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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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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0427-000 공고일시  2025/12/10 18:00
공고명 김천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 TMS 유지관리대행 용역 시행
공고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공고담당자 김철민(☎: 054-420-64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8,420,000 원
   
배정예산
118,420,000 원
   
추정가격
107,65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김천시 공고 제 2025 - 

2667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사업비)과 다르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용역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낙찰금액과 계약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계약금액이 다르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 TMS 유지관리대행 용역 

용역개요 

과업지시서에 의함 

기초금액 

금118,420,000원 

 추정가격 

금100,381,818원 

부가가치세 

금10,038,182원 

용역기간 

착수일 ∼ 2026.12.31. 

개찰장 

김천시 회계과 집행관 PC 

비    고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 붙임서류를 확인하시고, 이에 관한 문의사항은 김천시 상하수도과(☎054-420-6632)로 문의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계약방식 및 입찰서제출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http://www.g2b.go.kr)로만 집행합니다. 

  나.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라.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12. 12.(금) 10:00 

  마.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12. 16.(화) 10: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화) 11:00 김천시 입찰집행관용 PC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동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가.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6에 따라 수질오염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 7466)을 등록한 자 

   나. 「화학물질관리법」에 따른 유해화학물질 제조업(업종코드 5529) 또는 시약판매업(업종코드 7468)을 등록한 자 

   다.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업체(업종코드 0036) 

   라. 수질 TMS 유지관리(연간 단일계약) 실적증명서제출할 수 있는 자(3년이내) 

   마. 본 용역은 원제조사(공급사)와 김천시 간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므로, 원제조사(공급사)로부터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 받아 적격심사 시 제출하여야 함. 

      ※ 기술지원협약업체 : ㈜위코테크, ㈜에이치코비 

   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확인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수의계약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수의계약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수의계약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시에 현금으로 납부 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의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2장의 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 순위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로 한다. 

  나.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의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는 공고일 현재 유효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당해 사업관련 용역으로 준공된 실적의 합계로 평가합니다. 

    ※ 실적 인정에 대한 구체적인 판단은 김천시 상하수도과(☎054-420-6632)에 따릅니다. 

  라. 기술인력 평가는 입찰공고일 현재 기술자보유현황을 관련법령에 정한 업종 등록기준으로 하며, 기준 미달자는 10점 감점 처리합니다.    

  마. 제1순위자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제1순위자가 적격하지 않을 경우 차 순위자에게 적격심사 서류를 요구합니다. 

  사.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의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김천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계약관련 세부사항 : 김천시 회계과 ☎054-420-6415 

   나. 물품 및 규격관련 세부사항 : 김천시 상하수도과 ☎054-420-6632 

  다.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 조건, 물품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김천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리요령 등 관련 회계예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사. 본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자.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025년 12월 10일 

김천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