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21487-000 공고일시  2025/12/11 11:05
공고명 (긴급)2026년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경비 용역
공고기관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수요기관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공고담당자 김진호(☎: 053-260-10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8,000,000 원
   
배정예산
408,000,000 원
   
추정가격
370,909,0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제2025-23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용 역 금 액(원) 

(긴급)2026년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경비 용역 

과업지시서 참조 

계약일로부터 12개월 

기초금액 

408,000,000원 

추정가격 

370,909,091원 

부 가 세 

37,090,909원 

 

※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 12. 11.(목) ~ 2025. 12. 17.(수)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12. 12.(금) ~ 2025. 12. 17.(수) 12:00 

개찰일시 

 2025. 12. 17.(수) 14:00 

개찰장소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운영지원팀 계약담당자 PC 

(대구광역시 북구 매천로 18길 34, 2층 운영지원팀)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경비업법」 제4조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 시설경비업) 허가를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2025. 12. 16.(화) 18:00)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마. 본 사업은 단독이행입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4.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 공사 운영지원팀(☏ 053-260-1073)으로 문의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서대로 적격 여부를 심사하여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적격심사기준은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223호) [별표1] 단순노무 일반용역 적격심사 평가 기준 추정가격 2억원 이상 심사항목 및 배점한도』 적용되며, 같은 규정에 의하여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 이행실적평가 시 적용되는 금액 기준 

         - 금액 기준 : 실적금액이 최근 5년간 408,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일 경우 만점 처리됩니다. 단, 아파트, 주상복상복합건물, 오피스텔 등의 경비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지역업체 참여도는 해당 용역 수행 능력 배점(점수)에 합산하여 평가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제출 지정일 이내에 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결정 전에 적격심사를 포기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에 의거 아래의 항목은 사후정산을 하며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국민건강․국민연금 보험료 등을 입찰금액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10,213,273원 

국민연금보험료 

13,494,589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342,024원 

퇴직급여충당금 

23,674,728원 

 

  나. 지방자치단체의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 충당금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완료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8.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단순노무용역계약으로서,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우리 공단과 협의하여 직접노무비 지급기일을 정하고 노무비 전용계좌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다. 우리 공단은 작업 명부 등을 통해 “나”에 따른 노무비 청구내역을 확인하고 청구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그 노무비를 지급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다”에 따라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나”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공단은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청에 통보합니다. 

  바. “나”부터 “마”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공단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대구광역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재난안전팀 강진우(☏ 053-260-1022) 

    ※ 계약문의 : 운영지원팀 김진호(☏ 053-260-107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