함.
7. 제안서 제출
❍ 접수기간 : 2025. 12. 22.(월) ~12. 24.(수) 09:00~18:00
❍ 접수방법 : 방문접수에 한함(인터넷, 팩스, 택배 및 우편접수 불가)
❍ 접 수 처 : 상수도사업본부 총무팀(☏051-669-4214)
❍ 제출서류
1) 구내식당 위탁운영 사업자 선정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요청서 및 증빙서류 2부(원본, 사본)
* 제안서 작성 지침에 따른 평가 항목 및 증빙서류를 충실히 작성하여야함
8. 기 타
❍ 접수된 운영계획서 등 일체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허위로 기재된 사항이 발견된 경우에는 구내식당 운영업체 선정에서 제외시키고, 형사 고발 및 민사상 손해배상을 청구함
❍ 본부에서 제시한 제안요청서 서식에 따라 자료와 증빙자료는 충실히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에 기재한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함. 입증 자료가 제출되지 않거나 당초 제출된 서류에 대한 증빙이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외하고 평가함(0점 부여)
❍ 공고문에 나오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로 갈음하므로,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에 따른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제안자에게 있음
❍ 업체 선정기준 및 방법은 상수도사업본부에서 결정한 기준에 의하며, 선정기준과 방법에 관한 일체의 이의는 받아들이지 않음
❍ 3차 제안서 평가 참여 업체는 여분의 장비 및 자료(노트북 등) 별도 준비
(타 제안 업체 배석 금지, 참여업체별 참석인원은 3명 이내로 제한함)
❍ 운영계획서에 기재된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각종 증빙자료를 반드시 제출
하여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총무팀(☏051-669-4214)로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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