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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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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9895-001 공고일시  2025/12/11 15:04
공고명 상수도사업본부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서정우(☎: 051-669-4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31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5-52호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모집공고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모집 공고하니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11.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상수도사업본부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선정 

 ❍ 계약기간 : 2026. 2. 1. ~ 2028. 1. 31.(2년간) 

     ※ 직원 만족도, 계약조건 이행실태 등 종합평가하여 (1회)연장 가능 

2. 구내식당 현황 

 ❍ 소 재 지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955, 상수도사업본부 1층 

 ❍ 면    적 : 635.1㎡ 

 ❍ 좌 석 수 : 200석 

 ❍ 이용현황 : 1일 평균 300식 (2025. 1. ~ 10. 중식기준 일평균 이용인원) 

3. 위탁조건 

 ❍ 급식방법 : 중식 및 석식, 월~금(공휴일제외), 매주 수요일 석식 미운영 ※ 제안요청서 참고 

 ❍ 급식단가 : 5,000원(부가세 포함) 

 ❍ 위탁범위 

   - 급식에 관한 일체 사항 

   - 주방용품 등 식당 시설물 일체의 관리에 관한 사항 

   - 식당 위험물 관리에 관한 사항 

   - 식재료 검사, 관리, 보관 등에 관한 사항 

   - 법정 신고 및 교육 등에 관한 사항 

   - 식당 종사자의 복무・인사 관리에 관한 사항 

   -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 식당 종사자의 보건 및 위생 관리, 안전교육에 관한 사항 

   - 각종 내부행사 지원 

   - 기타 식당운영과 관련한 부대사항 일체   

 ❍ 부담범위 

   

본부 부담 

위탁업체 부담 

가. 구내식당 공간 및 기본시설 

나. 자산형성적 물품(주방설비 등) 

※ 품목표 별도 안내 

다. 식탁 및 의자 등 가구류 

라. 건물유지보수비 

마. 가스.전기, 수도 사용료 

※ 구청 부담분으로 인한 업체의  

절감 비용은 식단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함 

가. 위탁운영부담금 : 월별 매출액의 2.5% 납부 

나. 식재료비, 인건비, 피복비, 세탁비, 위생재료비, 방역소독비, 잔반등 쓰레기 처리비, 일상 청소, 기타경비 등 구내식당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다. 식당내 환경개선 설비․비품류의 훼손․고장 및 분실에 대한 수선충당비 

라. 주방용(식기 및 소도구류)및 사무용 소모품 일체 

마. 구내식당 서비스 개선 등 위탁운영사업자의 필요에 의한 설비투자비 및 기타 식당운영에 필요한 비용 

바. 각종 책임보험 일체 

사. 설비·비품류의 훼손·고장,분실에 대한 수선충당비 

아. 기타 구청 부담 비용 이외 사항 

   

4.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을          가지며,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차참가자격 제한)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공고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본사를 두고,「식품위생법 시행령」제25조에 따라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을 신고한 자 

  「식품위생법」제38조(영업허가제한) 및 제88조(집단급식소) 등의 규정에 위배되지 아니한 자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중식기준 1일 평균 급식인원 100명(단위사업장)       이상 운영한 사업자로 5,000만원 이상 운영이행 보증이 가능한 자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위탁관리사업장 중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식품위생법」제51조(조리사) 및 제52조(영양사) 규정에 의하여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 보유자를 두고 있는 자  

  생산물(음식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한 업체 

  전문적 업무 수행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는 사업체 

5. 위탁운영업체 선정방법 

  ○ 1차: 서류(35점), 정량평가 

   - 심사기간: 2025. 12. 31.(수)한 

     * 제출기간 : 2025. 12. 22.(월) ~ 12. 24.(수) 

   - 심사방법 

   · 제안요청서 검토, 평가심사기준표에 의한 서류 심사 

      (향토기여도, 기관경영상태, 수행능력, 식당운영계획) 

     · 업체별 비교 분석, 3배수 선정(1차 심사 상위 3개) 

       ※ 동점인 경우 동점자 모두 2,3차 평가 대상으로 선정 

       ※ 1차 심사 통과 업체는 발표용 PPT자료 및 제안서 10부 추가 제출(별도 안내) 

