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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0177-000 공고일시  2025/12/10 17:37
공고명 2026년 백전초 외 5교 오수처리시설 유지관리대행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정선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정선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최종찬(☎: 033-560-82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271,360 원
   
배정예산
39,271,360 원
   
추정가격
35,701,2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정선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20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견적)서 제출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견적·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62 

    - 홈페이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백전초 외 5교 오수처리시설 유지관리대행 용역 

  나. 용역현장: 백전초 외 5교 

  다. 사업내용: 대상 학교 오수처리 및 오수처리시설의 유지관리 

  라.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마. 용역기초금액: 금39,271,360원(금삼천구백이십칠만일천삼백육십원) 

                                                                       (단위: 원) 

용역기초금액 

(A=B+C)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39,271,360 

35,701,236 

3,570,124 

 

   ※ 본 기초금액은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료 등 기타 제반 비용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 부가세 면제 업체(기관)의 경우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낙찰자  결정시 부가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2. 견적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전자견적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 제출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며, 낙찰자와 나라장터(G2B)를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다. 정선군, 평창군, 영월군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라. 본 용역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마.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당해 사업과 관련하여 법인등기부등본이나 사업자등록증 상 「하수도법」에 따른【개인하수처리시설관리업(구 오수처리시설관리업)】 면허를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정선군, 평창군, 영월군인 업체에 한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우리교육지원청의 서류 검토 후 낙찰자로 선정됨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관련 서류 미제출 혹은 자격미달인 경우 차순위업체 순으로 선정) 

  라.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가 없는 업체이어야 하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가 적용되는 계약으로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견적 제출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견적제출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1.(목) 10:00 ~ 2025. 12. 17.(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 연기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12. 17.(수) 11:00 이후 

  나. 개찰장소: 강원특별자치도정선교육지원청 행정과 입찰집행관 PC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견적자 중 낙찰하한율 88% 이상 최저가 순으로 입찰설명서의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최저가 견적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방식은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와의 계약은 전자계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낙찰자는 낙찰통지(나라장터 이용)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됩니다. 

  마.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사. 낙찰자가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산하기관과 일정 기간(3개월)에 수의계약이 불가함을 알려드리니, 이점을 숙지하시고 계약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등,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에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 제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7.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를 숙지하고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할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기타 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철저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자입찰 미숙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의 내용에 관한 사항은 정선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팀(☎033-560-8233)으로, 해당 과업에 관한 사항은 행정과 학교지원팀(☎033-560-825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10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정선교육지원청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