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남구 공고 제2025-1628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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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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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우암동 동항성당 일원 도로개설(수탁)공사 폐기물처리용역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남구 우암동 181-179번지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라. 용역내용 : 폐콘크리트 1,782ton 등 운반 및 처리 ☞ 반드시 과업지서 숙지
마. 기초금액 : 금190,51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체세 포함금액이며 면세사업자가 입찰참여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바.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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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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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5.(월)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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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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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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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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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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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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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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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입찰진행(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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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7.(수) 15:00 마감/ 16:00 개찰(별도 통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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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추고, 주된 영업소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부산광역시 내에 둔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1253)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 6728) 허가를 동시에 득한 업체. 단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의 건설폐기물수집ㆍ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 경우에는 단독입찰이 가능함.(적격심사 시 증빙자료 제출)
다. 위 ‘나’의 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면허 및 자격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도급 시에는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하로 하고, 공동도급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체로 합니다.
(대표사, 분담사 모두 지역제한 적용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16. 18:00 (전자제출만 허용)
마.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
바. 공동수급 시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수정 및 승인은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 제5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4.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모든 업체에 대하여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정부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정부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2025-165호)에 의한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평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행실적 당해 용역규모(금액기준)
- 중간처리실적 평가기준 : 143,361,818원(부가가치세 제외)-82.78%
- 수집․운반실적 평가기준 : 29,829,091원(부가가치세 제외)-17.22%
※ 인정범위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 된 최근 3년간 허가업종(입찰참가 자격업종)으로
이행한 “건설폐기물 처리 용역” 실적만 인정
※ 제출 시 수집․ 운반실적과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
③ 경영상태 평가
-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는 반드시 신용평가등급, 평가일, 유효기간 등이 명시되어야 하며 이 사항이 기재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최저등급을 적용합니다.
④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 대비 1일 처리능력(중간처리) : 15.16톤
-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 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 8.72㎥
⑤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 항목은 만점 처리합니다.(지역제한)
마. 낙찰예정자 중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기준 점수 통과자 중 종합평점이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 자를 말한다)로 판명되어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 계약을 이행할수 없어 적격심사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에 필요한 제반 증빙서류는 평가기준에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고일 기준으로
적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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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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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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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체결 전에 안전관리 능력평가자료를 사업부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공고를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자는 입찰 공고 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9. 기타사항
가.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나라장터 공고에 게시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조달청 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입찰참여자는 산업안전보건법령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령 등에 명시된 사항 (작업절차준수, 안전보건교육 실시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051-607-4145), 기획감사실(☎051-607-4055) 및 홈페이지(www.bsnamgu.go.kr→민원상담)을 통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 드립니다.
사. 입찰 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2%를 소화해야 합니다.
차. 기타 문의사항
1)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과 ☎ 607-4145
2) 과업내용 및 참가자격 관련 사항 : 건설과 ☎ 607-4702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 12. 11.
부산광역시 남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