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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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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9195-000 공고일시  2025/12/11 09:59
공고명 2026년 RFID 대형 감량기 부산물 수집?운반?처리 및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담당자 황민정(☎: 032-509-61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3,368,700 원
   
배정예산
493,368,700 원
   
추정가격
448,517,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 제2025-213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RFID 대형 감량기 부산물 수집‧운반‧처리 및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부평구에 설치된 RFID 대형 감량기의 운영점검 및 시스템 유지보수 

   - 부평구에 설치된 RFID 대형 감량기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의 수집‧운반‧처리 

   - 감량화기기 : 127대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493,368,700원(부가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과 계약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또는 이윤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 RFID 대형 감량기 유지보수비(부품비 및 소모품비 포함-외함의 대수선 및 1마력 기어드모터 교체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 부산물 수집‧운반‧처리비, 미생물(담채) 수시보충비, 기기 원격관리 서버 및 프로그램 관리 비용 등 일체 비용 

  ※ 자세한 과업내용 및 제출서류 등은 우리 구 자원순환과(☎032-509-6622)로 반드시 문의하시기바라며, 그 내용을 열람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일시 및 장소 

 가. 제출기간 : 2025. 12. 16.(화) 10:00 ~ 2025. 12. 19.(금)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9.(금)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유찰)에는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2025. 12. 19.(금) 16:00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업체 자체 확인-별도 통보 없음) 

 

3. 입찰 참가자격 [아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계량에 관한 법률」 제7조에 따른 계량기제조업(본인제조계량기) 또는 계량기수리업(타인제조계량기)을 등록한 업체 

 다.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 업체 

 라.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영업대상 폐기물에 ‘음식물류폐기물’이 포함되어야 함) 허가를 받거나, 허가가 있는 적법한 처리업체에 위탁한 업체 

 마. 한국환경공단 자료전송 통합관리서버 연계시스템 유지보수 및 관리가 가능한 업체 

 바. 본 용역은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이 필요한 용역으로 부평구와 원제조사 간에 사전협약을 체결하였고, 향후 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에 원제조사로부터 세부기술지원확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원제조사 : ㈜우람(051-254-8047) 

 사. 자격요건 확인을 위하여 사전에 증빙서류를 제출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1. 계량기제조업(본인제조계량기) 또는 계량기수리업(타인제조계량기) 증빙서류 

2. 폐기물재활용업(영업대상폐기물에 음식물류폐기물 포함) 허가 입증서류 

 3. 한국환경공단 자료전송 통합관리서버 연계시스템 유지보수 및 관리 가능 업체 증빙서류 

   - 입찰마감일 전일(2025. 12. 18. 17:00)까지 사업담당자(자원순환과 임대섭 담당자☎ 032-509-6622)에게 직접 또는 메일(daesup85@korea.kr) 제출 후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 또는 미제출 투찰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무효 처리되어 개찰 시 제외됩니다. ※ 직접 또는 메일제출 외 다른 제출방법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면허 보완을 위해 정보통신공사업 허가를 받은 업체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영업대상 폐기물에 ‘음식물류폐기물’이 포함되어야 함) 허가를 득한 업체와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 가능합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 

  가. 단독수급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가능 

  나.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감량기 유지보수 과업을 수행하는 업체로 하며,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 마감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18.(목) 18:00 

  마.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한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 입찰로 간주하며,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불가합니다. 

     ※ 입찰은 반드시 대표사가 하여야 하며, 대표자격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가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 낙찰하한가격(86.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가 낙찰자로 결정됩니다. 

  라. 적격심사 기준 

   -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인천광역시예규 제484호 

     【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  

   - 경영상태평가는 재무비율 또는 신용평가등급 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평가기준 중 재무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기업경영 분석자료 (E37)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정화·복원업[기준비율 : 부채비율(100.55%), 유동비율(163.38%), 순이익율(6.33%), 총자본회전율(0.59%)]을 적용하고, 비영리법인인 경우 신용평가등급에 의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는 해당용역 예정금액(금493,368,700원) 대비 최근 5년간 해당용역 이행실적합산금액으로 산정(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하여 해당 등급별 배점을 적용,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개찰결과 낙찰하한선 미달 등의 사유로 낙찰자가 없을 시 재입찰을 허용합니다. 

 

7.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8.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하고자 하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평구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대금청구 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입찰공고조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공고·개찰결과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우리 구 홈페이지(http://www.icb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평구 감사관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리 구 자원순환과(☎032-509-6622)로, 입찰 관련사항은 재무과(☎032-509-61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1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