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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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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138-000 공고일시  2025/12/11 14:06
공고명 그린에너지 실습센터(가설건축물) 조성 용역
공고기관 (주)한국경영인증원 수요기관 (주)한국경영인증원
공고담당자 김훈(☎: 02-6309-90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4: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73,000,000 원
   
추정가격
52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급]그린에너지 실습센터(가설건축물) 조성 용역 입찰공고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ㅇ 과 업 명 : 그린에너지 실습센터(가설건축물) 조성 용역 

 ㅇ 공사위치 :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 763-30 (한국남부발전 부산빛드림본부 석산 유휴부지) 

 ㅇ 공사개요 :  

    - 가설건축물 12동 설치(연면적은 건축도면 기준 적용) 

    - 기초·구조·전기·설비·부대공사 포함 

    - 세부 내용은 제안요청서·시방서·건축도면 참조 

(※ 최종 설계도면은 선정 업체에 한해 협상 진행 전 제공 예정) 

 ㅇ 공사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 준공 

(※ 시방서 상 60일 기준이나, 본 공고는 30일 준공 조건 적용) 

 ㅇ 공사금액 : 금 573,000,000원(VAT 포함) 

 ㅇ 입찰방법 : 일반경쟁(전자입찰) 

 ㅇ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참가 자격 

 ㅇ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에 한합니다. 

가. 기본 자격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기준 충족 

 ㅇ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 

 ㅇ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유효한 확인서 제출) 

 ㅇ 본 사업은 가설건축물 조성 용역으로 「건설산업기본법」 적용을 받지 않음     → 건설업 면허 여부와 관계없이 수행 능력이 있으면 참여 가능 

나. 수행 능력 요건 

 ㅇ 가설건축물·모듈러·ISO 컨테이너형 시설 구축 관련 실적 또는 기술 보유 

 ㅇ 30일 준공이 가능한 인력·장비·공정 운영 능력 보유 

 ㅇ 시방서·설계도면에 따라 전체 공정을 총괄 수행 가능한 업체 

다. 공동수급·하도급 규정 

 ㅇ 컨소시엄 불허 

 ㅇ 하도급 원칙적 불허 

 ㅇ 단, 전기·설비·특수 구조 등 전문공정은 발주기관 사전승인 시 제한적 허용 가능 

 ㅇ 전문공정 참여가 있어도 총괄책임은 원도급자에게 있습니다. 

 

 

3. 과업범위 요약표 

 ㅇ 하기 내용은 제안요청서 및 시방서 기준이며 모든 공사범위는 도면·시방서가 우선 적용됨 

구분 

주요 내용 

세부 범위 

1. 가설공사 및 현장 준비 

공사 수행 기반 조성 

가설 울타리, 가설전력·급수, 현장사무실 설치, 안전관리, 차량 동선 확보 

2. 토공·기초 공사 

기반조성 

대지정리·절토·성토·배수정리, 터파기, 기초 콘크리트 및 기초 결구 

3. 구조체 시공 

건축 구조체 형성 

철골 조립, 컨테이너 모듈 설치, 구조보강, 도면 기반 설치 

4. 건축 내·외부 공사 

외장·내장 완성 

외장재 시공, 방수·도장, 내부 벽체·바닥·천장 마감, 실습실·교육실 구성 

5. 전기공사 

전원 공급 및 배선 

분전반, 조명, 콘센트, 전기 배관·배선, 접지 및 안전설비 

6. 통신공사 

통신 인프라 구축 

LAN 배관·배선, 통신단자, CCTV 라인(필요 시) 

7. 기계·설비공사 

급·배수 및 환경관리 

급·배수 배관, 위생설비, 환기·공조(필요 범위 내) 

8. 부대공사 

외부 환경 정비 

배수로, 경계석, 포장공사, 진입로·주차장 정비, 안내사인 설치 

9. 준공서류 및 신고 지원 

행정절차 이행 지원 

공도면 제출, 시공사진, 시험성적서, 준공신고 기관 제출서류 지원 

 

 

 

4. 입찰절차 

가. 입찰방식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ㅇ 가격입찰 + 제안서 제출 방식 

나. 제안서 평가 방식 

 ㅇ 가격평가(20점) + 기술평가(80점) 

 ㅇ 기술평가가 만점의 80% 미만일 경우 협상대상 제외 

 

 

5. 입찰방법 

 ㅇ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ㅇ 입찰서 제출은 G2B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ㅇ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외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은 없습니다. 

