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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9386-000 공고일시  2025/12/10 15:43
공고명 2026년 파주시 재난 예·경보시설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파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파주시
공고담당자 최재우(☎: 031-940-46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5,947,000 원
   
배정예산
245,947,000 원
   
추정가격
223,588,182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파주시 공고 제2025-3446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파주시 재난 예·경보시설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위치: 파주시 전역 

  다.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365일)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245,947,000(부가가치세 포함)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초금액은 2026. 1. 1.~ 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본 공고는 기술지원 협약 체결 건으로 투찰 전 기술지원협약서(가격 등), 공고서 및 과업지시서의 상세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 및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계약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39호) ‘[별표 1-2] 소프트웨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지역으로 참가자격제한하는 용역입니다. 

  다. 입찰서에 입찰총액을 적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라. 하도급 및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는 용역입니다. 

  마.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2.(금) 10:00 ~ 2025. 12. 16.(화) 11:00 

  나. 개찰 일시: 2025. 12. 16.(화) 12:00 

  다.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라. 재입찰 개찰: 2025. 12. 17.(수) 11:00 (별도 통보 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참가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 

    2)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과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신고를 필한 업체로 유지보수에 해당하는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본 용역은 제조사(기술지원사)와 파주시 간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 발급 가능 여부를 협의 및 제반 조건 등을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위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 시, 제조사(기술지원사)가 발급한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지원 확약: ㈜에스티에스비즈, ㈜쿠도커뮤니케이션, ㈜화진티엔아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으며,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 

    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가 제한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순위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2] 소프트웨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1)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J62.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종합)]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2) 이행실적 

용역실적 인정범위 

기준금액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이 완료된 

‘재난 예·경보시설 유지관리 용역 실적금액의 합계 

금223,588,182 

 

      ※ 기성실적 및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안전총괄과 031-940-5751)의 판단에 따릅니다.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 ,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감독관의 경유를 거치고 안전기획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신인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 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 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시행규칙 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술지원협약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서 등 본 입찰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보험료·국민건강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과업내용: 파주시 안전총괄과 정호영(☎031-940-5751) 

  나. 계약사항: 파주시 안전총괄과 최재우(☎031-940-4682) 

  다. 전자입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파주시 재난관리기금운용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