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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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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SFG014554354-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11 12:28
공고명 26-K-간부숙소 청소 용역
공고기관 제9181부대 수요기관 제9181부대
공고담당자 김형설(☎: 032-454-35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12/11 09:00 ~ 2025/12/16 16: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0: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8,672,450 원
   
배정예산
518,845,900 원
   
추정가격
471,678,091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서장 보안 점검상 특이사항 없음 

입 찰 공 고(긴급)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6-K-간부숙소 청소 용역 

   나. 용역액(부가세 및 제경비 포함) : 518,845,900원(부가가치세 면세) 

   다. 기초예비가격공개 : 2025. 12. 11.(목)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라. 입찰등록마감 : 2025. 12. 16.(화) 16:00 

     * SMS서비스를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14. 공지사항 참조) 

   마. 투찰마감일시 : 2025. 12. 17.(수) 10:00 

   바. 개 찰  일 시 : 2025. 12. 17.(수) 10:30 

   사. 용 역 기 간 : ’26.1.1. ~ ’26.12.31.  

   아. 용 역 현 장 : 경기도 김포시 및 인천광역시 서구, 강화군 소재 

   자. 계 약 종 류 / 낙 찰 방 법 : 총액계약 / 적격심사제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제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 제1항에 의한 건물위생관리  

           등록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내역 공고”에 의거 대상품목 중소기업벤 

           처부로부터 대상품목(별지참조)에 대하여 직접 생산 확인을 받은 업체 또는 직접생산  

           확인을 받은 업체 물품분류 번호(7611150101) 건물청소서비스 

        ※ 직접생산여부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이하“공공구매정보망”이라 함)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등록마감일시까지 직접생산여부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5조(전자 

       입찰참가등록 등)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 

       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 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4. 공동계약 : 미허용 

 

5. 입찰무효 

   가. 입찰의 무효 처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39조 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며, 입찰참가자격 심사 간 행정착오로 인해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가 입찰할 경우 해당업체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하는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이를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다음 각목에 해당하는 등록사항 변경시 

       변경하지 않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동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하여 무효로 처리합니다. 

   라.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참여시 시스템내 ‘조세포탈 사실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할 수 있습니다. 

   다. 6의 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국방전자조달(D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참가신청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다만,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 제1호의 재난이나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예비가격 대비 ±2% 범위내에서 자동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은 입찰 

       참여업체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번호순으로 4개를 자동으로 

       선정한 후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1조(예정가격 결정 및 개찰)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제1항 및 5항에 의거 입찰공고일 이전 최근 개정된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 [별표2] “추정가격 5억원 이상인 용역”세부 

       심사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업체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        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 업체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 10점(동등이상 용역 : 건물 청소용역 / 유사용역 : 미인정) 

         

전체 계약이행이 완료된 실적에 대해서만 평가 

   (일부만 완료되었거나 진행 중인 계약은 평가대상에서 제외)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 / 그 외 기업은 최근5년 

   용역 실적 인정 

 

        2) 경영상태 : 25점(별표 6) 

        3) 근로조건이행확약서 : 5점(별표 2의1) 

        4) 입찰가격 : 60점(평점산식) 

        5) 신인도 : 1.5점~-3점(별표 6) 

   나.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제출방법 :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제출 

 

9.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 건강보험료 : 13,342,271원 

      2)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1,727,824원 

      3) 국민연금 : 16,936,592원 

 

11.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이행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일시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 계약 

       담당공무원은 입찰(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첨부파일은 반드시 인쇄 및 확인가능한 상태의 PDF 또는 JPG파일로 편집(A4)되어야하며,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동 시행령 및 동 시행규칙, 당해용역 관계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입찰유의서,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 

       약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등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감찰실(☏032-454-352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3. 안내사항 

   가. 입찰관련 문의전화  

       1) 입찰등록/접수 : ☎(032)454-3515 계약담당 

       2) 사업관련 문의 : ☎(032)454-3137 사업담당 

       3) 조달시스템 관련문의 : ☎1577-1118 (방위사업청 시스템 담당자) 

   나.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www.d2b.go.kr 

 

14.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사이트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 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서비스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통보는 SMS로 발송될 예정이니 SMS서비스 등록하여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11. 

 

 

 

제 9 1 8 1 부 대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