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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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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4877-001 공고일시  2025/12/10 15:48
공고명 2026년 강북소방서 구내식당 운영인력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강북소방서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강북소방서
공고담당자 정현우(☎: 053-607-58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9,048,020 원
   
배정예산
109,048,020 원
   
추정가격
99,134,5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안내 공고(긴급) 

 

사각형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2026년 강북소방서 구내식당 운영인력 용역 

  나. 기초금액 : 금109,048,020원(부가세 포함) 

  다. 용역기간 : 2026. 1. 1. ~ 12. 31.(12개월)  

  라. 용역장소 : 강북소방서 구내식당 

  마. 용역인력 : 3명(영양사 1, 조리사 1, 조리보조원 1) 

  바.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에 의함 

  사. 계약방법 : 제한경쟁(지역제한), 총액계약, 적격심사, 전자계약 

 

2. 입찰 공고 및 개찰일시에 관한 사항 

  

공고일 

입찰서 제출기간(투찰기간) 

개찰 일시 

개찰장소 

개 시 

마 감 

2025. 12. 10.(수) 

2025.12.11.(목) 

10:00 

2025.12.16.(화)  

14:00 

2025.12.16.(화)  

15:00 

대구강북소방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방법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은 총액계약,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을 이용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조달청에 입참가자격등록을 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라. 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조달청 고시 제2023-51호(2023. 12. 21.제정)」에 따라 지문보안 토큰의 사용의무가 폐지되어,《① 사업자용인증서 + 지문보안토큰, ② 사업자용인증서 + 개인용인증서》방법 중 하나를 임의로 선택하여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세부사항 나라장터 누리집 ‘나라장터알림광장’참조) 

  바.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제3항에 따라 취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서가 무효로 처리되면 그 전자입찰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자격요건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대구광역시에 둔 자 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2) 「식품위생법」제37조에 따른 “위탁급식업” 허가업체이어야 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 (업종코드 : 1450)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3) 과업지시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업체 

    4)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 인가, 면허, 신고 등록 등을 마친 업체 

    5)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smba.go.kr) 또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 불가이며,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해당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에 관한 사항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하되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 결과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순으로 적격심사 실시하며,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단순노무 일반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의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에 해당되는 항목(경영상태, 신인도,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입찰가격, 재무위험)으로 실시하며, 배점한도 또한 동일 기준을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등급으로 심사합니다. 

  마. 개찰 결과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대구강북소방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및 보안각서(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참조)를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이 세입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계약법」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이며, 마감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입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계좌로 노무비를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며, 계약부서(사업부서)는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합니다.(지급확인제)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에 관한 사항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제31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공고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계약업무처리 관련 회계예규에 의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물품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이용자 약관, 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규격서(시방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 「지방계약법」등 입찰관련 법령,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는 경우 또는 전자입찰 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체결 시 총 계약금액의 5% 이상의 계약보증에 관한 현금납부 또는 그에 상응한 증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5,000원 미만 단수는 절사)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이행대상으로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강북소방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사항 

     ☞ 사업관련 : 대구강북소방서 소방행정과 박재영(☎ 053-607-5815) 

     ☞ 계약관련 : 대구강북소방서 소방행정과 정현우(☎ 053-607-5824)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소방감사담당관 사무실(☎053-350-4125)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