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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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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0653-000 공고일시  2025/12/10 19:32
공고명 석기내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폐기물 처리용역(총괄 및 1차분)
공고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공고담당자 류진영(☎: 061-339-86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1,500,000 원
   
배정예산
681,500,000 원
   
추정가격
619,545,455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나주시재무관 공고 제2025 – 627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석기내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폐기물처리 용역 

나. 위    치 : 전라남도 나주시 운곡동 6-6번지 일원 

 다. 용역개요 : 폐콘크리트 11,148ton, 혼합폐기물 420ton, 폐아스콘 363ton 

라. 용역기간 : 총괄분)착공일로부터 32개월간 

               1차분)착공일로부터 12개월간 

 마. 기초금액 : 총괄분)금681,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차분)금432,8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입찰, 국제입찰, 적격심사대상 입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아래 ① 또는 ②에 해당하는 업체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1253)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6728)으로 등록한 업체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1253) 허가를 받은 자로서 같은 법 시행규칙 [별표2]‘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 기준을 충족한 업체 

  ※ 단, 상단의 폐기물처리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 제1호(폐기물수집․운반업의 기준) “가”목의 수집운반 차량 보유업체는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 : 6728) 면허 없이 입찰참여 가능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에 따른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2024-11호)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4. 단독 또는 공동도급가능(분담이행방식만 허용) 

가. 면허 보완을 위해 중간처리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고, 분담비율은 중간처리업체 66.45%, 수집․운반업체 33.55%입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하여야 하며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 계약체결 시, 협정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대표사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사의 단독입찰로 처리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을 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시 : 2025. 12. 17.(수)18:00 

 마.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고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운영요령) 

 

5.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비 고 

2025. 12. 11(목) 

09:00 

2025. 12. 18.(목) 

10:00 

2025.12. 18.(목) 

11:00 

개찰용 PC 

 

 가.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일 당일 17:00(16:00 입찰마감)에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2025-165호)에 의한 추정가격 15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종합평점(100점)은 이행능력(35점) + 경영상태(15점) + 입찰가격점수(50점)으로 구성되며 신인도를 반영하여 평가합니다. 

    ※  신인도 심사항목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해용역 금액 대비 최근 3년간 당해용역 수행금액 평가기준  

     · 중간처리: 금411,685,014원(66.45%, 부가세 미포함) 

     · 수집운반: 금207,870,690원(33.55%, 부가세 미포함)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는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 구분하여 제출하며,  기성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준공된 실적만 인정함)  

      ※ 당해용역 수행금액 평가는 발주부서 판단에 따릅니다. 

    -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 당해용역 1일 평균 중간처리량 :12.43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 :12.43톤 

     · 용역이행능력평가 : 평가등급증명서는 협회 발급 증명서로만 인정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따라 평가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통과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하여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또한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이 있는 경우에도 낙찰자 결정시 제외됩니다. 

      ※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면허증(등록증)사본 등 

 ②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 

   -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제5조 참조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일체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정당한 사유없이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합니다. 

 아.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 모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하도급(재위탁)계약 관련사항 

 가. 본 용역은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라 재위탁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허가취소 또는 천재지변 등으로 건설폐기물을 처리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나주시장의 승인을 받아 재위탁 할 수 있습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등 개별법령에 따른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해야하며, 관련법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간까지 우리시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1.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나주시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주시 홈페이지 열린시정/청렴감사/청렴계약 참고)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시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나.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 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부터 입찰  (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등 불가피한 경우 입찰등록 마감시간 및 개찰일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동 시스템의「연기공고」에  게재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정보 관리과 전자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   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상세한 문의에 관한 사항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안전재난과(☎061-339-7285)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061-339-8677) 

     - 입찰서제출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나 주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