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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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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0761-000 공고일시  2025/12/10 19:42
공고명 2025학년도 특수학교 동계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지민(☎: 031-380-72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000,000 원
   
배정예산
36,000,000 원
   
추정가격
3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483호 

 

2025학년도 특수학교 동계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위탁운영 용역 2단계(규격ㆍ가격 분리 동시) 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학년도 특수학교 동계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위탁운영 용역 

공 고 내 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에 의함 

규격입찰서 

(제안서) 

접수 개시일 

2025. 12. 11.(목) 10:00 

규격입찰서 

(제안서) 

접수 마감일 

2025. 12. 22.(월) 10:00 

규격입찰서 

(제안서) 

제출장소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덕천초등학교 후관 2층) 

※ 방문 접수만 가능 

제안설명회 일시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 

2025. 12. 11.(목) 10:00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5. 12. 22.(월) 10:00 

가격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시스템 

개찰일시 

2025. 12. 29.(월) 11:00 

기 초 금 액 

금 36,000,000원(금삼천육백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이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용역(예정)기간 

2026. 1. 12.(월) ~ 2026. 2. 6.(금) (총 4주 운영) 

용 역 장 소 

위탁기관 

기타필독사항 

입찰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야하며,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본 공고는 「지방계약법」 제23조제3호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배정 전) 게시되는 입찰 공고입니다. 

 - 본 사업은 2026년도 예산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 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체결 예정입니다. 

 - 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본 입찰은 총액입찰입니다.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진행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직접 방문 제출(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지역제한(안양시, 과천시) 경쟁입찰 소기업·소상공인(또는 비영리법인) 제한입찰니다.
※ 대상자가 특수교육대상 학생이며 시급한 돌봄 및 방문·현장 활동 중심의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 필요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추고 낙찰된 경우에도 해당 자격요건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1)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업체) 

   2) 특수교육 관련 지역연계 돌봄교실, 늘봄교실, 방과후 취지에 부합되는 역량과 인력을 갖춘 자(업체) (제안요청서 [서식5] 제출) 

   3) 직원 중 범죄 및 성범죄(성희롱, 성추행, 성폭력), 아동학대 및 장애인학대 범죄 등으로 물의를 야기한 사례가 있을 경우 지원 불가
(※ 계약 체결 전까지 성범죄 경력조회 결과 확인서 제출) 

   4)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안양시, 과천시 내에 있는 업체 

   5)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2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 단,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비영리법인일 경우에는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교육 관련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함)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 불가)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의 결격사유로 봅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에참가하고자하는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제12조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지방계약법」 제12조제3항 및 같은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른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평가 위원회 평가(평가점수 80점 이상 적격업체로 선정)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전자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제출기간: 2025. 12. 11. (목) 10:00 ~ 2025. 12. 22. (월) 10:00
※ 평일 9:00~16:00 제출 (12:00~13:00 및 토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제출장소: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 박주영 (☎070-4776-0960)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전파로 27 덕천초등학교 후관 2층)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고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제안서 작성방법 및 유의사항: ‘[붙임] 제안요청서’ 참고  

* 제출수량 

  - 제안서 8부 (업체표시 원본 1부, 업체 미표시 사본 7부) 

  - 증빙자료 원본(실적 등) 1부 

 

① 제안서 표지 (서식1) 

② 입찰참가자 신청서 (서식2) 

③ 청렴서약서 (서식3) 

④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4) 

⑤ 관련 용역 수행실적 (서식5) 

⑥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서식6) 

⑦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7) 

⑧ 사업수행계획서 (서식8) 

⑨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 (서식9) 

⑩ 소속 강사 총괄표 (서식10)  

⑪ 위임장 (서식11)  ※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지참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장애인학대관련범죄등 경력 조회 동의서 (서식12, 13) 

⑬ 서약서 (서식14)  

⑭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⑮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각 1부 