  ○ 2차: 현장평가(30점), 1차 심사 선정 업체에 한함 

     - 심사기간: 2026. 1. 15.(목) ~ 1. 16.(금) 

     - 심사방법: 시식 및 운영실사, 직원평가단 평가 

     - 평가항목: 음식의 맛과 질, 식단메뉴 구성, 위생 및 청결, 직원서비스, 급식환경 

○ 3차: 제안서 평가(35점) 

   - 심사일시: 2026. 1. 21.(수) 14:00 

    - 심사방법: 참여업체 제안설명, 평가위원회 평가 

    - 평가항목: 종합운영계획, 식자재 수급 및 품질관리, 위생 및 안전보건, 고객서비스 

      제고 방안, 급식환경개선 계획, 차별화 제안  

    - 발표: 업체별 20분 이내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 순서는 서류 접수 역순으로 결정, 발표자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 평가방법: 위원별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 및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 점수 산출(소수점 이하 둘째자리에서 반올림) 

  ○ 최종선정 

    - 3차 심사 종료 후 1~3차 점수를 최종 합산하여 총점 100점 중 최고 득점 업체 

      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70점 미만 부적격, 재공고 실시) 

    - 협상 순서는 고득점 순서에 따라 실시하되, 동점인 경우 3차 평가항목 번호 순 

      으로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자로 선정하되, 상기 평가점수도 동일할  

      경우 2차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로 선정 

    - 선정 통보: 개별 통보(선정자에 한함) 및 홈페이지 게시 

    -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우선 순위 업체와 협의 결렬 시 차순위 업체와 협의 

6. 추진일정 

□ 위탁운영사업자 모집공고 : 2025. 12. 11.(목) ~ 12. 19.(금) 

□ 제안서 접수 : 2025. 12. 22.(월) ~12. 24.(수) 09:00~18:00 

□ 1차 서류 심사: 2025. 12. 31.(수)한 ▹선정 대상업체 개별통보 

□ 2차 현장 심사: 2026. 1. 15.(목) ~ 1. 16.(금) 

□ 3차 제안설명회 평가: 2026. 1. 21.(수) 14:00(예정) 

□ 협상 및 최종선정 결과 보고: 2026. 1. 21.(수)~ 1. 23.(금)한 

□ 계약(식)체결 : 2026. 1. 26.(월)한 

□ 구내식당 운영 준비: 2026. 1. 26.(월) ~ 1. 31.(토) 

※ 상기 일정은 변경(조정)될 수 있으며, 변경시 해당업체에 개별통보함. 

7. 제안서 제출 

 ❍ 접수기간 : 2025. 12. 22.(월) ~12. 24.(수) 09:00~18:00 

 ❍ 접수방법 : 방문접수에 한함(인터넷, 팩스, 택배 및 우편접수 불가) 

 ❍ 접 수 처 : 상수도사업본부 총무팀(☏051-669-4214) 

 ❍ 제출서류 

  1) 구내식당 위탁운영 사업자 선정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요청서 및 증빙서류 2부(원본, 사본) 

   * 제안서 작성 지침에 따른 평가 항목 및 증빙서류를 충실히 작성하여야함 

8. 기 타 

 ❍ 접수된 운영계획서 등 일체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허위로 기재된 사항이         발견된 경우에는 구내식당 운영업체 선정에서 제외시키고, 형사 고발 및 민사상      손해배상을 청구함 

 ❍ 본부에서 제시한 제안요청서 서식에 따라 자료와 증빙자료는 충실히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에 기재한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함. 입증 자료가        제출되지 않거나 당초 제출된 서류에 대한 증빙이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외하고 평가함(0점 부여)  

 ❍ 공고문에 나오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로 갈음하므로,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에 따른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제안자에게 있음 

 ❍ 업체 선정기준 및 방법은 상수도사업본부에서 결정한 기준에 의하며, 선정기준과         방법에 관한 일체의 이의는 받아들이지 않음 

 ❍ 3차 제안서 평가 참여 업체는 여분의 장비 및 자료(노트북 등) 별도 준비 

    (타 제안 업체 배석 금지, 참여업체별 참석인원은 3명 이내로 제한함) 

 ❍ 운영계획서에 기재된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각종 증빙자료를 반드시 제출 

    여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총무팀(☏051-669-4214)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