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서구 입찰공고 제2025-113호
용역 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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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는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서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은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체결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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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악취검사기관 악취 포집 및 분석 대행 용역
나. 용역개요 : 악취 다량배출 및 민원다발사업장 악취 포집·분석 ※ 과업지시서 참고
다. 사업위치 : 대구광역시 서구 관내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마. 기초금액 : 금36,073,540원(추정가격 금32,794,127원 / 부가가치세 금3,279,413원)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예상소요량 기준이며 실제 물량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참가방식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입찰(지역), 수의견적입찰입니다.
나.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다.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라. 본 계약은 총액입찰이므로 총액(낙찰금액)으로 계약하되, 계약단가는 기초단가(산출내역서 참조)에 낙찰률(예정가격에 대한 낙찰금액의 비율)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계약단가 결정 시 원 단위는 절사함) 이하를 일괄 적용하여 연간단가계약을 체결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장소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2. 11.(목) 12:00 ~ 2025. 12. 16.(화) 12:00
나. 개 찰 일 시 : 2025. 12. 16.(화) 13:00 이후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 찰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대구광역시 서구 입찰집행관 PC)
4. 전자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대구광역시 또는 경상북도에 있는 업체
2) 「악취방지법」 제1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에 따른 악취 검사시설‧장비 및 기술인력을 갖추고 악취검사기관(업종코드: 5517)으로 지정된 기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2인 이상 동일가격 낙찰자가 있을 시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 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사후정산
가. 경비 중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하여야 하며,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출내역서 작성 시 설계금액을 재확인할 것
나. 용역의 완료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 및 증빙자료 제출을 통해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또한 기타 제반법규 및 지침 등에 따라 정산이 필요한 항목은 용역의 완료 시 반드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따라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 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청렴계약의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에서 시행중인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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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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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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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설계서, 과업지시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설정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고 질권설정도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서구청 생활환경과 (☏053-663-2598)
• 입찰에 관한 사항 : 서구청 총무과 (☏053-663-2243)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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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서구청
기획예산실 신고센터(☏053-663-213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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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0일
대구광역시 서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