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구 용역 입찰공고 제2025-58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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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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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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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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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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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직원 단체보장보험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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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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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00:00
~ 2026. 12. 31. 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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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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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4,703,900
※ 부가가치세 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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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별첨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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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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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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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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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0. ~ 2025.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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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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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1. 09:00 ~ 2025. 12. 16.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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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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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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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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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중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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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가입대상 및 보장내용
가. 가입대상 : 서울특별시 중구청 소속 공무원(1,590명) (※계약시점에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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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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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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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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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액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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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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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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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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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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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7명(47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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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7명(45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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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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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시점
가입인원 변동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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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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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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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명(44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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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4명(42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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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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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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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9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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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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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9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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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기간 : 2026. 1. 1. 00:00 ~ 2026. 12. 31. 24:00
다. 보장내용 및 보장범위 : 세부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 전 반드시 첨부된 단체보장보험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행 가능여부를 충분히 고려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나. 보험업법 또는 기타특별법에 의거 보험(공제포함)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 허가를 받은 업체. (본사조직에 한함. 보험사 임직원에 한함)
다. 입찰 참여 시 공동수급(공동이행, 분담이행방식)이 가능.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이 경우 대표기관을 선정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하여야 하고, 보험계약 및 보험료 지급 등 모든 행정사항은 대표 보험사가 책임지고 이행해야 함. 공동수급 대표사는 공동수급 구성업체 중 출자, 분담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하며, 참여인력 가운데 서비스 공급 총괄관리책임자등(행정업무)을 비롯한 50% 이상의 인력을 대표기관에서 맡아야 함. 공동도급 관련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의 규정에 따름.
※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 2025. 12. 15.(월) 18:00까지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지급여력비율 100% 이상인 업체(*공동 도급인 경우 구성원 모두 각각 지급여력 비율이 100%이상)
마. 최근 1년 이내 금융감독원 종합검사결과 문책경고기관 제외
바. 최근 1년 이내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업체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2025. 12. 15.(월) 18:00까지 중구청 행정지원과 이수연 주무관(☎02-3396-4542)에게 제출해야 함. [제출방법: aug10@junggu.seoul.kr로 이메일 제출. 제출 완료 여부는 반드시 담당자에게 확인해야함]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이용자 등록 업체여야하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G2B)』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이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시행)」<별표1>의 5. 보험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 원 이상) 기준이 적용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4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하여 자동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보험적용기간 특성을 감안, 낙찰된 업체는 보험개시 전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낙찰 예정자 제출서류 (제출기한: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
가. 제출서류
○ 입찰참가등록관련 서류(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있는 경우 공동수급체 모두 제출)
○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의 경우에만 제출, 출자비율, 분담비율 및 내역명시)
○ 지급여력비율 증빙서(100% 이상, 입찰공고일 기준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에서 조회된 가장 최근 자료)
○ 보험약관, 협약서
○ 보험료 산출내역서
○ 기타 과업지시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 적격심사 제출서류(「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시행)」 참고)
나. 제출방법 : 중구청 본관 2층 재무과 방문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8. 입찰보증금 및 구 금고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 양식에 포함)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②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시 공동수급구성원 전원해당)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을 체결할 경우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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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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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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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일반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사용자 안내서, 공고문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보험사업자는 보험가입자의 개인정보 유출방지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정보유출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
※ 사업문의 : 중구청 행정지원과(☎ 02-3396-4542)
※ 계약문의 : 중구청 재무과 (☎ 02-3396-5026)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서울특별시 중구(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