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5-351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대기환경측정망 유지보수 및 정도검사 관리 용역(긴급)
나. 위 치 : 대기환경측정소 5개소(공단, 원평, 형곡, 4공단, 진미)
다. 과업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금170,000,000원(금일억칠천만원)(부가세 포함)
마. 과업내용 : 별첨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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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수일이 늦어 질 경우 일할 계산하여 계약금액을 변경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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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니다.
나.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 2024.12.12.)을 적용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G2B)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12. 12.(금) 10:00 ~ 2025. 12. 17.(수)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7.(수) 11: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 ①, ②, ③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환경분야 시험‧검사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한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정도검사-대기분야)[업종코드:5583]으로 지정된 업체 또는「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대기관리)[업종코드:3592] 신고를 필한 업체
② 「대기환경측정망 설치·운영지침」(국립환경과학원 지침) [별표5] ‘대기측정망 위탁관리기관의 기술인력 및 장비보유 기준’의 기술인력(고급기술자 1인, 중급기술자 2인, 초급기술자 1인 이상 보유) 및 시설․장비 기준을 충족하고 포토미터를 포함한 오존발생기를 보유한 업체(※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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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에 참여할 업체는 위 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②기술인력 및 장비기준 충족 확인서류, 오존발생기 보유현황)를 메일(wj0806@korea.kr) 또는 fax(054-480-5259)를 통하여 2025.12.17.(수) 10:00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투찰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무효 처리되어 개찰 시 제외됩니다.
<☎ 메일발송 및 팩스전송 후 구미시 환경정책과(☎054-480-5253)에 확인 필수>
(※발주부서(환경정책과)의 판단에 따른 자격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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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우리시가 보유한 대기오염측정망 측정장비(T-API사 및 ECOTECH사) 제조회사의 기술지원확약서를 적격심사 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물품제조사와 우리 시(구미시) 간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하였음
나.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에 해당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라. 본 입찰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을 불허합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 합을 산술평균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업체의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 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의 동일용역이행실적을 인정하며, 당해용역 금액기준 170,000,000원(부가세포함) 평가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하며(미분리 시 전체실적을 평가에서 제외함)
- 공공기관 이외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환경정책과)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에 의한 평가 방법에 따르며, 세부 기준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은 단독입찰로 지역업체 참여도를 적용하지 않으므로, 배점한도(4점)를 부여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아.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때는 적격심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자. 부정한 방법으로 심사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및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반드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견적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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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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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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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및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이행요청서, 계약 특수조건, 관련 법령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발주처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금액, 면허, 근거 법령 등의 오류)가 있을 때에는 낙찰자선정통보 이전까지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개찰결과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1.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지역번호 없음
나. 용역관련 세부사항 문의처 : 구미시 환경정책과 (054-480-5253)
다.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처 : 구미시 회계과 (054-480-5093)
라.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회계과(054-480-5093), 감사담당관(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gumi.go.kr → 공개개방 → 구미시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게재 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구 미 시 재 무 관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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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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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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