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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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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213-000 공고일시  2025/12/11 13:33
공고명 2026년도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소방설비 위탁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김연수(☎: 032-253-16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255,000 원
   
배정예산
79,255,000 원
   
추정가격
72,05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공고  제2025-290호 

【2026년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소방설비 위탁관리 용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와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6년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소방설비 위탁관리 용역 

   나.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다. 기초금액: 금 79,255,000원(금칠천구백이십오만오천원) 범위 

                (추정가격 : 72,050,000원, 부가가치세 : 7,205,000원 

   라. 용역기간: 2026. 1. 1.~2026. 12. 31.까지 

   마. 용역장소: 인천광역시 서구 관내 일원 

  ※ 2026년 1월 1일 이후 계약이 체결되는 경우 사업의 대가는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따라 계약의 효력이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할 수 있고 입찰 시 지방의회의 예산 심의결과 등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2026년 1월 1일부터 발생합니다. 

 

2. 견적서 제출방식 및 계약방법  

  가. 견적서 제출방법 및 계약방법: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소기업, 소상공인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 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총액견적입니다. 

   다. 지역제한: 인천광역시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견적제출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견적 금액에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결과에 따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견적서 제출기간 

  ◯ 2025년 12월  12일(금) 09:00 ∼ 12월  18일(목) 18:00 

 

4.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9.(금) 10:00,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에 관하여 확인하시고,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재난안전실(☎032-253-1685, 정봉식)으로 확인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5.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공고일 전일 기준부터 입찰일까지 본점을 인천광역시 지역에 둔 업체, 공고일 기준에  「소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9조에 의한 소방시설관리업으로 등록한 자 이어야 합니다.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인 전일(신규사업자는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견적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하며 견적입찰일(계약상대자 결정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고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고, 계약 체결 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   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견적서제출)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 견적서 제출방법 

   가. 본 견적제출은 ‘안전 입찰서비스’ 이용이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사전에 안전 입찰서비스를 설치한 후 해당 프로그램에서 참가하여야 하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견적제출 시 유의사항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와「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계약 집행기준」제5장·제11장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견적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특히,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 또는 입찰자(법인은 대표자)가 대리인을 통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로서「계약 집행기준」제11장 제2절 “7-나”에 따른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견적제출이나 대리권 없는 자가 한 견적 제출은 무효 처리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 본 공고 건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10.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서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 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는 <결격사유>에 대한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해 자동추첨방식(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 결과에 대한 단가·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우리공단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주시기 바랍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됨으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http://www.g2b.go.kr) 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 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표준안)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용)를 별도로 제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의 유효성 확인을 위하여 재직중인 임직원 인지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 및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사업 내용․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상 입찰관련 조항,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물품구매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및  사양서(시방서) 등 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이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청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자.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32-253-1611)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 :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재난안전실( 032-253-1685) 

   다. 입찰에 관한 사항 :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관리실 (☎ 032-253-1675) 

   라. 입찰공고 및 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부패행위 신고안내)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신고센터[클린신고(부조리)] 및 전화(032-580-1140),  

팩스(032-571-7710)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전자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