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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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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7433-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10 16:19
공고명 2026년 원주시 본청 통합무인경비시스템 운영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공고담당자 홍진화(☎: 033-737-24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725,000 원
   
배정예산
49,725,000 원
   
추정가격
45,20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3142호 

 

소액수의 용역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사각형입니다. 

 

 

 

 

 

 

 

 

 

1. 견적제출 개요 

  가. 용 역 명: 2026년 원주시 본청 통합무인경비시스템 운영 용역 

  나. 기초금액: 금49,725,000원(추정가격 45,204,545원, 부가가치세 4,520,455원) 

  다. 용역금액: 금49,725,000원(금사천구백칠십이만오천원) 

  라. 위    치: 원주시청 

  마. 과업내용: 본청 무인경비시스템, CCTV 구축 및 유지보수, 구내식당 식수관리시스템 설치 및 유지보수, 시청 전 직원 이동식 근태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청사보안 등   

  본 입찰 참가자는 첨부된 공고문과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참고 및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은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용역기간: 2026. 1. 1.~2026. 12. 31. 

  사. 견적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1. 15:00   

2025. 12. 16. 15:00 

2025. 12. 16. 16: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2. 견적제출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경비업법」 제4조 규정에 따른 기계경비업(업종코드: 1167) 허가를 받고,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4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 및 조기대응을 위하여 입찰공고일 현재 전국에 본사를 두고 원주시에 지점(지사) 또는 출장소가 있는 업체  

  다. 「경비업법」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에 의한 대응체제(경보수신 때부터  25분 이내에 도착)를 갖추고, 중앙관제센터를 반드시 보유 및 운영하는 업체 

  라. 「경비업법」 제16조의3 규정에 의하여 출동차량은 주된 사무소를 관할하는 지방경찰청장에게 신고한 차량이어야 하며, 신고 차량은 영업소재지(원주시)에 배치하여야 하고, 제18조제2항 규정에 따라 해당 지점 관할 경찰서에 경비원 배치 신고를 한 업체 

  마. 용역 기간 중에 발생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을 위해 영업배상책임보험에 5억원(대인2억, 대물3억) 이상 가입한 업체로서 계약체결 시 가입증명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사전판정 안내 》 

 

 

  

 

 

입찰 참가자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증빙서류를 사업부서(총무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제출하거나 자격 미충족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함을 알려드립니다. 

 

제출서류 ※ 제출서류에 대한 입증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① 원주시 관내 출동대기장소(지점 또는 출장소 또는 사무소) 확보 증빙서류(3개 중 1개 이상) 

    - 출장소 또는 지점 신고 확인 공문  

    - 지점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 등기부등본 등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 출동대기장소 사진 또는 임대차계약서 등 증명할 수 있는 자료  

 

 ②  출동대기장소와 과업현장 간의 거리, 25분 이내 도착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 대응체제에 대한 증빙자료 입증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③ 경비원 배치 신고현황 및 긴급출동차량 지정 증빙서류(사진포함) 

    - 원주시 관내 경비원 배치 현황(7명 이상) 및 배치 경비원 4대보험 가입증명서  

    - 출동차량 배치 현황(2대 이상) 및 차량등록증 사본 또는 등록원부, 차량 사진 

        

 ④ 전 직원의 공무원증(카드) 및 모바일공무원증을 활용한 청사 출입·방범과 구내식당 식수관리 

    시스템 및 이동식 근태관리시스템 제공이 가능함을 입증 할 수 있는 자료 

    - 인식 기록 자동 전송 자료 또는 별도 가공 없이 시스템 업로드 양식에 맞춘 공무원증       (모바일공무원증) 인식 기록 추출자료 또는 공공기관(타시군 등) 공무원증(모바일공무원증)    운영 제공 확인서 등(해당기관 직인 날인) 

 

제출방법 

  - 사업부서 담당자 이메일(psg05089@korea.kr) 

   - 증빙자료 제출 후 반드시 유선 확인 필(033-737-2216) 

   - 상기 증빙자료에 대해 필요에 따라 현장 확인 및 원본제출을 요구 할 수 있음. 

 

제출기한: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2025. 12. 15.) 18:00까지 

 

 

  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입찰참가등록마감일(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제출 방법 

  가. 총액(수의), 공동수급 및 하도급 제한, 적격심사 제외 용역입니다. 

※ 하도급에 의한 사업 시행 시 본 계약의 무효 및 사업 수행자의 과실에 의한 무효 사유에 해당함. 

  나. 본 입찰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을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8%) 이상 금액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가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가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니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해야 합니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청렴계약이행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보충정보 제공처 

  가. 사업 관련 문의처: 원주시 총무과 박성균(☏033-737-2216) 

  나. 공고 관련 문의처: 원주시 회계과 홍진화(☏033-737-2434) 

  다. 견적제출 방법 문의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9.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관련 법령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은 지방계약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원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따라 계약체결 시 우리시 소정 양식 의하여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전(준공계 제출시) 용역감독관에게 【근로자사역내역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임금청구확인서, 건설기계임대료청구확인서】를 제출하여 하고, 건설기계 임대 시에는 반드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라.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채권매입하여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5),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ww.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 12. 10. 

 

원주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