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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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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7769-000 공고일시  2025/12/10 16:51
공고명 2026년 용산구의회 청소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의회사무국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의회사무국
공고담당자 임한나(☎: 02-2199-87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3,015,000 원
   
배정예산
103,015,000 원
   
추정가격
93,65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용산구의회 입찰공고 제2025-1호 

 

용역 전자공개수의계약 안내 공고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개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6년 용산구의회 청소 용역    

「도급계약 특수조건」 및 「특기 시방서」 참조 

2026.01.01.~ 

12.31.(12개월) 

기초금액 

   103,015,000 

(천원이하절사)  

추정가격 

93,650,000  

부 가 세 

    9,365,000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2026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6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2. 견적입찰서 제출 일시 및 방법 

견적서제출(투찰기간) 

 2025.12.11.(목) 10:00 ~ 2025.12.18.(목) 10:00 

개찰일시 

 2025.12.18.(목)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 및 17:00시에 개찰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아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업체  

  ②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 (업종코드:1162)신고를 필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7611150101) 

 사각형입니다. 

  ④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나.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납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지정된 기한내(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내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시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자 결정 후 계약포기 시 우리 구에서 시행하는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됩니다. 

 

 

6. 견적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및 권리보호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근로자가 없는 경우 새로 인원을 채용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의거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사후정산하며, 단순노무 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2,449,004) 

노인장기요양보험료 

(301,799원) 

국민연금보험료 

(3,235,818원) 

퇴직급여충당금 

(5,676,875원) 

 

 나.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퇴직급여충당금이 예정가격으로 산정된 건으로 「과업지시서」에 정하는 바에 따라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정산한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11. 노임지급 관련 특수조건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근로자 임금 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하고 향후 입찰참가를 제한하게 되며, 계약 체결시 과업지시서에 따라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 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정보제공처 

 가. 계약에 관한 사항 : 용산구의회 의정팀 임한나 (☎02-2199-8783) 

 나. 용역 및 과업내용 : 용산구의회 의정팀 임한나 (☎02-2199-878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콜센터 (☎1588-0800)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개찰결과"를 이용하여 확인 

 

13. 기타 유의사항 

  가. G2B전자입찰시스템의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신규등록→조달업체 이용자→신규이용자등록』에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 발급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 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전에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적격심사기준 및 세부기준, 공동계약운영요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관련규정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2인이상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 절차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별도 통보없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서울특별시 용산구의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