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19366-000 공고일시  2025/12/10 15:19
공고명 2026년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청소용역
공고기관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수요기관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공고담당자 김지은(☎: 054-852-606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280,000 원
   
배정예산
49,280,000 원
   
추정가격
44,8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공고 제2025-8호 

용역 전자입찰 수정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청소용역 

  나. 용역개요: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내·외부 

  다.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라. 예정금액: 금49,280,000원【추정가격: 44,800,000원, 부가가치세: 4,480,000원】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안동시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사업금액(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낙찰제로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 go.kr) 전자입찰입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용역이며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1568호 2024.12.12.)을 적용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 개시 및 투찰 마감일시: 2025. 12. 15. 11:00 ~ 2025. 12. 22. 11:00 

  나.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2. 15:00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인 업체 

  다. 상시근로자수 5인 이상 사업장으로 안전관리계획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5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일반건물및사무실청소업, 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견적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합니다.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소․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바.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등록을 하여야 함)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 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 : 87.745% 

  다. 적격심사는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1568호 2024.12.12.) [별표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 1순위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가)인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마.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당해 용역 기초금액대비 최근 5년간 완료된 “시설물청소용역”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은 준공여부와 관계없이 3개월 이상 계속 수행한 실적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건물의 청소용역실적은 제외  

   -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 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하며 미분리시 전체실적을 평가에서 제외함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우리시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름 

  바.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사. 지역업체참여도 평가항목은 지역제한 입찰 용역이므로 당해 용역 수행능력점수에 배점한도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아.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예상종합평점이 적격통과 점수에 미달되는 것이 확실한 경우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받지 않고 탈락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과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ㆍ연금보험료ㆍ노인장기요양 보험료는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상기금액은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  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 용역의 완성과 대가 지급에 기준하여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용역입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준수 등 

    5) 기존 대행업체 근로자를 고용유지 등 

나. 계약상대자는 해당구역 기존 대행업체 근로자를 고용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히 사정이 없는 한 고용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ㆍ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제 시행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시 센터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을 2026.1.1. 이후 착수 할 경우에는 첫 1개월은 일할계산(1개월 30일 기준)하여 지급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 되며 선정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054-852-6060, 070-4177-6621) 

  사. 과업 및 설계서에 관한 문의사항: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054-852-6060, 070-4177-6692) 

  아.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자. 개찰결과는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 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8. 

안 동 시 육 아 종 합 지 원 센 터 

<붙임 1> 

사업자용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용역, 물품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이상 1년 미만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안동시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 ․ 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 ․ 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년     월    일 

 

 

 

 

 

 

                                서 약 자 :           (인)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귀하 

 

청 렴 서 약 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 ·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 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년     월    일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귀하 

<붙임 1> 

 

인권존중 서약서 

 

1. 당사는 직원을 고용함에 있어 성별, 인종, 종교, 국적, 지역, 학력 등의 이유로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2. 당사는 직원들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겠습니다. 

3. 당사는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토록 노력하겠습니다. 

4. 당사는 직원의 자발적 동의 없이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도 금지하겠습니다. 

5. 당사는 안동시,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언론사, 업무계약자, 시민단체, 시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존중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6. 당사의 사업이 행해지는 지역에서 현지 주민의 생명권, 안전권 및 재산 소유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겠습니다. 

7. 당사는 국내외 환경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8. 당사의 재화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9. 당사의 중대한 인권침해로 인해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수행에 지장이 발생할 경우 센터의 시정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 

10.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인권보호 및 인권존중 정책을 충분히 이해하고 당사는 인권과 관련한 센터의 점검요구가 있을 경우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계약에 앞서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서명 또는 인)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