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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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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0225-000 공고일시  2025/12/10 18:41
공고명 2026년 중구구립도서관 승강기 종합유지관리 용역(소액수의 견적)
공고기관 재단법인중구문화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중구문화재단
공고담당자 천명희(☎: 02-2230-66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226,800 원
   
배정예산
9,226,800 원
   
추정가격
8,388,000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6년 중구구립도서관 승강기 종합유지관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 및 중구문화재단 이사회 심의결과에 따라 공고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 변경, 낙찰 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계약기간 

기초금액 

가격입찰 

입찰서 제출마감 일시 

2026년 중구구립도서관 승강기 종합유지관리 용역 

2026.1.1.~ 

2026.12.31. 

9,226,800원 

(VAT포함) 

전자입찰 

2025. 12. 16.(화) 12:00 

 

○ 용 역 명 : 2026년 중구구립도서관 승강기 종합유지관리 용역 

○ 용역내용 : 엘리베이터 3대 (상세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장소 : 

  - 가온도서관 : 서울 중구 동호로14길 18 

  - 어울림도서관 : 서울 중구 다산로38길 66-35 

  - 손기정문화도서관 : 서울 중구 손기정로 101-3 손기정공원 

○ 용역기간 : 2026.01.01. ~ 2026.12.31. 

  * 본 용역은 12개월(2026.1.1.~2026.12.31.)로 산정되었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추정(기초)금액 : 금9,226,800원(추정가격 : 8,388,000원 / 부가세 : 838,800원) 

 

2. 입찰개요 

○ 입찰방법: 소액수의 2인견적 (총액입찰, 지역제한(서울시), 청렴계약대상) 

○ 계약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 12. 31.까지 

○ 적격심사 비대상이며,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가지고 있는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에 의거 추정가격이 1억 미만의 용역을 조달하는 계약으로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간 경쟁 입찰을 실시(입찰참가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며,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개찰일 전일까지 승강기유지관리업(중저속 승강기)(6881) 등록필한 업체로 G2B시스템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하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4. 입찰서 제출 방법 

○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 및 마감일: 2025. 12. 11.(목) 10:00 ~ 2025. 12. 16.(화) 12:00 

5.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화) 13:00 입찰 집행관 PC에서 결정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선정방법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소액수의견적 대상이므로 적격심사는 생략합니다. 

○ 예정가격 결정은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견적(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계약 및 입찰 집행기준(핸정안전부 예규제324호)「제5장 수의계약 윤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대비 견적금액을 90%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상기예규<별표1>의『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나라장터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천프로그램)에 따라서 낙찰자를 결정하며,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심사 및 검토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낙찰자 결정 및 계약업무를 위하여 자기평가결과 부적격업체 또는 참가자격 미달업체는 반드시 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납부면제: 전자공개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및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하여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견적서 제출을 무효로 합니다. 

○ 유의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며, 또한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결과 부가가치세 면제대상인 경우 투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체결합니다. 

○ 발주부서의 명시적 승인 없는 하도급을 불허하며, 이는 부정단업자 제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함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공사」,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의 「법령 및 기준」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시설지원팀 (02-2230-6667) 

  - 공고 및 계약문의: 예산회계팀 ( 02-2230-663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일 

(재)중구문화재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