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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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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9489-000 공고일시  2025/12/10 15:38
공고명 2026년도 봉화군 행정정보통신시스템 유지보수 용역(긴급)
공고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수요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공고담당자 안수영(☎: 054-679-6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2,982,000 원
   
배정예산
112,982,000 원
   
추정가격
102,710,909 원
낙찰하한율
84.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봉화군 공고 제2025 – 1444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봉화군 행정정보통신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금112,98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 금102,710,909원      - 부가가치세 : 금10,271,091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 견적서(입찰서)제출기간 : 2025. 12. 11. 09:00 ~ 2025. 12. 16. 11: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 12: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사.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생략함(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 

   봉화군과 제조사(공급사)간 기술지원협약서를 체결하였으니 반드시 붙임파일을 확인하시어 협약체결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 

  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진행하며, 적격심사 대상 입찰입니다. 

  나.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하여 소정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이어야 하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다음 조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 「정보통신공사업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등록 및 「소프트웨어진흥법」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유지보수 요원 네트워크분야 기술자격증(네트워크 관리사 또는 CCNA이상), 재직증명서를 보유한 업체 

    -  시스템의 안정적인 유지관리를 위하여 봉화군과 제조사(공급사)간 주요장비의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었으며, 제조사(공급사)의 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하여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기술지원협약서를 계약시 제출하지 못 할 경우,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다. 본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계약: 불허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군에 현금으로 납부 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4.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정보통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 미만에 의하며, 종합평점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 당해 용역과 동일한 용역[행정정보통신시스템 유지보수 용역]의 기초금액에 대비하여 평가하며, 통합실적인 경우 해당분야 실적만 인정합니다. 

      ※ 실적에 관한 문의는 총무과 통신팀(054-679-661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 실적 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반드시 사업부서 담당공무원의 확인을 거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당해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하며, 세부적용내용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은 지역제한입찰로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동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8.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낙찰자는 낙찰된 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자 또는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자격의 제한을 받습니다. 

  

9.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의 규정에 정한 입찰공고문, 입찰유의서, 입찰참가신청서․입찰서, 계약일반조건, 설계서 등  입찰에 관한 서류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위 서류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우리군 홈페이지(http://www.bonghwa.go.kr)에 게재하며 개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가급적 투찰마감 1일 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입찰서 제출 업무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총무과 통신팀(054-679-6613)으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정과 경리팀(054-679-65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12. 10. 

 

봉 화 군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