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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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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1946-000 공고일시  2025/12/11 14:49
공고명 2026년 서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속기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진옥(☎: 041-660-03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0,000 원
   
배정예산
180,000 원
   
추정가격
1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71호     

 

 

「2026년 서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속기 용역」 견적제출 공고 

❑ 본 공고문 상「입찰」이라는 용어는「견적」이라는 용어로 간주합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시행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을 확인하신 후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붙임1】참조) 

본 사업의 낙찰자(계약상대자)는「중대재해처벌법」시행으로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붙임2】,【붙임3】참고) 

❑ 또한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추진되는 선(先)계약 사업으로, 2026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으로 집행될 예정입니다. 추후 예산 확정 결과에 따라 계약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견적참가자는 본 사항을 충분히 이해한 후 견적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서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속기 용역 

  ○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년간)  

  용역내용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회의록 작성 

  용역현장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 예정금액                                                     

                                                                     (단위: 원)  

기초금액 

(A=B+C) 

추정가격(B) 

부가가치세(C) 

비고 

180,000 

163,636 

16,364 

1시간 

 

※ 본 견적제출은 시간당 단가를 기초금액으로 하며,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소요예산: 금47,340,000원(180,000원*263시간) 

소요예산은 수요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 계약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공 고 일 : 2025. 12. 11.(목)  

      [공고기간: 2025. 12. 12.(금) ~ 2025. 12. 16.(화) 공휴일, 토요일 제외 3일간] 

  견적서 제출기간, 개찰일시와 장소 

공고기간 및 견적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시작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5.(월) 

10:00 

2025. 12. 17.(수) 

10:00 

2025. 12. 17.(수) 

11:00 이후 

서산교육지원청  

경리팀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개찰과정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서산교육지원청 개찰장소에서 참관할 수 있습니다. 

 

2 

 

견적제출방법 및 계약방식 

 

  ○ 본 견적공고는 단가계약으로 시행합니다. 

  ○ 본 견적공고는 지역제한(충청남도),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단독계약으로 진행됩니다. 

  ○ 본 용역은 하도급 및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본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접속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견적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자)로서,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 으로 등록한 업체(자)이어야 합니다. 

  ○ 속기 종목의 사업자 등록을 보유하고, 국가기술자격 속기사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 3인 이상을 채용하고 있는 업체(자)이어야 합니다.(과업지시서의 업체 및 속기사 관련사항 숙지)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는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장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충청남도에 둔 업체(자)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 ․ 소상공인 확인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sminfo.mss.go.kr)에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견적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관계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않은 업체(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조세포탈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법 시행령 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위의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4 

 

견적수수료: 없음 

 

 

5 

 

견적보증금 납부와 귀속 

 

  ○ 견적공고는 입찰이 아니므로 견적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과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예비가격 기초금액 기준 ±3% 범위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낙찰하한율 88%)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인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7 

 

낙찰자 통보예정일: 개찰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견적개찰결과는 별도로 발표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견적서 제출)을 실시하며, 재입찰에 따른 견적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낙찰을 무효로 하고,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자로 제재를 받습니다.  

 

8 

 

견적 설명서 (견적에 관한 서류의 승낙) 

 

  ○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 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전자) 견적공고,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사용요령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 

 

9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청렴서약제)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 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제출 

 

  ○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2 

 

 기타사항 

 

  ○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의 계약담담자 행정과 김진옥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화 : 041-660-0376, Fax : 665-8011, E-mail :cnssed@cne.go.kr 

 

  ○ 사업내용 및 용역 관련 문의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 학교생할문화팀 ☏ 041-660-0399 김재우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2025.  12.  11.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서산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1】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회사명: ○○도장공사      ❑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0   

❑ 대표자: ○○○             ❑ 연락처: 000-0000-0000 

❑ 소재지: 충남 서산시 ○○○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김○○ (서명)          

 

 

 

추진목표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4.1.15.~2024.1.31.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고소작업 시 추락 방지 조치 및 안전교육 실시 

보험가입현황:  

  - 산재보험: □가입 □미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성 평가 결과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근로자 건강상태 파악 등 누적성 안전사고 예방 강화 

  - 기계·기구 사용에 따른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조치 이행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작업전 안전 교육 실시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고소작업(2m 이상)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및 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근로자 안전보건 조치  

 

 

 

유해화학 

물질관리 

 

❑ 목적: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 등 유기용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작업 전 물질안전보건자료 및 안전보호구 착용 철저 

  - 작업에 따른 안전교육 실시 

 

 

 

위험성 

평가 

 

❑ 목적: 사전 위험요인 확인을 통한 사고예방 

❑ 방법: 작업자 직접 평가 

❑ 평가시스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 

❑ 내용:  

  - 작업공정에 따른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대책 강구 

  - 사고발생 위험 작업 절차 및 표준안전작업 준수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확인사항 

적정 

부적정 

비고 

1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수립 적정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적정 여부 

 

 

 

3 

작업전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 사용 계획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적정 여부 

 

 

 

7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8 

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사업담당자:   ○ ○ ○   (서명)  

        

 

 

【붙임3】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귀 기관의 (도급·용역·위탁)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