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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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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92184-000 공고일시  2025/12/11 14:52
공고명 2026년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신정희(☎: 053-670-2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9,293,000 원
   
배정예산
59,293,000 원
   
추정가격
53,90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5-23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과업개요 

  과업설명서 참조 

용역기간 

2026. 1. 1.~2026.12.31. 

설 계 액 

59,293,000원 

기 초 금 액 

추 정 가 격 

부가가치세 

59,293,000 

53,902,727원 

5,390,273원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총액견적, 지역제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이며 대구광역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로서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을 필하고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등록 신고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규정에 의거「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로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 

 

 ▣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①「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특별법인 등의 중소기업    간주) 제1항 규정에 따른 법인이나 단체는 중소기업으로 간주하며,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자격이 있으며, 상기 각호의 입찰참가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② 특별법인 해당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결정 전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자격이 없을 경우 낙찰자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 참여 제한 등)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중소기업제출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확인증명서【물품분류번호 8111189901,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자는 전화교환설비(콜서버,XML시스템,미디어게이트웨이), 음성저장시스템,전화기,IP동보방송시스템에 대한 제조사 또는 제조사가 인증한 협력업체의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과업지시서 【붙임 11】참조 

  마.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불허함. 

  바.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제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현장 및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이행요청서 및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열람장소: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정보통신과 

 

6.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견적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가. 약상대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경우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3개월간 우리 시에서 발주하는 소액수의 견적 제출 참여가 제한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고일 기준 최근 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고일 기준 최근 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운영 요령에서 정한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는 자의 입찰(견적)은 무효로 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 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2. 12.(금) 10:00 ~ 2025. 12. 18.(목) 10:00 

나.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고,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8.(목) 11:00 

나. 개찰장소: 상수도사업본부 회계재산과 입찰집행관 PC 

 ※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개찰결과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입찰 또는 취소․변경공고 시 별도로 개별 통보하지 않습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견적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별표 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 방식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되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10일 이내에 전자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불응 및 자격 미달 시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 (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 재해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조건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 전 아래의 주요사항을 포함한 안전보건관리계획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 수준평가 후 계약을 진행합니다(과업이행요청서 참조).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주요사항 》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용 방안 

․ 안전보건관리 활동 계획 

․ 안전보건교육 계획 

․ 유해화학물질 관리계획 

․ 보호구 지급관리 계획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 자격, 경력 현황 

․ 최근 산업재해발생 현황 등 

 

 

12. 청렴계약제 시행 

가. 대구광역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대구광역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도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자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에 의한 계약이행 보증을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계약 시 전자계약을 시행함으로 낙찰자는 나라장터 전자계약 매뉴얼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14 .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 및 계약사항 등 문의: 상수도사업본부 회계재산과(☎ 053-670-2144) 

나. 설계도서 등 열람 및 문의: 상수도사업본부 정보통신과(☎ 053-670-2402) 

다. 전자입찰 이용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본 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정보」및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http://www.dgwater.go.kr)의 「입찰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 

 

대구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기업출납원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6년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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