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공고 제2025-575호
수의(소액) 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 안내공고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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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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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사천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수질TMS 유지관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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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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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14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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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 수 개 시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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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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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 수 마 감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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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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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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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8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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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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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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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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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8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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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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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시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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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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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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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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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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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시 사남면 외국기업로 230
(사천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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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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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질원격감시시스템 및 부대장비 1식 유지관리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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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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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보호과 수질보전팀(☎831-2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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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낙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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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액, 전자, 견적제출, 제한최저가낙찰-낙찰하한율(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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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 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2.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 입찰공고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남도인 업체
※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2)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6에 따른 수질오염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 7466) 등록 업체
3) 「화학물질관리법」 제29조의3에 따른 유해화학물질제조업(업종코드 5529) 또는 시약판매업(업종코드 7468) 등록 업체
4) 금회 과업 대상 수질 자동측정기(TOC, TN, TP, SS, pH, 데이터로거)의 전품목에 대하여 당해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소모품 및 부품의 원활한 공급과 교체가 가능하고, 유지관리 계약 체결 후 곧바로 유지관리가 가능토록 해당기기의 전문 기술 인력이 확보된 업체
5)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자(단, 비영리법인의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규정에 의해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나라장터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낙찰방법: 총액입찰, 전자입찰, 견적제출, 제한최저가낙찰(낙찰하한율 88%)
4. 입찰서 제출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및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낙찰 예정가격이 동일 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15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및 다른 법령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관한 서류는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환경보호과 수질보전팀(☎831-2772)에서 열람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 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15개가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집계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른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시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물품구매 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우리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우리시 청렴계약제 및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안전보건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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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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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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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 참고사항
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나.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 입찰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등)은 정부조달 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 또는 나라장터 인터넷폰, FAX(042-472-229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공고 및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sacheon.go.kr)에 게시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 또는 지방의회 의원, 지방자치단체장 또는 지방의회 의원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 존속·비속 등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계약(1인 수의, 2인이상 견적제출 포함)을 체결할 수 없으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사.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에 따라 소속 고위공직자(3급 이상),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 자 등은 물품ㆍ용역ㆍ공사 등의 수의계약(1인수의, 2인이상 견적제출 포함)을 체결할 수 없으므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정공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831-2933), 공보감사담당관실(☎831-2267)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sacheon.go.kr) → 민원/공개 → 신고센터 → clean신고 및 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시 회계과(계약 관련 문의 ☎055-831-2933) 또는 환경보호과 수질보전팀(과업지시서 및 규격 관련 문의 ☎055-831-277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10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사 천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