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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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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9021-000 공고일시  2025/12/10 14:25
공고명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2026~2028)(서부권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서산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서산시
공고담당자 박영진(☎: 041-660-2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797,500,000 원
   
배정예산
29,797,500,000 원
   
추정가격
29,797,500,000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산시 공고 제2025-2982호 

 


   

   

용역 전자 입찰 공고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공고로서, 계약의 효력은 2026년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하며, 본예산 확정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용역 기초금액은 12개월간 대가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2026. 1. 1. 경과 후 계약이 체결될 경우에는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일할계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2025. 12. 10. 

서산시 재 무 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2026~2028)(서부권역) 

  ○ 위    치 : 서산시 서부권역(대산읍, 인지면, 부석면, 팔봉면, 지곡면, 성연면, 부춘동, 동문2동 일부, 석남동(오남동, 덕지천동, 장동 제외)) 

  ○ 사 업 량 : 관내 생활폐기물(일반쓰레기, 재활용품, 음식물류 폐기물, 대형폐기물)을 배출장소부터 지정처리시설까지 수집·운반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3년) 

  기초금액 : 금29,797,500,000원 (부가가치세법 제26조에 의거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 

    - 2026년 사업비 : 금9,932,500,000원(2026. 1. 1. ~ 2026. 12. 31.) 

  ※ 사업비는 매년 전문기관의 원가계산 결과를 기초로 낙찰율(투찰금액/기초금액)을 적용함(원단위 절사)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하고(‘근로조건 이행확약서’필히 제출),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 전자입찰 개시 및 투찰 마감일시 : 2025. 12. 16.(화) 10:00 ~ 2025. 12. 18.(목) 10:00 

  ○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목) 11:00 입찰집행관 PC 

    ※ 재입찰 사유 발생시 당일 15:00까지 재입찰, 16:00 개찰(개별 통보 없음) 

 

3. 입찰방법  

  ○ 총액입찰, 장기계속(3년), 적격심사 대상, 전자입찰입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로, 영업구역이 서산시로 되어있는 업체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입찰참가자격은 개찰 후 적격심사 시 확인 합니다. 

 

5. 공동계약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 보험료 등 이라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제14장 용역계약일반조건 제8절의 규정에 의거 사후정산을 하여야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7. 단순노무용역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에 의거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대상 용역으로 이를 이행해야 합니다. 

 

8. 입찰 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 입찰참가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9.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대비 낙찰하한율 80.495% 이상 입찰한 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추정가격 5억원 이상인 폐기물처리용역」(충청남도 공고 2019-2047호)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개의 사업자가 서부권역, 서부권역을 모두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나, 사업의 특성상     1개 업체가 1개 권역에 한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 권역별 개찰 및 적격심사 순서는 용역 예정금액이 큰 구역(서부권역→서부권역) 순으로 하고, 선순위 권역에 대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후순위 권역에 대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하며, 차순위 업체에 대하여 적격심사 후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해당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적격심사서류 제출  

 ○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요구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적격심사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2)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1부(별지 제2호 서식) 

    3) 기술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 (별지 제3호 서식) 

      - 평가기준규모 : (평가비율100%) 금29,797,500,000원(부가세 제외) 

      - 실적인정범위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준공(완료)된 「생활폐기물(일반쓰레기, 재활용품, 음식물류폐기물, 대형폐기물) 수집·운반용역」 실적.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자원순환과)의 판단에 의합니다.(유사용역 인정범위 없음) 

    4)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5) 기술인력보유현황 및 기술 보유상황배점한도를 적용 

    6) 지역업체 참여도는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로 배점한도를 적용 

    7)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8) 그밖의 신인도평가에 필요한 서류 각1부(필요시) 

    9)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허가증,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등 해당서류 

 

11.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제 시행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산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서산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운영 조례 준수 

  용역계약 체결 후 착공 시까지 “임금지불서약서”는 계약부서에 “근로자 사역내역서”는 사업부서(감독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임금 청구확인서”는 대금청구 시 계약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 낙찰자는 사업착수 3일전까지 수거인력(기존 업체의 수거원 고용승계 및 추가고용) 및 청소차량을 확보하여,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제출서류 : 인력 및 차량보유현황, 자동차등록증사본, 차량종합보험증권, 차량등록원부 등 

    ※ 자세한 내역은 자원순환과 미화행정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견적제출공고와 관련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견적제출안내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계약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한 계약이행 등(입찰참가자격을 적용하는 경우에 적용함.)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41-660-3009) 및 홈페이지(www.seosan.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서산시 회계과 박영진(☏ 041-660-2272) 

  ○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서산시 자원순환과 류성호☏ 041-660-2572)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