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214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가정사업계폐기물(황색봉투·PP마대) 수집․운반․처리 대행
나. 용역범위: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2026.1.1. ~ 2026.12.31.
라. 기초금액: 금25,300원
※ 본 입찰은 단가계약 입찰이므로 기초금액(규격별 단가의 합산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 계약 시에는 해당업체의 투찰율을 품목별 단가에 적용하여 합산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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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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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투당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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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투 예상
처리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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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운반비
(수집단가*처리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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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비
(처리단가*처리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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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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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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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연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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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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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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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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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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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363,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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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4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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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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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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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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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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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0,13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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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6,407,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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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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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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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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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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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22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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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96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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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 연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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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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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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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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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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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745,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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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15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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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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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3,462,1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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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8,670,2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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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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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운반비 총액 × 70%) ×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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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11,9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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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수집운반비+처리비+산업안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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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4,844,3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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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상기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처리하며, 실제 소요량 증감 발생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본 용역은 2026년도 예산확정 전 공고로서 추후 예산 확보 여부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1.(목)10:00 ~ 2025.12.16.(화)11:00
바. 전자입찰 집행 일시 및 장소 : 2025.12.16.(화)12:00 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 PC
※ 입찰참가자격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는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계내역 및 과업내용 등은 우리 구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032-880-436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내용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1253)허가업체로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한 아래의 조건을 1개 이상 충족한 업체
1)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소각전문,1257)
2)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6786)
3)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6770)
※ 하나의 업체가 위 “나”항을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공동도급방식(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능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 폐기물,1227) 허가를 받은
업체는 위 “나”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와 공동도급 방식으로 참여가능
다.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1) 과업지시서 상 처리대상 폐기물을 자체적으로 처리 불가 시 공동도급방식(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하여야 하며, 참여업체수는 3개사 이내로한다.
2) 공동수급의 대표사는 수집·운반을 처리하는 업체로 한다.
3)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한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2025. 12. 15.(월)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제출 하여야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 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공동도급 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 간 구성은 불가합니다. 그 밖의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합니다.
3.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단가입찰 이며, 전자입찰집행 및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 하한율(77.99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별표 2] 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폐기물처리용역에 의해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공동수급 적격심사 평가 시 적용되는 분담비율
가연성폐기물수집운반: 43.98%, 가연성폐기물처리: 43.6%
불연성폐기물수집운반: 6.24%, 불연성폐기물처리: 6.18%
다. 경영상태 평가 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정화・복원업에 의하여 평가합니다.(자기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
라.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에 완성(준공)된 용역 실적으로서 관련 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동종용역으로, 평가기준금액(금1,104,844,360원)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인정여부는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사업부서(자원순환과) 경유 후 제출(☎032-880-4362)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명 이상인 때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의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됩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적격심사 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근로기준법」및「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라.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8.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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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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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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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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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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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92,9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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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08,22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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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6,71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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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11,9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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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보험료 납부한 납부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정산하게 됩니다.
다.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우리 구「미추홀구 안전보건관리비 계상 기준」에 의거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계상되어 있습니다. 입찰참가자는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 하여야 하며,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를 준용하여 운용하고 사용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및 사후정산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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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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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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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 용역 ․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발주부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고용노동부 고시) 참조
10.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CALL CENTER(☎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등적격심사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라.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미추홀구청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 032-880-4362)
- 입찰에 관한 사항 : 미추홀구청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12. 10.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