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입찰공고 제2025 - 174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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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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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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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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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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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마감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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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서울경제진흥원 근로자 파견 및 관리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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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1.부터
~ 2027.12.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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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8,594,000원
(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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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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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9.(금) 10: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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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차년도 계약기간: 2026. 1. 1.~2026. 12. 31. / 계약금액: 364,297,000원
○ 2차년도 계약기간: 2027. 1. 1.~2027. 12. 31. / 계약금액: 364,297,000원
※ 기초금액은 업무대행료 산출내역서를 토대로 산정되었으며, 낙찰률은 기업이윤(일반관리비+기업이윤)에만 적용되므로, 이윤을 감안하여 투찰 요망 (노무비 내 퇴직금 및 연차수당이 포함)
※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 포함 요망
2. 입찰 개요
○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적격심사
○ 파견인원 : 7명 (고용승계 5명, 예비 2명)
3. 입찰 참가 자격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가지고 있는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파견근로자보호등에관한법률 제7조에 의거 노동부장관으로부터 근로자파견사업(1172) 허가를 득하고 부가가치세법 제8조에 의거 근로자파견 관련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
○ 공동수급 불허
4. 용역 개요
○ 세부 용역내용은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특수계약조건 참조
※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지시서 등)에 대하여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낙찰자 선정방법 및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적격 심사 낙찰제), 총액입찰, 장기계속계약
○ 예정가격 결정은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 개찰한 후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입찰자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개정[전문]
평가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7.745%)
○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가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 원 미만 5억 원 이상인 용역)
① 이행실적평가 : 최근 5년간 당해 동일분야용역(근로자 파견 및 관리 용역으로 계약기간 1년 이상 수행실적) 합산계약 실적이 728,594,000원 이상인 경우 만점 처리
② 경영상태 :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 재무비율 평가기준 :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2024. 12) “기업경영분석” 자료 “N751. 고용알선 및 인력공급업” 기준 적용 (부채비율 139.66%, 유동비율 : 147.40%, 매출액순이익율 : 1.74%, 총자산회전율 : 2.59%)
※ 기준비율 대비 해당업체의 최근년도 “매출액순이익율” 평가 시 한국은행 기준비율이 “0”보다 작을 경우, 업체의 매출액 순이익율이 기준비율 이상이면 배점한도 최고등급으로 평가하고, 업체의 매출액 순이익율이 기준비율 미만이면 최저등급 부여
③ 지역업체 참여도 : 지역제한하지 않고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은 입찰로 모두 배점한도(3점) 부여
④ 신인도 평가항목 제외 : <별표 2> F. 지역업체(사업 현장(자치구) 소재 업체), G. 공동수급체 구성 평가 등 2가지 심사항목은 평가에서 제외
※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전 추진지침”(2012. 1. 18.)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2019. 9.)이 적용되는 단순노무용역(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으로,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개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6. 입찰서 제출 방법 및 개찰
○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 입찰서 제출(투찰)개시 및 마감일시 : 2025.12.12.(금) 10:00 ~ 2025.12.19.(금) 10:00까지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19.(금) 11:00 분임경리관 PC에서 결정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 납부면제 :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나라장터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 보증금귀속 등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진흥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 무 효 : 진흥원 계약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청렴계약입찰유의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개찰 후 협상대상자로 통보 받은 업체에서는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청렴계약입찰유의서 참조)를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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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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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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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 사항
○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 1588-0800)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의 『법령 및 기준』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2인 이상 G2B를 통하여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계약대상자를 심사할 수 있습니다.
○ 적격업체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으며, 우편접수, 이메일접수, 직접방문 접수는 불가합니다.
○ 제출된 서류 및 시안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참가에 따른 비용일체는 제안사 부담으로 합니다.
○ 사업목표(실적)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원가계산서를 근거로 정산하고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협의하여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계약기간 내 인원 변동 등의 사유로 파견근로자 인원 및 기간 증감 시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협의하여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입찰 공고․집행, 계약체결은 서울경제진흥원 경영지원팀(02-2222-3876, 박상아 선임)으로 기타 과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인사팀(02-2222-3796, 서미영 선임)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2025. 12. 11.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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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온라인접수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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