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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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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141-000 공고일시  2025/12/11 12:45
공고명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부산청 교량표지(3개소)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담당자 박해정(☎: 051-609-6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000,000 원
   
배정예산
37,000,000 원
   
추정가격
33,63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2025–145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는 관계로 편의상 “견적제출”을 “입찰”로 표시합니다. 

 

 『부산청 교량표지(3개소) 유지관리 용역』의 계약상대자 선정을 위한 견적 제출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1.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부산청 교량표지(3개소) 유지관리 용역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2. 20.까지 

 다. 사업장소 : 부산시 강서구(녹산대교), 경남 창원시 진해구(안골대교, 웅천대교) 

 라. 사업개요 : 교량표지(녹산대교 등 3개소) 유지관리 1식 

 마. 추정금액 : 37,000,000원(추정가격 33,636,364원 + 부가가치세 3,363,636원) 

바. 기초금액 : 37,000,000원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 

     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역제한)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부산광역시’ 또는 ‘경상남도’둔 자 

나. (업종제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항로표지법」 따른 ‘항로표지위탁관리업’(업종코드 : 1401)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동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어야 함 

 

4. 전자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견적서 제출 시작일시 : 2025. 12. 12.(금) 10:00 

 나.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12. 17.(수) 10:00 

 다. 개찰일시 : 2025. 12. 17.(수) 11:00 

 라. 재입찰 허용여부 : 허용하지 않음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0조의2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 2%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수의계약대상 용역으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국가귀속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사전에 조달청이 정한 절차에 따라 지문보안토큰에 전자입찰자의 지문정보를 등록한 자만이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4조,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참가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반영 대상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입찰․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가.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발주처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공고문의 과업지시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등록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과업에 참여하는 모든 인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등 안전관련법령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관련 책임이 있음을 주지 및 이행 준수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와 과업설명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 관련자료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계약․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청 운영지원과(051-609-6251),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항행정보시설과(051-609-6808)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본 공고내용은 우리청 인터넷홈페이지(https://busan.mof.go.kr)에도 게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