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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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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411-000 공고일시  2025/12/11 14:23
공고명 2026년 송도컨벤시아 회의실 및 전시장 운영지원 용역(사전판정)
공고기관 인천관광공사 수요기관 인천관광공사
공고담당자 박효선(☎: 032-210-10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64,999,243 원
   
배정예산
1,064,999,243 원
   
추정가격
968,181,13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입찰공고(긴 급) 

  

 

 

공 고 번 호 

: 

2025-216호  

 

공   고   명 

: 

2026년 송도컨벤시아 회의실 및 전시장 운영지원 용역(사전판정) 

 

공고게시 

: 

2025. 12. 11.(목) 

 

입찰개시 

: 

2025. 12. 12.(금) 09:00 

 

가격입찰서마감 

: 

2025. 12. 17.(수) 14:00 [나라장터로 전자입찰서 제출] 

 

개 찰   

: 

2025. 12. 17.(수) 15:00 이후 [나라장터]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고, 예산확정 후 예산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며 계약체결 지연시 계약대금은 실제 계약 개시일 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본 공고는 우리공사가 공고한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하며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과업지시서 내용 : 인천관광공사 컨벤션팀 (☎ 032-210-1032)  

○ 입찰공고 및 계약방법 : 인천관광공사 운영전략팀 (☎ 032-210-1015) 

○ 나라장터(g2b)시스템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5.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인천광역시 예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2.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7.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등 

 8.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합니다. 

 

  

< 유 의 사 항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입찰 첨부서류(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 규격서 등)간에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관련법규가 상이할 경우 관련법규 우선)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자 료 검 색 >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용역입찰공고(긴 급) 

  

 

1. 입찰개요 

-------------------------------------------------------------------------------------------------------- 

가. 건    명 : 2026년 송도컨벤시아 회의실 및 전시장 운영지원 용역(사전판정) 

나. 계약기간 : 2026. 1. 1. ~ 2026. 12. 31. 까지 

다. 입찰방법 : 제한(총액)경쟁, 적격심사, 긴급 

라. 공동수급 및 하도급 : 해당없음 

마. 기초금액 : 금1,064,999,243원(VAT포함) 

  1)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 

  2)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 으로 계약 체결(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됨) 

 

2. 유의사항 

-------------------------------------------------------------------------------------------------------- 

가. 본 건은 전자입찰로 진행되며 조달청 관련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춰야 하며, 동법 시행령 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여야 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가격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마. 제안서 제출마감일(적격심사인 경우 가격투찰마감일)현재 휴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 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ㆍ파산ㆍ해산ㆍ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문, 과업지시서, 관련규정 등의 미숙지로 하여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사오니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참가자격 및 제한사항 

--------------------------------------------------------------------------------------------------------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등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검사가 완료된 최근 10년 이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또는 일반기업에서 발주한 단일 건 5억 이상 AV[Audio/Video] 운영실적이 있는 업체(완성(준공)된 용역이행 실적이어야 함) 

 ※ 사전판정 시행 

   - 실적증명서 제출기한 : 2025. 12. 16.(화). 18:00 까지 

   - 실적증명서 제출방법 : 계약담당자 이메일(hyo@ito.or.kr)                          제출 후 유선(032-210-1015)으로 반드시 확인 

   - 유의사항 

    ㆍ 기한 내 미제출자 및 부적격자는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ㆍ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실적증명서 원본 제출 

    ㆍ 민간실적의 경우 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 준공확인서 등을 제출 

 

 

4.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 

가. 적격심사 심사기준은「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별표1]‘2.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일반용역’」을 적용합니다. 

나. 이행실적평가기준 금액 : 금1,064,999,243원(VAT포함)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행사지원, 음향, 영상장비 운영 중 1개 분야 이상을 이행한 실적((완성(준공)된 실적)만 인정 

다. 경영상태를 재무비율 평가로 선택하는 경우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에서 공고한 2024년도 정보통신공사업 경영분석 자료를 기준으로 함 

    · 부채비율 124.03%    · 유동비율 140.06% 

    · 순이익율 3.62%      · 총자본회전율 2.00회 

라. 지역업체 참여도 배점은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를 합산하여 평가 

마.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85.4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2.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일반용역」에 의한 평가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 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즉시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보험료 사후정산 등 

--------------------------------------------------------------------------------------------------------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항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 개별법령의 규정, 입찰공고에 따라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율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노인장기요양  

국민연금 

퇴직급여충당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9,518,015원 

2,527,707원 

24,776,042원 

41,736,987원 

8,640,000원 

 

   

6.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 

가. 본 건은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인 건으로 관련규정에 따라 노무비를 지급관리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지급 확약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는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 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처리되어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무효 

--------------------------------------------------------------------------------------------------------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공동도급인의 경우에는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를 포함한다)은 모두 무효로 처리 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제2절 입찰절차 2. 입찰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 등 입찰참가자격 판단에 대한 관련규정을 충족하지 못한 입찰은 무효사유에 해당됨을 알려드리니 관련 규정을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자격 없는 입찰대리인의 입찰은 무효이오니 주의해 주시기 바라며, 이와 관련 입찰대리인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입찰 무효여부 확인을 위하여 서류제출을 요구받는 자는 기한 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공공기관 우선구매 등 안내 

-------------------------------------------------------------------------------------------------------- 

가. 우리공사는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관련 각 개별법령에 따라 아래의 제품, 용역을
우선하여 구매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구분 

대상 

관련법령 

중소기업제품 

물품,공사,용역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기술개발제품 

물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9조 제2항 

여성기업 

물품,공사,용역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장애인기업 

물품 

장애인기업 활동 촉진법 제9조의2 

장애인표준사업장 

물품, 용역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2조의 3 

사회적기업 

물품, 용역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12조 

중증장애인생산품 

물품, 용역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시행령 제10조 

녹색제품 

물품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제6조 

창업기업제품 

물품, 공사, 용역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5조의 2 및 동법 시행령 제5조의 8 

 

나. 본 공고의 최종낙찰자는 사업시행 시 위 가. 표의 기업에서 생산하는 물품, 용역을
우선 구매하여 시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권장사항) 

다. 위 자재 및 용역에 관한 사용내역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준공 시까지(다년도 계약인 경우 매 연말까지) 우리 계약담당부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인천시 하도급 및 인력, 장비, 자재의 사용 (70%이상) 을 권장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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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원본을 제출 

   하여야 합니다.  

인천관광공사는 청렴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 및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이행과정(완료 이후 포함)에서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연락처나 홈페이지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 : ☎ 032-899-7305 (안전감사팀) 

  ○ 홈페이지 : http://www.ito.or.kr 

  ○ 주    소 : (22306)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로 33 인천관광공사 

  

 

 

11.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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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관련법규 등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됩니다  

나. 입찰공고 관련 법규, 입찰 참가자격,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일반
특수 시방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써, 전자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시간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인천광역시에서 발행하는 공채(2%)의 매입증명서,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국민연금․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퇴직충당금 지급증빙(관련법령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로서 계약체결하는 자는 본 과업 수행시 개인정보보호법, 개인정보
보호특수조건 등을 엄격히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개인정보 수집·처리에
따른 법률상·계약상의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