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공고 제2025-2293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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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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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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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광주서구 도서관리정보시스템 및 스마트도서관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년)
다. 용역대상 : 구립도서관 3관(상록,어린이생태,서빛) 도서관리시스템 및 책이음서비스 20식, 모바일서비스 등 소프트웨어 8식, RFID장비 및 스마트도서관 33대
라. 용역개요 : 도서관리정보시스템 및 스마트도서관 정기 점검 및 시스템 상시 감시, 신속한 장애대처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 금78,511,000원(추정가격 71,373,636원, 부가가치세 7,137,3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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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의 사업비는 확정전 예산안으로, 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감액변경 될 수 있습니다. 사업비가 감액될 경우 낙찰금액보다 낮게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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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입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에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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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계약, 제한경쟁, 전자입찰, 소액수의, 일반용역
나.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 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이하 같다)가 광주광역시에 있는 업체로 아래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①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의 규정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로 등록한 업체
②「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개찰일에 확인함.(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의거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법인이나 단체도 입찰 참여가 가능하며 개찰 전일까지 반드시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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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 결과 1순위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제조사(또는 공급사)의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를 미제출할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며 차 순위자 순으로 서류제출을 요청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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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업체는 조달청(http://www.g2b.go.kr)의 사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 「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자격이 제한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12.(금) 10:00 ~ 2025. 12. 16.(화) 12: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화) 13:00 광주 서구청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제3항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 등으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12. 16.(화) 16:00로 하며 같은 날 17: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의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고, 예정가격은 견적서 제출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로 제출한 순서대로 심사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납부 면제하며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 구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서구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우리 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광주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및 감사담당관실(전화 062-360-7579, 팩스 062- 360-751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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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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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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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견적제출에 임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과업지시서에 명시한 “누출금지 대상정보”에 대해 용역업체의 정보누출 적발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근거,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라.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계약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는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문의사항
가. 과업지시서 관련 : 도서관과(☎062-350-4579)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회계정보과(☎062-360-7937)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년 12월 10일
광주광역시 서구 재무관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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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 사는 귀 기관과 계약을 체결․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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