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명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우편번호 : 10239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로 155
홈페이지 : http://campus.kead.or.kr/ilsan
전화번호 : ☎ 031-910-0850, 팩스 050-3470-0401
|
일산직업능력개발원 구내식당 위탁운영 입찰 공고(긴급)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 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공정한 계약 체결 및 이행을 통해 모든 업무의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과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실천특별약관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모든 임직원은 계약 체결 및 이행 과정에서 거래상의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하여 금지된 금품 등을 요구하거나 불공정한 약관 작성, 불공정한 거래 조건의 강요, 경영간섭 등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겠습니다.
입찰ㆍ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계약이행 완료 이후도 포함)중 우리 공단 직원이 금품이나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한국장애인공용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31-728-7040)이나 홈페이지(http://www.kead.or.kr) 부정·비리 신고센터(QUICK MENU)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계약이행과정에서 불법하도급이나 관련법령 미준수로 현장근로자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불법하도급이나 관련법령 미준수 사항 발견 시 우리공단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
|
|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문의 :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행정지원실 윤동현(☎ 031-910-0850)
◆ 규격서 상세 내용 등 문의 :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행정지원실 윤동현(☎ 031-910-0850)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공고서(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2. 용역 제안요청서(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3.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제784호,2025.5.1.)
4.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59호,2024.12.27.)
5. (계약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58호,2024.12.24.)
6.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계약예규 제721호,2024.9.13)
7.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8.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9.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1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실천특별약관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제안요청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약건명 : 2026년 일산직업능력개발원 구내식당 위탁운영 용역
나. 품명/수량 : 구내식당 위탁운영(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등 참조)
다. 규 격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연간급식비(추정) : 금264,2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산출내역: 5,000원/식*52,840식(추정인원)
※ 특식 제공 : 협의 후 별도 정산
마. 운영형태: 1일 3식(조,중,석식) ,주 7일, 연 약 300일(여름방학 4주, 겨울방학 4주 제외)
바. 납품장소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지정장소
사.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6. 12. 31
아. 공고기간 : 2025.12.11.(목) ~ 2025.12.23.(화)
|
․전산장애 또는 내부사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 및 제안서를 직접 제출하여야 하는 직찰 방식의 입찰입니다.
나.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 입찰입니다.
다. 제안서 평가 및 협상을 통해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계약은 청렴계약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당해 물품이 납품가능한 자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고 있지 아니한 자
나. 「식품위생법」 및 관계 법령에 따른 인허가를 득하고 위탁급식 영업을 신고한 사업자이어야 합니다.(업종코드 1450으로 입찰 참가자격 등록한 업체)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1년 이상 단일사업장에서 1일 평균 식수인원 150명(1개월 21일 영업일 기준 또는 1개월 영업일 기준) 이상 단체급식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업체(단, 학교․군대․병원실적 제외)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 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상기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 상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서제출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국내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마. 다음의 ‘1)’ 또는 ‘2)’에 해당하는 업체는 입찰 참가 불가합니다.
1)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1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계열회사
2)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의2 제1항 제2호의 기준을 충족하여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의 동일인 관련자에서 분리된 친족이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
바. 공고일 기준 최근 1년간 위탁관리사업장 중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개찰 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따라 무효 처리합니다.
아. 전자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사업자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자.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인증서와 사
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계약방법 :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를 준용함
5. 낙찰자 선정방법 : 제안서 평가 및 협상을 통해 결정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직찰) 등록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직접 제출(일괄접수) : 우편 및 방문 접수
- 2025.12.23(화) 12:00까지 도착(일산직업능력개발원 본관1층 행정지원실)
※ 입찰시간 엄수 바라며, 정해진 시간 이외에는 접수 불가
○ 주소 : (10239)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로 155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본관 2층 행정지원실
7. 제안서 발표 및 평가일정 : 제안서 접수 후 입찰참가자에게 개별 통지
※ 문의처 :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행정지원실(담당자 : 윤동현 과장, ☎ 031-910-0850)
8. 입찰(직찰)참가 등록 시 구비서류
○ 입찰(직찰)참가신청서(공단 양식)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신분증 지참)
○ 제안서 1부
○ 제안서 저장 파일 usb 1매
○ 제안서 발표 자료 1부 및 동 내용 수록 usb 1매(제안서 발표일 당일 제출)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재직증명서(입찰참가자) 및 위임장 각 1부(위임장에 사용된 인감이 인감증명서의 인감이 아닐 경우, 사용인감계 제출)
○ 법인등기부등본[입찰공고일 이후 분](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또는 확인서 1부(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제출토록 명시한 서류 1부
9. 입찰보증금
○ 국가를 상대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으로 갈음. 단,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문란자인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를 입찰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행정지원실)에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함.
※ 입찰보증금 산정시의 입찰금액은 추정 연간급식비 264,200,000원으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추정 연간급식비의 100분의 5로 함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상대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우리 공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됨
10.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임
11.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협상은 제안서 평가 결과 총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절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함.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85점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함
○ 기타 사항은 계약예규 제538호(2020.12.28.)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따름
※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됨
12. 기타사항
○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은 불허함
○ 입찰참가자는 구내식당 위탁운영 설명자료 등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 있음
○ 본 입찰에 제출된 서류는 선정결과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 최종 선정업체는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하지 않음
○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선정을 무효로 하며,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음
○ 본 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투찰업체 부담으로 함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하고 회사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기 바람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음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기 바람
○ 본 입찰(직찰)에 관한 계약관련 사항 열람 및 제안서 작성에 대한 문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행정지원실(☎031-910-0850,
담당자 : 윤동현 과장)으로 연락하기 바람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이를 제출해야 함. 또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확인 바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