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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1184-000 공고일시  2025/12/11 09:50
공고명 2026년 연천군 CCTV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연천군 수요기관 경기도 연천군
공고담당자 이교우(☎: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2,016,000 원
   
배정예산
542,016,000 원
   
추정가격
492,741,818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천군공고 제2025 – 1812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총액입찰 / 적격심사 대상 / 전자입찰 / 지역제한)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입찰관련 규정, 과업지시서 등 입찰 및 과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연천군 CCTV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 용역 

  나. 위    치: 연천군 전곡읍 전영로 11 (연천군 CCTV통합관제센터) 

  다. 용역기간: 2026. 2. 1. ~ 2027. 1. 31.(12개월) 

  라. 용역개요: 모니터링용역 (4조 2교대 12명/세부사항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542,01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현장설명 : 없음(생략) 

 

3. 입찰 또는 개찰의 장소 및 일시    

  가.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 12. 15.(월) 10:00 

  나. 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 12. 17.(수) 10:00 

  다. 입찰서 개 찰  일 시: 2025. 12. 17.(수) 11:10(개찰장소: 군청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라. 입찰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며, 단독입찰, 총액입찰로 적격심사대상입니다.  

 

4. 입찰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고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가. 「경비업법」 제4조에 따른 시설경비업 허가를 받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경계서비스, 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여가 가능합니다.【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이용】 

      1)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공동도급사항: 불허  

  본 용역은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되며, 입찰보증금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 됩니다. (채권자명 : 연천군 재무관) 

 

7. 입찰방식 등 

  가. 본 입찰은 제한입찰, 단독, 총액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등으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에는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처리되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서 제출방법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동일빈도로 추첨된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낮은 번호선택)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제4항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별표 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995%이상)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 점수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나라장터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 입찰 또는 재입찰을 시행합니다. (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 드리지 않습니다.) 

  라.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해당 용역 이행실적 합계액이 당해 용역 

     기준금액 이상인 경우 평가하며, 용역인정 범위 및 기준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정범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료(준공)된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용역” 또는“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용역” 

       ※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한다. 

       ※ 아파트경비실 모니터링, 청사경비 모니터링, 주차장경비 모니터링 등 순찰과 관련한 실적과 하도급 실적 등 유사실적은 불인정합니다. 

     - 기준금액(추정가격): 금492,741,818원 

     1)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2)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서식)으로 제출하되, 민간 거래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을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평가하며, 특히 필요한 경우 공급받는 자의 거래사실확인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실적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 해당 용역명 및 이행 기간을 명시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계약목적물 용역 문구가 반드시 확인되어야  

       하며 실적금액 확인이 가능하여야 인정합니다. 또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이행실적에 대한 입증책임은 적격심사대상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실적 증빙서류 제출 시유안내> 

제출기간: 적격심사 서류 제출 기간(발주부서와 협의하여 제출) 

제출장소: 연천군청 안전총괄과 통합관제팀 (연천군 전곡읍 전영로 11, 6층/☎031-839-2331) 

    (실적증빙자료 제출 시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안전총괄과)의 판단에 따르므로 안전총괄과 담당자 확인(날인)을 거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마.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세부내용은 다음  

      각 호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에 따릅니다. 

     1)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2)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하며, 평가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적용합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을 하지 않고 공동수급을 허영한 입찰에 한정하여 적용하며,  

      그 외 입찰은 해당 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3점)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사.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 

     4호서식]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적격심사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신인도 등 그 밖의 사항은 제출된 서류를 확인하여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서정한 바에 따릅니다.   

  자. 개찰결과 1순위업체는 전자입찰시스템의 받은문서함에서 적격심사대상통보서를 

     인하여야 하며,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이행 

  가. 본 계약은 단순노무용역으로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1호에 따른“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제2호제3항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충족하는 산출내역서를 착수계 제출 시 당해 용역감독자의 확인(경유)를 받아 제출하여야하며, 제출한 산출내역서는 향후 노임단가 및 최저임금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 시 기준이 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업무의 지속성 및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 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신규 근로자 채용시 관내 주민을 우선하여 채용하여야 합니다.  

 

11.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적용 관련사항 

  가.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 “11.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따라 원도급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만일,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 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하여 처분을 받게 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12.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관한 사항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료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상기 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88,318원/1인, 월 

11,437원 /1인, 월 

112,110원/1인, 월 

207,611원/1인, 월 

 

  

13.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14.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관련규정, 설계도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서류의 열람은 공고일부터 입찰참가접수 마감일까지입니다. 

 다. 본 용역에 대하여 용역기간을 "2026.02.01. ~ 2027.01.31.(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본 용역의 착수일이 2026. 2. 1 이후 인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라. 본 용역은 정부의 관련 지침에 따라 정규직 전환 결정 시 중도 계약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입찰에 참여하시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 수요기관 담당자에게 상기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의 책임입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사. 입찰공고문은 조달청 공공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연천군청 홈페이지(http://www.iyc21.net)에 게재 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문의처 안내 

   - 용역계약분야 : 연천군 회계과 계약팀(031-839-2821) 

   - 과업지시분야 : 연천군 안전총괄과 통합관제팀(031-839-2331)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 

 

2025년  12월  11일 

 

연 천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