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17458-001 공고일시  2025/12/11 12:14
공고명 2026학년도 풍문고 기숙사 위탁운영(사감, 미화) 용역업체 선정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풍문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풍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임재혁(☎: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09: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3,898,000 원
   
배정예산
203,898,000 원
   
추정가격
185,36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풍문고등학교 공고 제 20251211호 

 

풍문고등학교 기숙사 위탁운영(사감,미화) 용역업체  

선정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풍문고등학교 기숙사 위탁운영(사감,미화) 용역업체 선정  

  나. 용역기간 : 2026. 3. 1 ~ 2026. 12. 31 

  다. 용역내용 : “과업설명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203,898,000원(부가세 포함/년)  

  마. 계약체결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의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2. 입찰 참가자격(가∼바 모두 충족)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사업장 소재지(주된 영업소)가 서울⋅경기지역에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증 사업의 종류에 교육시설운영관리 또는 교육서비스업으로 표기되어 있고, 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을 소지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기숙학생 250명 이상인 고등학교에서 기숙사 운영용역 업무를 1년 이상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 위탁 운영이라 함은 해당시설의 운영을 일괄 위임받아 일반 행정관리에서부터 입사자관리, 각종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생활서비스 제공, 시설 관리․감독업무(미화 등)를 총괄적으로 수행한 실적을 말함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 

  라. 기숙사 운영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갖춘 자본금 3억원 이상인 법인 

      (전문인력이라 함은 중등교사, 청소년지도 등의 관련 자격을 소지한 자를 말함) 

  마.「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바.「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용역/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료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3.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함   

 

4. 제안서 등록일시 및 장소 

  가. 접수기간 : 2025년 12월 15일(월) 09:00부터 2025년 12월 19일(금) 14:00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나. 등록장소 : 풍문고등학교 행정실(서울시 강남구 자곡로 152(자곡동) 소재)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를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을 날인 지정된 장소에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우편접수, 퀵서비스 불가) 

  라. 제안서 평가관련 유의사항 

    1)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2)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를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 부담 

 

5. 가격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2. 23.(화) 10:00  풍문고등학교 행정실  

 

 6. 제안설명회 : 업체별 제출한 제안서 서면평가로 갈음 

 

 7. 제안서 평가 및 협상일정 

  가.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12. 22.(월) 

      (제안서 평가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평가결과 적격자 통지 : 2025. 12. 24.(수)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대상자에게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는 않음. 

 

8. 입찰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나. 제안서 10부 

  다. 가격제안서(날인 후 밀봉하여 제출) 1부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마. 등기부등본(법인) 1부 

  바.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사.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 1부(대표자가 참석안할 경우) 

  아.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자. 용역 실적 증명서 각 1부 

  차. 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부 

  카. 건물청소용역 직접생산확인증명서(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부 

  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파.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서류순으로 제출바랍니다. 

 

9. 제안서 작성요령 및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        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        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        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        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 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①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②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③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④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위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        하여야 합니다. 

  라. 위의 사항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6:00까지 우리학교 행정실에 납부하여야 한다. 

  마.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최종 선정된 업체가 선정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풍문고등학교회계에 귀속됨 

  사. 이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하거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함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나 또한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러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협상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협상대상자 선정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자치부예규)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 후, 기술능력평가(80점)와 입찰가격(20점) 평가점수를 합한 총평점이 8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적격자 중에서 고득점자 순으로 2개 업체를 협상대상자로 선정 

      ※ 평가항목 및 심사위원의 평가는 가장 높은 점수와 가장 낮은 점수는 제외하고 합산하여 산술 평균 후 2개 업체를 협상대상자로 선정 

  나. 협상순서는 총 평점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총평점이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 

  다. 낙찰자 결정 : 총 평점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본교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협상이 성립되어 낙찰자로 결정된 때에는 차 순위자와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단,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시 차순위 업체를 협상대상자로 선정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0분의 1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증권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과업설명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입찰제안서 등록 시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재직증명서 포함)을 제출할 것.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 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붙임“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할 것.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함.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입찰자는 행정자치부 예규 제70호 (2016.11.1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용역계약일반조건 등의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풍문고등학교 행정실로 문의 바람. 

      (☎ 02)3451-8903, FAX: 02)732-4536) 

  라.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확인 가능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 (☏1588-0260) 및 『홈페이지(http://www.sen.go.kr)/ 전자민원/ 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과업설명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5. 제안서 양식 1부 

      6. 실적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9. 가격제안서 1부 

      10.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12.  11.     

 

 

풍 문 고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