 ㅇ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입찰서류 제출 및 제안서 평가 

 ㅇ 입찰참가신청 : 입찰보증금 납부(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 포함)로 갈음 

 ㅇ 입찰서 언어 : 모든 입찰 관련 서류는 한국어로 작성 

 ㅇ 입찰 방법 : 전자입찰서로만 제출 

 ㅇ 입찰금액 : 부가세(VAT) 포함금액 

 

 

 

 

 ㅇ 입찰 일정 

구분 

일시 

장소 

사전규격 

2025.12.08.(월) 13:00 ~ 

2025.12.11.(목) 14:00 

나라장터(G2B)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2025.12.11.(목) 15:00 ~ 

2025.12.22.(월) 10:00 

나라장터(G2B) 

개찰 

2025.12.22.(월) 11:00 ~ 

나라장터(G2B) 

제안서 평가 발표 안내 

2025.12.22.(월) 14:00 ~ 

별도 안내 

제안서 평가 심의위원회 

2025.12.23.(화) 14:00 ~ 

한국경영인증원 미팅룸1 

 

 ※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에 의하며, 발표시간은 업체별 30분(발표시간 20분, 질의응답 10분)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7.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서류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번호 

제 출 내 역 

비고 

1 

[서식 1호]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서식 2호] 입찰유의서 1부 

 

3 

[서식 3호] 서약서 1부 

 

4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원본대조필 확인 

5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인감도장[사용인감(사용인감계 첨부)지참 

6 

입찰대리인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지참 

7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동 등록증상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의 경우 위임장 1부 

나라장터 사이트 출력 

8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공공기관 제출용 

9 

최근 3개년도 재무제표 

 

10 

유사사업 수행실적보고서 

 

11 

[서식 7호] 보안서약서 1부 

 

12 

[서식 8호]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13 

[서식 9호]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제안서 및 가격입찰 구비서류] 

번호 

제 출 내 역 

비고 

1 

가격제안서 1부 

전자입찰로 제출 

2 

예산계획서 1부 

전자입찰로 제출 

 * 제안서 심의 당일 인쇄물 7부 지참 

3 

제안서(총 50매 이내) 1부 

 

 

[부속자료] 

번호 

제 출 내 역 

비고 

1 

[서식 4호] 제안업체 현황조사서 1부 

 

2 

회사소개서 1부 

조직도 포함 

3 

[서식 5호] 참여인력 총괄 1부 

 

4 

[서식 6호]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5 

사업관리자(PM) 재직증명서 1부 

 

6 

기타사항 

별도양식 없음 

 

 

8. 입찰보증금 납부 

ㅇ 입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7조 및 제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전자입찰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별도의 증권 제출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ㅇ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 보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주요 공지사항 

 ㅇ 입찰참가자격 관련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 제안서 기술평가 : 일시 및 장소 수요기관에서 별도 통보 

 

10. 입찰의 무효 

 ㅇ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1. 전자입찰 표준시간 

 ㅇ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집행되는 모든 입찰시간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시간에 맞추어 진행되며 시간지연에 대한 책임은 조달청과 한국경영인증원에 책임이 없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ㅇ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사항 

 ㅇ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ㅇ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의 입찰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ㅇ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비치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숙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ㅇ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우선협상대상자는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ㅇ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ㅇ 문의 : 한국경영인증원 역량개발센터 김보경 연구원(02-6309-9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