16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17 기타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등)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제출서류 (‘[붙임] 제안요청서’ 참고) 

 

 나. 가격 입찰서 제출 

제출기간: 2025. 12. 11. (목) 10:00 ~ 2025. 12. 22. (월) 10:00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제안서 적격자로 확정된 자(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함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 평가일시: 2025. 12. 26.(금) 16:00 예정 (제안설명회 생략) 

 ◦ 평가장소: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 기관 사정에 따라 평가 일정, 장소 변경 가능 

 ◦ 평가방법: ‘[붙임]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2025. 12. 29.(월) 11:00   

 ◦ 개찰장소: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기관 사정에 따라 가격개찰일 및 낙찰자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12-다’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특히,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해당 공사 건에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 결과 합계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6조제2항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규격(제안서)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가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규격(제안서)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11. 계약 체결 및 이행 

 ◦ 낙찰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해당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사항 

 ◦ 본 입찰은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입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붙임】의 ‘5.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확인하고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붙임】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의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붙임】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규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교육행정/ 재무관리과/ 경리팀/ 계약업무자료실)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지침은 나라장터(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 서비스(우측 상단에 위치) 법령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ay.kr)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입찰공고》에 게재하고,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목록》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는 「지방계약법」 제23조제3호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예산 배정 전) 게시되는 입찰 공고입니다. 

   - 본 사업은 2026년도 예산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 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체결 예정입니다. 

   - 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15. 문의사항 

 ◦ 제안서, 용역 관련 문의: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 박주영 (☎070-4776-0960) 

 ◦ 공고(계약) 관련 문의: 재무관리과 담당자 김지민 (☎031-380-7263) 

 ◦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감사과(☏031-380-5163) 및 『홈페이지(http://www.goeay.go.kr)/ 민원·신고/ 사이버신고센터/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10일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붙임】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계약명 

 

발주기관 

 

업체명 

 

대표자 

                     (인)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구분 

이행 내용 

세부내용 

1 

계약일반조건 

상기 본인(법인)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준수합니다.  

[  ] 예 [  ] 아니오 

2 

수의계약 각서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를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4 

계약보증금 

계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5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임직원과 대리인은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서약서 확인: 경기도교육청누리집>뉴스/소식>통합자료실>자료실>재무관리과 

[  ] 예 [  ] 아니오 

6 

조세포탈 여부 확인 서약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하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7 

하자보수 

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학교(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각서 [  ] 보증서 

8 

[공사] 전기·수도 사용료 납부 확인 

공사용 전기·수도 계량기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기관의 전기 및 수도를 사용 후 경기도교육청 학교 시설공사 시 공공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징수 개선방안」 및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 따라 전기료 및 수도료를 학교(교특)회계에 세입조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9 

[공사, 용역] 부실공사 

근절 서약서 

경기도교육청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 에 따라 공사(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공사설계도서, 시방서, 품질관리기준, 기타 모든 규정 및 약정대로 어김없이 시공(용역)할 것을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0 

[공사]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공사계약 특수조건」 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습니다. 아우러,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PQ심사 및 적격심사 시 사용계획서 준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당사 몫 외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 사용) 

수요기관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의무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과업 수행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ㆍ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기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과업 수행자”는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③ 사업수행에 필요한 작업, 점검 등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과업 수행자의 책임 하에 후속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④ 중대산업재해 발생 시 선보고 후 사고처리 하여야 한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2 

개인정보이용·수집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2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항목 

수집ㆍ이용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대표자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이메일 

계약업무 진행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  ] 예 [  ] 아니오 

13 

기타 사항 

법령, 예규 등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최신 규정을 따름 

변경 계약 시 변경 사항을 따르되,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는 기존 

   서약서로 갈음할 수 있음 

 

   

 

202  .   .   . 

 

 

계약상대자:                대표            (인)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귀하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다만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수의계약 체결 가능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일시 정지 중인 계약은 제외)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