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25-277호
충주지식산업센터 청소 용역 입찰공고
2025. 12. 10.(수)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충주지식산업센터 청소 용역
나. 용역현장: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 1256-1 일원
다. 용역개요: 건물 1개동(지상 5층, 연면적 9,656㎡) 내·외부 청소
라.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12개월)
마. 용역인원: 위생관리원 3명
바. 기초금액: 금 131,4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2. 계약방식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제한경쟁입찰: 지역제한(충청북도)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제출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3. 입찰 및 개찰일자
가. 입찰기간: 2025. 12. 10.(수) ~ 2025. 12. 18.(목)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8.(목) 11:00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공동수급 불허
가.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내에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영업신고를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제92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여야 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예정가격은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및 동법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 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라. 적격심사 각 심사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해당용역 수행 관련 결격여부에 대한 평가기준일은 적격심사대상자 통보일 현재로 합니다.
마. 적격심사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에 의거 평가합니다.
6. 적격심사 대상자 제출서류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그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① 적격심사신청서, 각서 각 1부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③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④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통보받은날 이후 발행분
⑤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부
⑥ 기타 첨부서류 (신인도 평가관련 증빙자료 등)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허가증(청소) 사본 각1부
7.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견적금액(산출내역서)에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 보험료가 반영되어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계약기간이 1년(12개월)인 사업으로,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른 퇴직급여충당금이 기초금액(산출내역)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납입확인서(또는 지급 증빙)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초금액에 계상된 금액 범위 내에서 실제 납부(지급)된 금액으로 최종 정산합니다.
9. 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가. 본 용역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수행해야 하며,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 제12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에 따라 발주기관의 서면 승인 없이 제3자에게 하도급할 수 없습니다.
나. 본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가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10.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1절 12호에 따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확약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 제출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착수계 제출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소홀히 할 경우 계약 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서약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13. 계약 시 제출서류 안내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② 건물위생관리업 영업신고증 사본 1부
③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④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⑤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⑥ 통장 사본 1부 (계약대금 수령용)
⑦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계약금액의 10% 이상, 계약기간 보증)
⑧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증서
⑨ 산출내역서 (최종 계약금액 기준)
⑩ 청렴서약서 (원본) 1부
⑪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원본) 1부
⑫ 배치인력 명단 및 보안 및 안전 서약서([과업지시서 첨부 1] 서식)
⑬ 그 밖에 발주기관이 요구하는 서류
14. 기타사항
가. 견적 제출 참가자는 본 안내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계약의 주요 내역은 「지방계약법」 제43조 및 시행령 제124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공개됩니다.
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련 예규와 지침에 따릅니다.
라. 문의처: 북부권혁신지원센터 바이오산업육성팀 (☎ 043-852-1936)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