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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9047-000 공고일시  2025/12/10 14:15
공고명 2026년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정수과 사무실 및 관리동 청소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상하수도사업본부 수요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상하수도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오탁근(☎: 054-480-44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840,000 원
   
배정예산
39,840,000 원
   
추정가격
36,21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5-187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정수과 사무실 및 관리동 청소용역 

   나. 용역개요 

     1) 위    치 : 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정수과 사무실 및 관리동(구미시 신비로47) 

     2) 청소범위 :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3) 내    용 : 청소관리대행 

다. 용역기간 : 2026년 1월 1일 ~ 2026년 12월 31일 

라. 기초금액 : 금39,840,000(부가가치세 포함) 

마. 유의사항 : 붙임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 입찰참가 전 반드시 [과업이행요청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고,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업체에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12. 11.(목) 14:00 ~ 2025. 12. 17.(수) 14: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7.(수) 15:00,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경상북도 구미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신고를 

     필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 

     [물품분류번호 76111501(건물청소서비스)]소지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으로서「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견적서) 제출 마감일의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라.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 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 

     (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이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8% 이상 최저가격 제출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하며,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총액 월별산정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 등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파일의 과업이행요청서와 현장을 방문하여 상 

    하수도사업소에 비치된 원가계산서를 확인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자에 있습니다. 

 

8. 근로자 노임, 보험료, 근로조건보호 등 

  가.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시중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 ․ 완성 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 ․ 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 근로자의 노임은 시중노임단가(중소기업중앙회가 발표한 노임적용)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을 지급하여야 함. 

      ※ 2025년 시간당 단가 : 11,353원 

  나. 본 용역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임금채권보장보험이 적용되는 용역이며, 계약상대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규정에 의거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국민연금 등’은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임금채권보장보험 

67,694원 

8,671원 

85,930원 

1,145원 

 

  다. 본 용역계약 체결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기준에 따른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근로인원, 확약서 내용 미 이행시 용역계약을 해지․ 해제할 수 있으며,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 매월 대금청구 시 발주기관에 임금지급명세서(통장사본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아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 

     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가. 이 공사는 구미시 회계과-370(2004. 1. 27)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입찰)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시방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개찰결과”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gumi.go.kr → 공개개방 → 입찰·계약)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업무과 

      (☎480-4413), 감사담당관실(☎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 

      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보충 정보 제공처 

   1)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업무과(☎054-480-4413) 

   2) 용역에 관한 사항(시방서 등) : 구미시상하수도사업본부 정수과(☎054-480-4475)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025년   12월  10일 

 

구미시상수도사업관리자